[국제경영] 데이터 클리어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해외시장 진출 의사결정

해외시장 진입방법 결정의 영향요인
1. 기업 요인
2. 제품 요인
3. 현지국 요인
4. 본국요인

진입방법의 결정
본문내용
1. 기업 요인
(1) 인적 자원 – 국내에는 각 분야에서 신임할 만한 인재를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해외 진 출시 내보낼 인재까지는 확보되어 있지 않고 해외 현지에서 요구하는 기술을 갖춘 인재를 구하기에는 현재 상황상 쉽지 않다.
(2) 물적 자원 – 데이터 클리어라는 소프트웨어를 발명한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다.
(3) 국제 경영 활동의 경험 – 데이터 클리어사는 국내에서 어느 정도의 위치에 있을 만큼
자리를 잡았지만 해외 경험은 전무한 상태이다.
(4) 최고경영자의 의지 – 그레그도 해외의 진출 하는 것에 회의적이지 않다.
(5) 경영 방침 – 그레그는 모험 보다는 경영의 안정성을 추구한다.

2. 제품 요인
(1) 서비스 요구수준 - 클리어클라우드의 폭증하는 주문에 대처하기 위해 10여 명의 판매 및 서비스 직원들을 추가로 고용했다. 다른 산업 분야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영업 및 서비스 망의 구축이 필요성을 알고 20년의 경력직원을 채용했다. 국외 진출의 경우 나라의 사정에 맞는 서비스 인프라가 필요하다. 설명서를 번역하고 고객을 개발하는 서비스의 제공을 휘해 연간 50만 달러 규모의 투자비 필요하다.
(2) 제품 차별화 - 정보통신과 금융서비스 이외의 분야에서도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을 감지하고 화학, 석유, 제약 등의 산업에서 클리어클라우드의 수요가 9억 달러를 상회할 것을 예측했다. 국외 진출의 경우 차별화를 위해서 제약, 화학, 섬유 분야에 투자를 해야 하나 큰 규모의 자금 조달을 요한다. 자신의 자본으로 연구비로 투입하기에는 위험요소가 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Data Clear사(데이터클리어)의 국제경영전략
  • 경영을 할 수 있다. -공정경영회사를 철저한 자유시장 경쟁원리에 입각해서 경영함으로써 회계처리는 국제회계기준에 충실히 따르고 각종 내부거래 등은 공정거래법에 입각하여 처리하며 모든 업무는 법과 원칙과 절차에 맞게 처리할 수 있다.3. 합작투자를 통한 Dataclear사의 유럽시장 진출 시나리오① 합작 파트너 선정- 노르웨이 Benro 社- 노르웨이에 있는 작은 소프트 웨어 회사- 유럽의 금융서비스 회사에‘데이터마이닝(data-mining)이라는 소프

  • [국제경영] ‘데이터클리어’ 해외진출전략
  • “Dataclear 사례분석”I. INTROI. INTRO최근 국제 환경의 변화?경제적으로 국가간의 경쟁과 통상 마찰이 심화WTO출범 이후 국경 없는 세계화 현상이념과 체제 초월하는 무한 경쟁시대 돌입국가 경쟁력 제고, 전 세계자원의 효율적 활용 등으로 전 세계시장 대상의 범세계적 경영활동 펼쳐야 함 Ⅱ. Data Clear 회사소개 데이터 클리어의 SWOT 분석 T -새로운 경쟁자 영국 비지닷 출현 -IT산업의 제품 수명주기 짧음 O -벤로사 측의 긍정적 반응 -소식을 비

  • [국제경영] 데이터 클리어 해외시장진출
  • 데이터클리어사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 할 수 있다. 벤로사와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하여 경영활동을 공동으로 수행하게 되면 규모의 경제나 새로운 경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또 데이터 클리어사 다른 분야로 해외진출을 시도하게 될 경우 이러한 경험축적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② 단점첫째, 이익의 기회가 감소된다. 합작투자는 투자비에 대한 부담이 줄어드는 대신 그 투자에 대한 이익을 나누는 것을 감수해야 한다.둘째, 데이터 클리어사가 보유

  • [국제경영] 데이터클리어 합작투자사례분석
  • 국제경영사례분석 Case 1Ⅰ. 서론 ‘DataClear’ in Dilemma ‘DataClear’사의 문제점‘DataClear’사의 문제점 해결방향Ⅱ. 본론해외단독투자장점단점해외합작투자장점단점Ⅲ. 결론‘데이터클리어’사 - 해외 합작투자 이유합작투자에서 단독투자로의 전환Ⅰ. 서론 - 데이터클리어사의 상황과 문제점 ‘DataClear’ in Dilemma ‘DataClear’ 사는 테이터분석 시장에서 유일한 회사였다. 미국 시장에서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성장하던 상황에서 ‘Clear Clou

  • [국제기업론] 데이터 클리어사 사례 -전략회의
  • 국제기업론▶데이터 클리어사 Case study: 전략회의◀ ►구성◄1. 프롤로그2. 전략토론회의 시작- 데이터클리어 기업 분석3. 토론1- 자국시장안정화 vs 해외시장개척4. 토론2- 자회사설립 vs 합작투자5. 전략토론회의 마무리-에필로그6. 정리및 요약7. 필요자금과 인력확충에 관한 문제1. 프롤로그 뉴욕 중심의 도심 맨하탄 분주한 월요일 아침답게도 거리는 사람들로 넘쳐났다. 도로는 출근정체로 막히고 있고 아직까지 휴일증후군을 벗어나지 못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