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주) 하이트의 역량 개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역량이란 무엇인가
2. 하이트의 역량
3. 하이트 기업 소개
4. 하이트의 역량 개발 전략
(1)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제도
(2) 기업 문화
(3) CEO의 역할
(4) 조직 개편
(5) 기술 개발
5. 하이트 역량개발 전략에 있어서 드러난 문제점 및 대책
- 본문내용
-
1. 역량의 정의
높은 성과를 내는 사원들의 일처리 방식, 직무 행동 등을 관찰하고 이를 일반화하여 기업 활동의 유연성과 효율성을 제고하여 수익활동을 높이게 하는 요인을 말한다.
2. 하이트의 역량
기업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시장에서 한 마리의 거대한 고릴라( 거대 자본과 치밀한 전략으로 과점의 형태로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거대 기업)를 제치고 시장 점유율을 1위를 차지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알려져 있다. 이유인 즉, 소비자들은 이미 고릴라가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가 다수가 사용하는 1위 제품이라는 권위를 받아들이고 있고, 고릴라의 역할을 하는 기업 또한 축적된 기술적 노하우와 탄탄한 재무 구조를 바탕으로 나머지 기업들을 견제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시장에서 수위를 지킬 수 있는 것이다. 10 여 년 전까지 우리나라의 주류 시장을 본다면 OB 맥주가 고릴라였다. OB 맥주와 견줄 만한 뚜렸한 경쟁 기업도 없었다. 하이트 맥주의 경우 지속적으로 점유율 면에서 2위 자리를 지킬 수 있었는데 이는 OB 맥주의 계산된 배려 때문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