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주) 하이트의 역량 개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역량이란 무엇인가

2. 하이트의 역량

3. 하이트 기업 소개

4. 하이트의 역량 개발 전략

(1)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제도

(2) 기업 문화

(3) CEO의 역할

(4) 조직 개편

(5) 기술 개발

5. 하이트 역량개발 전략에 있어서 드러난 문제점 및 대책
본문내용
1. 역량의 정의

높은 성과를 내는 사원들의 일처리 방식, 직무 행동 등을 관찰하고 이를 일반화하여 기업 활동의 유연성과 효율성을 제고하여 수익활동을 높이게 하는 요인을 말한다.

2. 하이트의 역량

기업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시장에서 한 마리의 거대한 고릴라( 거대 자본과 치밀한 전략으로 과점의 형태로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거대 기업)를 제치고 시장 점유율을 1위를 차지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알려져 있다. 이유인 즉, 소비자들은 이미 고릴라가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가 다수가 사용하는 1위 제품이라는 권위를 받아들이고 있고, 고릴라의 역할을 하는 기업 또한 축적된 기술적 노하우와 탄탄한 재무 구조를 바탕으로 나머지 기업들을 견제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시장에서 수위를 지킬 수 있는 것이다. 10 여 년 전까지 우리나라의 주류 시장을 본다면 OB 맥주가 고릴라였다. OB 맥주와 견줄 만한 뚜렸한 경쟁 기업도 없었다. 하이트 맥주의 경우 지속적으로 점유율 면에서 2위 자리를 지킬 수 있었는데 이는 OB 맥주의 계산된 배려 때문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라네즈` 화장품 마케팅전략과 촉진전략 분석
  • 역량 분석 Ⅳ. 경쟁사분석기업소개 및 연혁주력제품 소개3. 매출액분석 비교4. SWOT분석 비교5. 4P’s 분석 비교6. 핵심역량분석 비교Ⅴ. IMC관리촉진조직촉진예산광고판매촉진상호작용-인터넷마케팅인적판매직접마케팅홍보 / 공중관계Ⅵ. 문제점제시광고직접마케팅 > 시판홍보인터넷마케팅Ⅶ. 추천전략Tool 별 추천전략IMC관리와 SWOT분석에서 도출된 핵심역량을 통한 통합적 추천 전략기업 선정 동기‘고객 가치 경영’이라는 기치 아

  • [평생교육] 제8장 일터교육의 마당
  • 개발원, 2001) 2. 인적자원개발(HRD)이란 무엇인가?일반적으로 인적자원개발이라 함은 조직의 효율성과 생산성 제고를 위하여 조직 내에서 기획된 체계화된 학습활동을 일컫는다. 주로 민간기업에 적용되는 인적자원개발 개념에는 조직원 개인의 능력개발(individual development) 및 경력개발(career development) 그리고 이를 통한 조직개발(organizational development) 등이 포함된다. 개인개발 - 현재 직무수행능력 향상을 위하여 필요한 지식, 기술, 역량 그리고 조직 내

  • [마케팅전략론] 경쟁자분석
  • 역량(제품개선을 위한 연구개발능력 혹은 기술력 향상, 생산시설개선, 조직의 효율 등)을 더욱 증대시키는 데 투입된다. 결과적으로 기업의 경쟁우위는 더욱 강화되는 것이다. 경쟁우위의 원천으로는 크게 두 가지를 들 수 있다. 첫째는 차별화(Differentiation)로서, 경쟁자에 비해서 독특하면서 고객이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자동차 시장의 경우, Volvo는 안전성, BMW는 성능, Benz는 품위 등으로 차별화 되어 있다. 둘째는 원천은

  • [기업분석] `비타500`을 통하여 본 `광동제약` 기업 보고서
  • 전략 방향(5) 광동 제약의 조직 구성(6) ERP 시스템(7) 조직 관리 / 기업 문화(8) 인사 (9) 노무 관리Ⅲ. 결론 * 참고 문헌 * 참고 자료Ⅰ. 서론 1. 기업 선정 동기 광동 제약은 1973년에 설립되어 우황청심원, 쌍화탕, 경옥고 등과 같은 한방 약품의 생산과 판매에 주력, 명실 공히 제약 산업의 주요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해왔다. 그러나 광동 제약의 명성은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우황청심원이라는 대표적인 제품으로만 각인되어 있는 한

  • [경영학]CJ그룹 기업분석 자료, 취업시 유용한 분석자료
  • 전략적 제휴 및 M&A를 통해 유망 식품분야에 진출,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이를 위해 현재 60∼70% 수준인 1위 브랜드를 80∼90% 수준으로 끌어올리리는 한편 세계 일류 수준의 신상품 개발력을 갖추고,기존 식품사업과 시너지가 큰 Food Service 사업도 지속적으로 육성할 것입니다. ․ 항암/항생제 등 바이오사업 강화생명공학사업군중 제약사업은 현재 주력사업인 백신과 세계 수출시장 2위를 확보하고 있는 7-ACA(세파계 항생제 원료물질)를 주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