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슈머 Prosumer(Town watch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들어가며 - 주제 선정 동기
시장 세분화 기준 관련 분석
2> 진행 방식

<본론>

1> 발생 배경 및 동기

2> 프로슈머란 무엇인가 1. 의미
2. 역할
3. 종류

3> 등장 이후 1. 사회적 영향
2. 소비자 행동변화

<결론>
본문내용
"한국에서 통하면 세계에서도 통한다"는 이른바 한국형 테스트 마켓이 세계의 기업으로 부터 인정과 주목을 받고 있다. 이것을 역설적으로 말하면 '그만큼 한국의 시장이 세계 주요시장에 비해 작지만 한국의 소비자들이 새로운 것에 대하여 보다 빨리 적응하고 이를 익숙하게 잘 활용하여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선도 국가의 중심에 있으며, 내부시장에서의 경쟁이 무척 치열하기 때문에 신제품의 회전이 빨라져 제품주기가 매우 짧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이것은 한국 소비자들이 일반 생활용품에서부터 IT까지 거의 모든 분야에서 세계의 '얼리 어답터(early adopter, 선도적 신제품 수용후 입소문 전파자)'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하겠다. 이들 중에서는 경제력이 떨어지면서도 디지털카메라, 휴대폰과 같은 IT제품 구매를 포기하지 않는 이른바 ‘헝그리 어답터(hungry adopter)’로 얼리 어답터의 또 다른 새로운 들의 모습은 물건을 잠시 사용한 후 되팔고 그 돈으로 다시 중고 물건을 사는 모습을 보이며 새로운 물건에 대한 호기심을 버리지 않는다.
더 이상 소비자는 기업에서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만을 받고 만족하는 수동적인 존재가 아니다. 인터넷의 등장 이후, 많은 소비자들이 인터넷을 통하여 자신들의 의견을 제시하고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가하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불평을 서슴치 않고 내보이는 등 매우 적극적인 행태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모습은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컨버전스에 따른 소비자 스스로 제품의 디자인, 제품 개발, 생산에 뛰어들어 자신의 아이디어가 들어간 제품을 구매하는 프로슈머(Prosumer)의 모습은 더 이상 우리에게 낯설지 않다.
참고문헌


kmh8400 경영대전 블로그/ 2006.05.12/ 프로슈머 마케팅 전략 -고객에게 길을 묻다
마케팅하우스 MARKETING HOUSE/ 2006.01.16/ 프로슈머(Prosumer)
파워아토피 희망 Atofree.co.kr / 2006.03.28 / 프로슈머 마케팅의 성공
포인트프리덤/ 2006.03.16/ 지금은 프로슈머의 시대
삶의 향기가 묻어나는 브랜드 / 2006.05.02 / “소비자 참여 이끌어야 성공”
아토피 희망 Atofree.co.kr / 2006.05.09 / 소비자가 직접 만드는 광고 전략
다이뻐 / 2006.03.02 / 뜨는 직업 프로슈머
Be bold! I am who I am! / 2006.05.27/ 전문가급 소비자시대 '성큼'
- 코엑스 개최 U프로슈머 페스티벌 화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리바이스 성공사례
  • 프로슈머(Prosumer) 마케팅획일화된 상품은 싫다. 내 몸에 꼭 맞는 상품을 원한다. 나만의 상품을 요구하는 맞춤 소비가 빠른 속도로 늘고 있다 . 자기 주장과 개성이 강한 20~30대가 소비 문화를 주도하게 되 면서 나타난 현상이다. 생산업체와 소 비자간에 인터넷을 통한 쌍 방향 커뮤 니케이션이 확산되면서 상품 제작에 소 비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프로슈머 (Prosumer) 마케팅도 새롭게 뜨고 있다. 패스트푸드나 기성복,신발 등 소

  • [정보산업론] SNG 시장 현황 분석 및 앞으로의 한국 SNG 시장 예측
  • Town’은 배너 광고 클릭에 따라 사이버 머니를 주면서 이를 통해 게임과 아바타 캐릭터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http://www.slideshare.net/kkd4139/sns-3432190 ‘한미일 SNS 서비스 비교분석, p.14, IT정책연구시리즈 제 11호, 2009. 12. 10.이는 광고수익과 동시에 사용자들의 광고노출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전략이다. 배너 광고 이외에도 중국의 ‘Tencent’와 같은 SNS 사업자는 주차게임이나 집 구매 게임 등에서 아이템을

  • 탐스 TOMS 코즈마케팅(Cause Marketing)
  • town of Argentina at present.We must donate consistently because children grow consistently. So, we strive hard to measure the size, we have a department that doing these in our company. Conjunction with such as World Vision.32ConclusionToms originalityThe unique brand value of toms.1.Good image2.Seller position and the buyer position is the same3.1for1 charitable activities4.The driving force of marketing:understanding toms brand value’s peoplesellerPropagandaBuy&UseReceiverCommodity + Culture + Satisfaction + ExperienceConclusionConsumers purchase and use toms process

  • [정책론] 공공부문의 SNS 도입과 활용방안
  • 프로슈머화이전에 시민은 공공서비스의 소비자로서 정책 집행 및 평가 과정에 수동적으로 참여해왔으며 주로 온,오프라인 민원창구를 통해 공공서비스에 대한 불만을 표출 이러한 시민들의 불만은 공공서비스 요구의 증가를 야기하는 반면, 일선 집행기관의 재원과 인력은 제한되어 정부의 과부하 문제를 야기하지만 SNS확산으로 시민은 공공서비스의 수요자에 머물지 않고 서비스 생산 및 전달과정에서 정부와 협업하는‘프로슈머(Prosumer)로 변모

  • 리바이스(levis) 마케팅STP,SWOT,4P사례분석(성공과 실패사례)
  • 프로슈머(Prosumer) 마케팅‘획일화된 상품은 싫다. 내 몸에 꼭 맞는 상품을 원한다.’나만의 상품을 요구하는‘맞춤 소비’가 빠른 속도로 늘고 있다. 자기주장과 개성이 강한 20~30대가 소비문화를 주도하게 되면서 나타난 현상이다. 생산업체와 소비자 간에 인터넷을 통한 쌍 방향 커뮤니케이션이 확산되면서 상품 제작에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는“프로슈머(Prosumer) 마케팅”도 새롭게 뜨고 있다.패스트푸드나 기성복, 신발 등 소비재 분야에서도 맞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