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상담] 자유여행사의 구매 전 상담의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업체 선정이유
2. 구체적인 문제해결 과정 소개
Ⅱ. 본론
1. 평가 설문지 및 평가 결과
2. 평가 결과 후 나타난 문제점 (조원들이 제시한 각각의 문제점 나열)
3. 제시된 문제점 중 공통적으로 제기된 문제점에 대한 분석
Ⅲ. 결론
1. 문제해결방안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업체 선정이유
자유여행사의 경우 동종업계에서 ‘고객만족서비스경영’ 1위 수상을 4년 연속하였으며 코스닥에도 상장되어있고 현재 시장 점유율도 매우 높으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회사이다. 이처럼 여행업계에서 고객 만족경영을 모범적으로 하고 있다고 외부에서 평가받고 있는 자유여행사의 경우, 직접 소비자 상담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조사해본 결과 고객만족 경영이라는 이름이 무색할 정도로 실망스러운 부분이 없지 않았다. 만약 자유여행사가 고객만족경영을 지금 이대로 유지할 경우 앞으로의 회사성장에 어려움이 따를 것이다. 왜냐하면 고객 상담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더 기업의 고객만족서비스의 질과 기업의 미래를 결정지을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번 과제에서는 자유여행사를 업체로 선정하여 고객 상담의 구체적인 문제점을 파악하고 더불어 고객만족경영의 허와 실도 분석해 봄으로써 자유여행사 문제점의 개선방안도 모색해볼 것이다.
2. 구체적인 문제해결 과정 소개
먼저 자유여행사의 전반적인 구매 전 소비자상담에 대해서 평가하기 위해서 조원들을 오프라인 팀과 온라인 팀으로 나누어서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의 상담현황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특히 온라인 팀은 전화 상담 팀과 인터넷 고객 상담코너를 이용한 상담 팀으로 나누어 좀 더 세분화하여 조사해보았다. 먼저 구체적인 현황과 문제점 조사에 앞서 어떻게 평가를 할 것인지에 관한 논의를 해보았다. 논의 끝에 내린 결론은 상담 평가를 상담내용평가, 상담사평가, 온라인이라는 환경을 고려한 평가, 오프라인에서의 특정한 상담환경을 고려한 오프라인 상담 평가 이렇게 네 부분으로 나누어 평가를 실시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