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개론]옥외광고 산업의 현황과 과제(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교양과목 [광고의 이해]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제3의 광고매체인 옥외광고 산업의 현황과 시장규모, 유통업체 및 문제점을 분석하여 향후 개선방안 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I. 옥외광고 산업의 현황
1. 옥외광고 산업의 전체 구조
2. 옥외광고물등관리법상 분류
3. 옥외광고 매체산업

II. 옥외광고 산업의 유통구조
1. 옥외광고 유통시스템
2. 옥외광고 유통시스템 구조

III. 옥외광고 산업의 문제점
1. 옥외광고 산업의 기초연구 부족
2. 옥외광고 산업의 법적 문제와 비 규제성

IV. 옥외광고 산업의 방향
본문내용
- 옥외광고 유통시스템
옥외광고회사, 광고회사, 광고주의 기본구조
옥외광고회사는 옥외광고 매체개발(허가포함)
공공기관의 시설투자에 따른 광고물사용권 확보
(입찰방식, 미디어렙시스템 방식)
지하철광고 약 1,200억, 인천공항 900억(5년) 등
특별법광고 물량확보(기부체납/ 입찰방식)
옥외광고회사 수익률 업계 추정 약 350%
옥외광고수수료는 광고회사에 10% 제공
옥외광고회사의 판매사원은 대리점형식 6-10% 리베이트
- 옥외광고 산업의 방향
옥외광고 매체산업은 제3의 광고매체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판단된다.
옥외광고 산업을 산업적 측면에서 보면
과학화, 전문화, 투명화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법적 측면에서 보면
옥외광고 매체 중 옥외광고물등관리법의 미 적용 매체와
특별법에 의한 광고매체에 대한 별도의 조치가 필요하다.
소비자 측면에서 보면
비 선택적 매체로써 항상 가정 이외의 장소에서 접촉할 수 있다.
이러한 옥외광고 매체에 대한 명확한
법적규제와 더불어 자율적 규제기구가 필요하다.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인터넷 여행사 경영전략
  • 현황•영업현황 97년 이후 지속적으로 침체되었던 국내 경기가 99년 2/4분기부터 회복세로 전환되었고 환율의 안정 및 내국인의 증가, 정부의 관광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인하여 해외여행이 전년 대비 40%성장하였다. 성장의 원인으로는 경기 안정에 따른 여행수요의 증가와 환율 안정에 따른 해외여행의 증가가로 판단된다. 199년 하나투어의 영업은 불황기인 97년에 입사한 신입직원의 SKILL UP이 된 상태로 영업력이 강화되었으며, 각종 전략적

  • [지역사회복지론] 지역아동센터
  • .- 참고문헌 -▣ 논문오요환. (2008). 농촌지역아동센터의 활성화 방안. 가야대학교.김장수. (2002). 방과 후 아동보육프로그램실태의 개선방안. 강남대학교.장경희. (2008) 지역아동센터 운영의 활성화 방안. 서강대 공공정책대학원▣ 사이트법제처 http://www.moleg.go.kr/지역아동정보센터 http://www.icareinfo.info/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http://www.jckh.org/ 보건복지가족부 http://www.mw.go.kr/ 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 교재윤은종. (2008). 보육학개론

  • 한국 컨벤션 개최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향
  • 제 1 장 서 론제 1 절 연구의 목적1. 문제의 제기 2. 연구의 목적 제 2 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1. 연구범위 2. 연구방법 제 2 장 컨벤션 산업의 이론적 배경 제 1 절 컨벤션 산업의 개념 및 특성 1. 국제회의의 개념 2. 국제회의의 종류 3. 국제회의의 성격 제 2 절 국제회의의 중요성 및 효과 1. 국제회의의 중요성 2. 국제회의 산업 개최의 파급 효과 제 3 장 국내외 컨벤션 산업의 현황 제 1 절 세계 컨벤션 현황 1. 세계 컨벤션 현황 통계수

  • [광고교육][광고]광고의 개념,유형, 광고교육의 중요성,현황,문제점, 미국의 광고교육 사례, 광고교육의 활성화 방안 분석
  • 광고의 개념, 광고의 유형, 광고교육의 중요성, 광고교육의 현황, 광고교육의 문제점, 미국의 광고교육 사례, 광고교육의 활성화 방안 분석Ⅰ. 개요Ⅱ. 광고의 개념Ⅲ. 광고의 유형1. 제품광고(Product)2. 기업광고(Company)3. 서비스광고(Service)4. 정치광고(Political Advertising)5. 의견광고(Issue Advertising)6. 공익광고(Public Advertising)7. 고지광고(Notice)Ⅳ. 광고교육의 중요성Ⅴ. 광고교육의 현황1. 제일기획2. 엘지애드3. 코래드4. 대홍기획5. 오리콤Ⅵ. 광

  • [일본문화] 일본의 광고와 문화산업
  • 일본의문화산업일본의 광고와 문화산업1. 서론1) 광고란 무엇인가광고란 무엇인가? 우리 생활에서 일상화가 되고 있는 광고는 이제 우리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삶의 일부분이 되었다. 광고하면 우선 떠오르는 것이 텔레비전화면에 비치는 화려하고 세련된 모델의 외관과 독창적인 카피 등을 떠올린다. 잘 만든 광고에 등장하는 모델은 금세 대중 스타로 각광을 받고 창의적인 카피는 소비자의 머리 속에 잘 기억되어 상품구매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