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박카스의 시장선두 고수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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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브랜드마케팅]수업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으로서 팀원 전원이 A 또는 A+를 받았습니다. 자양강장 드링크업계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해온 동아제약 박카스는 광동제약 비타500의 성공적인 마케팅전략에 힘입어 시장지위를 위협받고 있습니다. 이에 본 프리젠테이션에서는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박카스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이라는 주제로 비타500의 성공요인을 파악하여 박카스의 커뮤니케이션 및creative 컨셉을 도출하여 광고기획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박카스’와 ‘비타500’, 어떤 관계 ?
분명 박카스의 부진과 비타500의 급성장에는 어떤
관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비타500’의 성장을 분석해본다면,
우리가 부진했던 원인이 보일 것 같습니다.
<중략>
팔리는 광고’ 컨셉 펼쳐보기 <1>
소비자의 Insight를 공략하라 !
누구나 쉽게 경험해 봤을 만한 주제를 제시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무심코 지나쳤던 상황을 연출하여
공감을 얻을 수 있어야 합니다.
‘팔리는 광고’ 컨셉 펼쳐보기 <2>
박카스와 연계되는 감성을 찾아라 !
멋진 이미지와 뜬구름잡는 카피로 소비자를 현혹시키는
감성이 아닌, 박카스이기에 더욱 빛이 발하는 젊음의
감성을 찾아야 합니다.
‘팔리는 광고’ 컨셉 펼쳐보기 <3>
음료같은 의약품으로 만들어라 !
기존의 육체피로라는 음용동기를 확장하여 일상생활에서
정신적인 피로가 생길 때도 친숙하게 마실 수 있는 음료로
인식시킴으로서 소비자의 생활 속에 더 가까이 다가가야
합니다.

<중략>

* 광고기획서 특성상 관련 이미지파일 및 자료를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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