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MBA, 전략경영, e비즈니스사례, 디지탈 비즈니스전략,] LG화학의 글로벌경영과 ER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2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Problem Context
1. Inner Situation
- 회사연혁
- 비전
- 주요사업부문
- 조직구성
- 재무구조 및 영업전략
- 종합상황
2. Outer Situation
– Global vision과 역사
- 해외사업현황
- 중국시장 ERP 표준시스템의 도입
- 중국현지법인 ERP 구축의 대안 비교
- ERP 도입구축 완료한 해외법인 및 주요특징
3. Complication
- 재고파악의 어려움으로 인한 운송경로관리상의 문제발생
- 조회권한 신청 프로세스의 복잡성
- 중국 內 마스터데이터의 통일성 부재
- ERP PI 멤버유지를 위한 프로그램 부재
- 분공사 처리 문제
4. Question
5. Decision Maker
6. Criteria for Success
7. Timeframe - 해외법인 ERP 구축 프로젝트 추진일정
Ⅱ. Issue Analysis
1. Issue Analysis
– Main Issue
2. Issue Analysis
– Sub Issue
3. Issue Analysis
– Hypothesis
4. Issue Analysis
– Asking for evidence
Ⅲ.ERP 도입에 따른 성과
1. ERP시스템 구축방향 및 기본설계
2. 사업성과 관리 및 통합 물류체계 관리
3. IT Shared Service 제공
4. Global On-time 경영정보 제공
5. Master Data 통합운영
Ⅳ.Result
1. 시사점
2. 결론
- 본문내용
-
해외법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경영 인프라를 구축하여 최종적으로는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것으로 이로 인해, 본사와 동일한 ERP 패키지 구축, 주요 경영정보의 세분화, 통합 물류체계의 구현, IT 통합운영, 글로벌 On-time 경영정보 제공 등의 세부 목표를 달성하고자 함
- 참고문헌
-
*사례로 배우는 e비즈니스 Ⅲ
*LG화학 홈페이지
*보도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 파파존스 마케팅 전략
- 파파존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 크라운베이커리의 성공 전략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SWOT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외부-내부 환경 분석 및 경쟁사 분석
- 프리미엄 분식 스쿨푸드
- 아마존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아마존 마케팅 4P 전략분석과 향후시사점 연구
- AMAZON 아마존 마케팅 4P전략과 아마존 STP,SWOT분석 및 AMAZON 아마존 향후전략방향 제시
- 국제경영_한국 반도체산업의 현황과 국제경쟁력 강화방안을 조사 정리하시오 (2)
- [전시기획] 전통주류박람회기획서
- [국제경영] 아마존 마케팅 믹스전략과 IMC전략
- [고객관계관리] 교보생명 CRM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