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MBA, 전략경영, e비즈니스사례, 디지탈 비즈니스전략,] LG화학의 글로벌경영과 ER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2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Problem Context
1. Inner Situation
- 회사연혁
- 비전
- 주요사업부문
- 조직구성
- 재무구조 및 영업전략
- 종합상황
2. Outer Situation
– Global vision과 역사
- 해외사업현황
- 중국시장 ERP 표준시스템의 도입
- 중국현지법인 ERP 구축의 대안 비교
- ERP 도입구축 완료한 해외법인 및 주요특징
3. Complication
- 재고파악의 어려움으로 인한 운송경로관리상의 문제발생
- 조회권한 신청 프로세스의 복잡성
- 중국 內 마스터데이터의 통일성 부재
- ERP PI 멤버유지를 위한 프로그램 부재
- 분공사 처리 문제
4. Question
5. Decision Maker
6. Criteria for Success
7. Timeframe - 해외법인 ERP 구축 프로젝트 추진일정

Ⅱ. Issue Analysis
1. Issue Analysis
– Main Issue
2. Issue Analysis
– Sub Issue
3. Issue Analysis
– Hypothesis
4. Issue Analysis
– Asking for evidence

Ⅲ.ERP 도입에 따른 성과
1. ERP시스템 구축방향 및 기본설계
2. 사업성과 관리 및 통합 물류체계 관리
3. IT Shared Service 제공
4. Global On-time 경영정보 제공
5. Master Data 통합운영

Ⅳ.Result
1. 시사점
2. 결론
본문내용
해외법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경영 인프라를 구축하여 최종적으로는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것으로 이로 인해, 본사와 동일한 ERP 패키지 구축, 주요 경영정보의 세분화, 통합 물류체계의 구현, IT 통합운영, 글로벌 On-time 경영정보 제공 등의 세부 목표를 달성하고자 함
참고문헌
*사례로 배우는 e비즈니스 Ⅲ
*LG화학 홈페이지
*보도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전략Ⅲ. 마케팅환경변화에 따른 경영기법의 성공사례 1. 디자인경영 2. 브랜드경영3. 품질경영4. 펀 경영5. 윤리경영6. 기술경영7. 글로벌 리더십 경영8. 기업간 협력경영Ⅳ. 마케팅환경변화에 대한 예측 1. 향후 기업의 마케팅환경변화에 대한 예측2. 새로운 사업 분야의 탐색결론 - 21세기 마케팅 환경의 변화와 기업경쟁력-참고문헌 서 론 마케팅환경이란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요인의 집합체를 의미하는데, 이들의 위치가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LG화학(1) 성장배경저는 옛날 이야기 중에서 고려장이라는 이야기를 가장 좋아합니다. 부모님을 모시기 싫어 깊은 산속에 버리고 오는 아버지께 나중에 자신도 아버지처럼 부모님을 버릴 수 있도록 지게를 잘 두겠다는 아들의 말에 깊이 깨우치고 다시 부모님을 모셔와 잘 봉양했다는 이야기는 효라는 개념이 잊혀지기 시작하는 요즘 젊은 세대들에게 정말 필요한 교훈이라고 생각합니다.어려서부터 할아버지와 함께 살아온 저는, 할아버지를 모시는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경영31. 무역 / 무역전문가32. 해외무역 / 컨설팅 관련지원33. 여행사 / 여행가이드34. 출판 / 편집35. 법률사무소36. 요양원 / 사회복지사37. 유통 / 물류 / 쇼핑몰38. 의료직 / 대학병원 / 간호사39. 항공사 / 스튜디어스40. 항공사 / 승무원Ⅴ. 대기업 합격자들의 실제 자기소개서 예문1. 삼성전자2. 삼성전자-23. 삼성물산4. 삼성중공업5. 삼성SDI6. 삼성 테크윈7. 신세계 이마트 8. 현대건설9. 현대중공업10. 현대 모비스11. LG화학12. LG전자13. LG상사14.

  • [현대경영이론]한국 기업경영의 과거, 현재, 미래
  • 경영의 특징들을 사례를 통해 살펴본다.두 번째 축은 G-KRP-I 신유근(2007), KRP 경영론, 다산출판사이론을 바탕으로 한 기업의 분석 틀이다. 경영을 기능별로 분리하여 생산관리, 마케팅, 재무관리, 인사관리, 정보시스템 등의 세부적 관점으로 파악하던 기존의 방식은 ‘통합적 관점의 부족’이란 문제점을 갖고 있다. KRP 이론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고안된 경영분석 틀로서, 세분화되어 있는 여러 기능들을 통합하여 보다 종합적 관점의 경영 전략을 제시

  • [국제경영] 한국후지쯔 `FUJITSU` 경영전략
  • 글로벌 경영 전략가. 후지쯔의 사업 모토1) 지속적인 글로벌화2) 기술의 리더십 확보3) 서비스 주도형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 세가지 큰 모토는 후지쯔가 창립 이래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배경이 되었고일본 IT시장의 맹주에서 글로벌 IT시장의 톱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의지를담고 있음.나. 후지쯔의 글로벌 경영의 기본 전략1) 세계 제 1의 기업초기 전화기 회사에서 출발해 메인프레임 시대를 주도했던 후지쯔는 이제 인터넷을사업 영역의 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