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프리첼 유료서비스 도입사례를 통한 e비즈니스 수익모델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2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e비즈니스]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인터넷사이트의 수익모델 발굴이라는 주제로 프리챌의 성공적인 유료화 사례인 '아바타서비스' 를 중심으로 전개하였습니다. 약 3개월간에 걸친 자료수집과 분석을 통해 핵심 유료서비스의 성공조건과 치밀한 프리챌의 유료화 전략 분석 및 사례가 시사하는 것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특히 화면구성에도 많이 신경써서 만들었기 때문에 깔끔하고 프리첼을 연상시키는 화면 디자인도 꼭 맘에 드실겁니다.
- 목차
-
1. 프리챌 소개
1) 회사 개요
2) 서비스 개요
3) 관계사 현황
2. 프리챌 유료화 전략
1) 서비스 영역과 재정의 필요
2) 핵심 유료 서비스의 성공 조건
3) 핵심 서비스와 전략 방향 결정
4) 프리챌 유료화의 전략적 대안
5) 프리챌 유료화의 서비스 전략
3. 프리챌 아바타 서비스
1) 프리챌 아바타의 구성
2) 프리챌 아바타의 역할론
3) 아이템몰 위상
4) 아이템몰 구조도
4. 프리챌 아바타 역할 놀이
1) 또 다른 “나”
2) 프리챌에서의 아바타 역할 놀이
5. 시사점
- 본문내용
-
고객 인지상 제공 가치
- 마스터 충족 욕구 : 다양한 커뮤니티 관리기능, 안정된 서비스
- 개별 회원 충족 욕구 : 모임, 동호회 사람과의 만남
고객& 서비스 특징 및 현상
핵심 충성 고객층이 폐쇄적인 커뮤니티 서비스 중심으로 형성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 중 커뮤니티 서비스의 비중이 절대적
→ 개인 회원 중심의 Privacy Communication,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미약
고객 행태상의 이슈
- 개별적이고 폐쇄적인 커뮤니티가 거의 유일한 방문 목적
- 충성고객군(주로 마스터)를 제외하고는 프리챌의 다른 많은 기능들에 대한 니즈가 없거나 모름
서비스 Provider에 대한 불일치
- 공간으로서의 커뮤니티 기능 제공 주체 : 프리챌
- 컨텐츠로서의 커뮤니티 기능 제공 주체 : 각 커뮤니티의 마스터
→ 독립적인 서비스 공간으로서의 커뮤니티에 대한 주체성 문제
<중략>
시사점
고객이 자사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핵심 서비스를 중심으로 유료화를 추진하는 것이 성공의 열쇠이다
반복 구매자를 만들어라. 즉, 일회의 구매로 인해 실망 구매 고객의 수가 증가하는 컨텐츠라면 유료화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고의 소리에 귀를 귀울여라 – 항상 가장 정답을 얻을 수 있다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와 더 많은 benefit을 줄 수 있도록 연구해야 고객은 떠나지 않는다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를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