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모바일게임시장의 현황 및 전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e비즈니스]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이동통신 무선망 개방, 지상파 및 위성DMB 서비스 개시등으로 인하여 모바일 컨텐츠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가운데 e비즈니스의 차세대 수익모델로서 모바일 게임시장의 현황과 DMB서비스 실시에 따른 파급효과를 중심으로 조사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조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모바일게임시장 개요 및 특성
(1) 시장개요
(2) 시장특성

2. 모바일게임시장 동향
(1) 시장규모 및 현황
(2) 경쟁구도
(3) 실적 및 수익성
(4) 실적 및 수익성 부진의 원인

3. 환경변화요인
(1) DMB서비스 개시
(2) 무선망 개방

4. 향후 전망
(1) 시장전망
(2) 경쟁환경 전망
본문내용
1. 들어가는 말

이동통신 무선망 개방, 지상파 및 위성DMB 서비스 개시등으로 인하여 모바일 컨텐츠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는 반면 모바일 게임시장은 공급업체의 증가로 인한 경쟁과다 및 단말기 플랫폼의 다양화로 인한 개발환경의 복잡성, 신선한 게임소재의 부재등으로 인하여 ’05년에는 전년대비 성장률이 둔화된 것으로 파악되었다. 한편 대체적인 서비스로 등장할 가능성이 높은 지상파 및 위성DMB 서비스는 주로 이동시 특정 사용자 층에 한하여 한정적인 수요를 발생하는 모바일 게임의 대체재로서 시장을 잠식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본 리포트에서는 모바일 게임시장의 현황과 DMB서비스 실시에 따른 파급효과를 알아보고자 한다.


2. 모바일 게임시장의 개요 및 특성

(1) 시장개요

사용자가 휴대단말기(휴대폰, PDA 등)에서 즐길수 있도록 제작된 모바일 게임은 일반적으로 무선네트워크를 통하여 제공받으며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사용자가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컨텐츠의 한 종류라고 정의할 수 있다. 모바일 컨텐츠 수요는 휴대폰 단말기의 고사양화와 무선네트워크 속도의 증가로 인하여 사용자들의 양적인 면과 질적인 면에서 급격히 팽창하고 있는 상황이며 특히 모바일 게임은 벨소리서비스와 함께 모바일 컨텐츠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어 이동통신사들 또한 포화상태에 있는 통화수익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Cash Cow로 적극 육성하고 있는 상황이다.
모바일게임은 이용자의 컨텐츠 향유방식에 따라 ①Stand-alone 게임 ②세미네트워크게임, ③네트워크게임으로 구분된다. 이용자들이 즐기는 게임의 대부분은 아직까지 Stand-alone 게임이며, 이동통신사들이 패킷당 요금제 뿐 아니라 월정액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지만 무선인터넷 이용요금 부담으로 인하여 네트워크 게임은 수요가 크게 증가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SKT(sk텔레콤) 21C 경영전략 비전
  • 및 차이나유니콤과 임대로밍 서비스 계약체결 9 차세대 출판 e-book사업 전략적 제휴 체결 9 CDMA2000 1x 세계최초 시범서비스 개시 10 한-중-일 3국 통신협력 기반 마련 10 중국 정부대표단 SK텔레콤 방문 10 Mobile Coin 서비스 개시 10 베트남 이동통신 시장 진출 10 CDMA2000 1x 상용서비스 제공 11 IMT-2000핵심장비 개발 완료 11 러시아 이동전화 시장 진출 11 10개 중소벤처 기업과 「IMT-2000핵심기술 공동개발 협약」체결 12 비동기 방식(W-CDMA) IMT-2000 서비스 사업

  • [정보화와 미래사회] UCC 에 대해서
  • 전망-SBSi의 온라인 디지털 컨텐츠 사업전략,” 삼성경제연구소 디지털사례세미나 SBSi, 2006. 5. 25.-정중호, “팟캐스팅; 새로운 콘텐츠 유통채널?,” SWInsight, 2006. 7. -김익현, “NBC, UCC사이트 유튜브와 손잡았다,” 아이뉴스24, 2006. 6. 28.-“비디오 공유 사이트 YouTube, 제2의 Napster 여부 관심,” 주간기술동향 1251호, 2006. 6. 21-“탈 PC 웹 서비스를 보여주는 Yahoo, Go for TV! 서비스,” 주간기술동향 1247호, 2006. 5. 24-김준진, “넷파라치는 가라, 인터넷 정보공유의

  • [인터넷매체] 동영상 UCC의 개념 및 활성화, 문제점과 발전방향
  • 게임, 쇼핑, 문화 등 모든 측면에 접해있음을 보아 공급과 수요의 교류가 활발하다. 때문에 UCC동영상 전문 업체 및 포털사이트의 가치는 상승하고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UCC 동영상 전문 업체 및 포털사이트는 지속적인 UCC의 생산과 소비를 위해 UCC의 검색을 용이하게 하고 안정적인 품질의 전송속도와 저장 공간 확대를 제공해야 할 것이다. 또 동영상 UCC의 품질은 곧 수익성과 소비자와의 상호작용에 민감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포털사이트 측의

  • [전략경영] SK텔레콤 21C 경영전략
  • 및 차이나유니콤과 임대로밍 서비스 계약체결 9 차세대 출판 e-book사업 전략적 제휴 체결 9 CDMA2000 1x 세계최초 시범서비스 개시 10 한-중-일 3국 통신협력 기반 마련 10 중국 정부대표단 SK텔레콤 방문 10 Mobile Coin 서비스 개시 10 베트남 이동통신 시장 진출 10 CDMA2000 1x 상용서비스 제공 11 IMT-2000핵심장비 개발 완료 11 러시아 이동전화 시장 진출 11 10개 중소벤처 기업과 「IMT-2000핵심기술 공동개발 협약」체결 12 비동기 방식(W-CDMA) IMT-2000 서비스 사업

  • UCC가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발전가능성
  • 및 유포는 인터넷시장을 교란하는 행위임이 분명해 보인다.두말할 것도 없이 가짜 UCC 유포 과정에 굴비짝처럼 한 두름으로 엮여 있는 광고주와 대행사, 대형 또는 동영상 전문 포털업체들은 오로지 이윤 추구에만 목적이 있을 뿐 인터넷 시장의 건강성이나 미래지향적 창의성에는 어떤 관심도 없다. 이들에게 누리꾼은 돈벌이를 위한 매개체일 뿐이요, 도박으로 치면 ‘타짜’들의 능수능란한 작업에 처절하게 잡아먹히는 ‘호구’이거나 적어도 ‘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