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시장점유율 증대를 위한 서울우유 커뮤니케이션전략 (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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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6.12.1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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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조사론]수업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으로서 팀원 전원이 A 또는 A+를 받았습니다. 백색우유 시장이 성숙기를 지나 침체기에 접어들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 설문조사를 통해 가설을 검증하였고 이러한 라이프스타일 조사에 따른 캠페인 컨셉을 도출하여 IMC전략을 제안한 마케팅 기획서입니다. 특히 템플릿 디자인에도 많은 신경을 썼기 때문에 타 상품의 마케팅관련 프리젠테이션을 작성하실 때에도 본 프리젠테이션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자료를 수집하고 화면을 구성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참고 바랍니다.
목차
1. 현재의 위기를 알고

2. 문제점을 분석

3. 가설설정과 검증

4. 결과에 따른 target segmentation

5. Life style 조사에 따른 캠페인 컨셉 도출

6. IMC 전략, 전술 제안

7. 참고문헌
본문내용
2. 현재의 캠페인 평가
그렇다면 milk mania campaign이 지금의 상황에 크게 영향을 준 것으로 볼 수 있는가?
아니다! Why?
이는 감소한 백색시유 소비자가 다시 돌아온 것이 아니다
발효유, 가공유의 빠른 시장 증가->02년 대비 31.3%매출 증가
=> 우유 소비자 내에서 백색시유에서 발효유, 가공유로 소비를
전환하는 경향이 강하다
결과적으로 백색시유로부터 멀어져 가는 소비자의 마음을 기능성 우유로 잠시 잡아두고 있는 상황이라고 보는 것이 타당하다
현재 캠페인의 방향인 백색시유 시장 확대를 통한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볼 수 없다

<중 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참고문헌
논문자료
논문 1: 우유의 소비형태 변화에 관한 연구-의사결정나무분석기법을 이용하여- (김석중,신인자,이병호).2006. 농업 경영 정책 연구
논문 2: 대학생들의 우유 및 유제품 섭취 실태와 소비 성향에 관한 조사(정인경,이일하).2005.한국 음식 문화
논문 3: 여성의 우유음료 섭취 실태 및 이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구(손경희,민성희,이민준,이현주).2005.한국식품영양학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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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wnsh1***
    (2009.11.16 13:3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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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샤,이니스프리,해외시장,글로벌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전략의 부재와 같은 이유로 시장이 확대되는데 어려움이 따르고 있다. 해외시장 진출 시 각 국가별 특수한 문화와 생활양식, 상거래 관습 등을 고려한 맞춤형 전략을 수립하지 못한다면 국산 저가화장품 브랜드의 점유율 확대를 기대하기 어려울 것이다. 따라서 국가별 특성, 그리고 각 브랜드별 제품, 마케팅 특성과 차별화 방안을 심도있게 분석하여 가격과 품질 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국산 저가화장품 브랜드의 지속적인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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