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주)애경산업 기업분석 및 생활용품 마케팅 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1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조사]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팀원 모두 A를 받았던 프리젠테이션입니다. 트리오, 2080치약, 스파크, 케라시스헤어클리닉 등 히트상품으로 LG생활건강과 함께 생활용품시장에서 확고한 시장지위를 가지고 있는 (주)애경산업에 대해 기업분석, 대표상품(2080치약, 케라시스 헤어클리닉)의 브랜드성공사례 및 마케팅전략, SWOT분석, 상황분석 및 향후 경영전략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약 3개월에 걸친 팀프로젝트 기간동안 조원들 모두가 기업정보, 대표상품분석, 시장조사등으로 역할을 나누어 자료를 수집하였고 발표를 위해 화면구성에도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타 기업의 마케팅 전략분석에도 본 자료의 목차 및 템플릿을 활용해도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목차
1. (주)애경산업 소개
(1) 연혁
(2) 이념 및 비젼
(3) 사업특징

2. 제품소개
(1) 브랜드 성공사례 분석
1) 2080치약
2) 케라시스 헤어클리닉

3. 현 상황분석
(1) 처해있는 상황

4. 나아갈 방향 제시
(1) 시장전망
(2) 내적인 측면
(3) 대외적인 측면

5. SWOT 사례분석
본문내용
현 상황분석

장 수 상 품
트리오, 2080치약, 스파크, 포인트
케라시스 헤어 클리닉 시스템의 장수 상품 예고

매 출
연매출 3,000억원 내외로 빈약
제품 수는 많지만, 고부가가치 상품의 부재
- 장수 상품들의 적은 마진폭
- 값싼 일반 주방세제와 세탁세제 시장에서의 1위
- 비싼 프리미엄급 주방세제와 농축 세탁세제 시장
: LG 생활건강 우위 따라잡지 못함

방향제시

고부가가치 제품의 창출
ⅰ. 사업 규모에 대해 매출액이 크지 않음
ⅱ. 케라시스와 같은 고부가가치 상품의 비율을 높여 이윤 극대화 가능

내 적 요 인
제품 경쟁력 측면
제품 라이프 사이클 분석
초기 → 중기 → 말기 → ?

새로운 포지션
- 시장 조사
- 상품 기능 재구성
- 제품 이미지 재포장
- 가격 및 채널분석
- 광고 방법 모색

제품 생산 중단

개발 리소스 측면

재무적 , R&D 적 리소스 분석

내부 리소스 부족
- Cost Leadership 전략

Cost Leadership
- 핵심개발 국내 위치
- 생산 및 원자재 수입 제3국
- 판매는 고객 접점지역 확대

외 적 요 인
ⅰ. 경쟁 분석 최우선

ⅱ. 내부요인 분석에 따른 방향 결정 후 외부요인 검토

ⅲ. 제품 재 개발 시 고객 재분석 필요

ⅳ. 제3국 진출 시
- 개발 생산 마케팅 판매 A/S 에 대한 채널 분석 및 정의 필요

ⅴ. 원자재 공급 프로세스 재구성 통한
생산 프로세스 효율과 구매 비용 절감

<중 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광고론]다국적기업의 광고전략 - 한국 P&G 팬틴 -
  • 전략① 국내에서의 광고 전략 ② 해외시장에서의 Pantene③ 광고 외 마케팅Ⅲ. 결론Ⅰ. 서론최근 시장 환경의 가장 큰 추세라고 일컬어지는 글로벌화로 많은 초다국적 기업은 현재 우리 나라에서도 활발한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적지 않은 수요를 창출해내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 기업의 제품들 가운데 특히 주목되고 있는 것은 현재 우리 나라 시장의 거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많고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뷰티, 생활관련 산업분

  • [산업조직론] 합성세제산업의 시장 -담합시장에 초점
  • 합성세제산업의 시장-담합시장에 초점을 맞추어.목차1.합성세제산업의 특성 및 발전과정1) 합성세제의 정의 2) 세탁․주방세제 산업의 특징3) 합성세제 산업의 특성4) 합성세제 산업의 발전과정5) 합성세제 산업의 유통구조2.합성세제산업의 회사현황1) LG 생활건강2) 애경3) CJ-LION3.합성세제산업의 시장구조와 시장경쟁1)합성세제의 시장현황분석2) 세탁․주방세제 시장구조 및 현황3) 세탁, 주방세제 시장상황4) 세탁․주방세제의 매출액 및

  • [국제마케팅] TOTO 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과 현지화 전략
  • 조사해 보았습니다. 저희가 알고자 하는 하나의 기업에 대한 조사만으로는 부족함을 깨닫고 TOTO의 경쟁 업체를 조사해 그 경쟁 업체들이 가진 각 기업의 특성, TOTO와는 마케팅, 경영전략에 있어 어떤 차이점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저희가 조사하고 분석한 TOTO의 글로벌 경영 전략에 대한 내용과 그 분석, 그리고 저희의 연구 계획에 대한 보고서를 시작하겠습니다. 무단 도용이나, 리포트 다운 사이트를 이용한 자료는 단 한 가지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기업들이 저마다 브랜드 파워를 구축하기 위해 기업 차원에서 총력을 기울이는 가에 대한 것을 우리 1조는 본론에서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 및 실패를 사례를 통하여 중점적으로 분석하고자 한다. 그럼 그 전에 브랜드의 개념 및 정의, 기원, 변천, 필요성, 이점, 기능, 좋은 브랜드의 조건, 브랜드 전략과 그리고 브랜드 자산의 미래가치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Ⅱ. 본 론1. 브랜드란?1) 브랜드의 개념 및 정의브랜드는 기업이 지닌 중요한 자산의 하나

  • [마케팅] 애경산업 케라시스의 브랜드마케팅 성공사례
  • 조사에 기반해 개발된 케라시스는 변화된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과학적으로 처방된 전문 헤어 크리닉 브랜드이다.애경산업이 보유한 노하우를 토대로 모습을 드러낸 케라시스는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어 짧은 기간에 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하게 됐다. 한마디로 케라시스의 성공은 소비자들에게 직접 검증받은 품질을 토대로 소비자 중심의 차별화된 브랜드 및 마케팅전략을 통해 일궈낸 성과이다.2. 환경 분석(1) 기존 기업과의 경쟁① 케라시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