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삼성건설 래미안의 광고커뮤니케이션 분석 및 향후방향(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삼성건설의 ‘래미안’ 아파트의 1기~4기 광고에 대해 광고목표, 광고컨셉, 카피&슬로건, 표현방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소구하고자 하는 광고커뮤니케이션을 도출하였습니다. 그리고 경쟁브랜드 광고 커뮤니케이션 분석과 현재 광고하고 있는 유비쿼터스 광고커뮤니케이션을 좀더 친근하게 어필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였습니다. 특히 래미안을 연상시키는 화면디자인으로 꼭 맘에 드실겁니다. 많은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래미안 광고커뮤니케이션 분석
(1) 1기 ‘Change your life’
(2) 2기 ‘당신의 이름이 됩니다.’
(3) 3기 '건강한 집, 래미안
(4) 4기 ‘U플랜/유비쿼터스 아파트’

2. 향후 광고커뮤니케이션 전개방향
(1) 경쟁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분석
1) 자이
2) 푸르지오
3) 더 샾
4) 센트레빌
5) 위브
6) 뷰
(2) 유비쿼터스의 개념을 친근하게 어필할 수 있는 방안 검토
본문내용
브랜드 이미지 만들기를 통한 광고컨셉 도출
매력도가 높은 유명인 모델을 기용함으로써 호의적인 랜드 태도형성에 기 온정적 감정소구 방식을 통한 표현으로 소비자들에게 특별함 조성
체험적 요소를 통한 광고컨셉
도출-브랜드 차별화 및 래미안만의 특징 강조
무명모델을 기용함으로써 전문성 확보 및 소비자들에게 좀 더 현실감 있게 접근
독창적인 판매제안 발견하기라는 측면에서 광고컨셉 도출
-당시 시사되고 있는 문제점에 대한 안전성 강조
직접 표현 광고를 통한 건강한 아파트 자연과 첨단이 조화된 아파트라는 이미지 구축
제품 포지셔닝의 개발을 통한 광고 컨셉 도출
-경쟁 브랜드들과는 다른 이미지 구축
최첨단 이미지를 세우기 위해 직접 표현 방식을 이용해 소비자에게 정보 제공
광고 목표 : 유비쿼터스라는 최첨단 아파트 이미지 속에 고향집
같은 포근함이 있음을 강조
광고컨셉 : 내재된 드라마 발견하기 방식을 통한 광고컨셉 도출
- 최첨단이라는 차가운 이미지 속에 실개천,정자 등을 통해 최첨단과 자연의 조화라는 이미지 구축
카피&슬로건 : 아름다운 소문(笑聞)
표현방식 : 온정적 감정소구 방식으로 손으로 그린 풍경그림을 해 여유롭고 즐거운 삶 강조(지면광고)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비쿼터스의 이해
  • 및 영향, 그리고 대학생이 생각하고 있는 유비쿼터스 인지도와 태도에 대해 알아보았다. 유비쿼터스는 새로이 등장하고 있는 가장 큰 과학기술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뉴미디어로써 향후 생활에 편리함을 가져다줄 것으로 예상된다.그렇지만 앞서 뉴미디어와 유비쿼터스의 역기능에서 살펴보았듯이 신기술은 정보격차와 인간상실 등 여러 면에서 악영향을 끼칠수도 있다.과학은 인간의 올바른 의식이 따라줄 때 그것을 사용하는 인간에게

  • 삼성그룹(삼성)의 형성과정, 사업다각화, 삼성그룹(삼성) 현황, 삼성그룹(삼성) 기업광고, 삼성그룹(삼성) 직무능력검사(SSAT), 삼성그룹(삼성) 재벌정책, 삼성그룹(삼성) IMF경제위기(IMF금융위기, IMF외환위기)
  • 삼성그룹(삼성)의 형성과정, 사업다각화, 삼성그룹(삼성)의 현황, 삼성그룹(삼성)의 기업광고, 삼성그룹(삼성)의 직무능력검사(SSAT), 삼성그룹(삼성)의 재벌정책, 삼성그룹(삼성)의 IMF경제위기(IMF금융위기, IMF외환위기) 분석Ⅰ. 서론Ⅱ. 삼성그룹(삼성)의 형성과정Ⅲ. 삼성그룹(삼성)의 사업다각화Ⅳ. 삼성그룹(삼성)의 현황1. 창립2. 본사3. CEO4. 경영이념5. 임직원 수6. 매출7. 순이익8. 총자산9. 해외사업 현황10. 전자관련 업종11. 기계관련 업종12.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방법과 우수예문81가지
  • 마케팅은 기업의 중추적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의 기호를 파악하고 기업이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이바지 하겠습니다. 동종 업계는 물론 귀사의 SWOT를 확실하게 분석해 지금의 기업 기틀 위에서 다양한 변화를 시도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습니다. 11.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소스 - 기술연구직(삼성SDI)【 자 기 소 개 서 】성장과정한국 전쟁 때 이북에서 혼자 월남하신 아버지와 어머니의 4남 1녀 중 5째로 태어났고 서울 영등포구

  • [경영분석]SKT(sk텔레콤) 21C 경영전략 비전
  • 및 보완하며 기업 자금관리 자산 운용 및 인재 교육 및 양성과 노사관리 그리고 중국과 베트남 등 해외사업을 총괄한다.마케팅은 중앙에서는 Main marketing 활동 계획 및 지원하고 하부구조는 지역별로 이루어져서 각종 세분 업무(지역 Marketing, 요금 징수 관리, 지역 고객 관리)를 수행하며 권역별 자체 운영 관리체제를 가진다.네트웍은 기지국 설치 및 유지 보수 관리 담당하는데 세부적으로Network 유무선 기술 전략을 지원하고 Network 실제 구축 및 자재

  • [국제경영론] 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
  • 건설은 지난해 해외 매출이 사상 처음으로 1조원을 넘은 것으로 추산됐다. SK그룹의 이들 5개 주력사의 지난해 전체 매출은 50조원 정도이며, 이 가운데 약 60%를 해외에서 올린 것으로 분석됐다.3. SK기업의 윤리규범-구성원의 기본윤리: 우리는 SK(주)의 구성원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자신의 위치에서 항상 회사를 대표하는 자세로 성실히 직무를 수행한다.-사업파트너와의 관계: 협력회사와 공동발전 및 상생협력을 추구한다.-고객에대한 자세: 고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