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시장1위 고수를 위한 아이리버(iriver) 마케팅기획서(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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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수업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으로서 팀원 전원이 A 또는 A+를 받았습니다. 기존 MP3시장의 부동의 1위자리에서 최근 삼성전자와 소니, 아이오디오등의 공세에 밀려 시장지위가 위협받고 있는 가운데 레인콤 MP3 '아이리버‘의 시장 1위 고수를 위한 마케팅기획서입니다. 특히 템플릿 디자인에도 많은 신경을 썼기 때문에 타 상품의 마케팅관련 프리젠테이션을 작성하실 때에도 본 프리젠테이션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자료를 수집하고 화면을 구성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참고 바랍니다.
목차
1. 상황분석
1) 시장현황
2) 아이리버의 위상

2. 경쟁자 분석
1) 삼성 YEPP
2) 거원시스템 iaudio
3) 애플 i Pod

3. 광고분석
1) 기존광고
2) Concept 분석
3) 타겟설정
4) 이미지 도출

4. Creative 전략
1) TV광고시안
2) 인쇄광고시안
본문내용
TV 광고 시안
BGM) 경쾌하고 기분 좋은 음악
모델) 스타일리쉬하고 전문직 종사자 처럼
보이는 보이는 20~30대의 남녀
(모두 iriver제품을 착용하여 듣고 있다)
한 젊은 남자가 파리의 거리를 경쾌한 걸음걸이로 리듬을 타며 걷고 있다.
화면이 분할되며 한 동양인에게 바톤 터치를 하는 듯한 동작을 취한다.
화면이 넓어지며 화면을 받은 사람이 홍콩의 거리를 경쾌하게 걷고 있다
다시 화면이 나뉘며 서양인 여자가 등장하고 기존의 주인공과 손바닥을 마주친다
화면이 넓어지며 새로운 주인공이 뉴욕의 거리를 경쾌하고 리드미컬하게 걷는다
화면이 나누어 지며 뉴요커처럼 보이는 이 여자를 한 동양인 여자가 등장하여 발로 툭 치듯 밀어낸다
화면이 넓어지고 바톤을 이어 받은 동양인 여자가 일본의 도쿄 거리를 발랄하게 걷는다
화면이 분할되며 새로운 서양 여자가 등장하여 어깨로 동양인 여자를 툭 치며 밀어낸다
화면이 넓어지고 새 모델이 런던의 거리를 활기차게 걷는다
화면이 분할되며 한국인 모델이 등장하고 두 모델은 서로의 눈을 쳐다보며 미소짓는다
한국인 모델이 경쾌한 동작을 취한 후 그의 얼굴이 클로즈업 된다
“너도??”
NA)‘아이리버로 공감하는 젊은 세상’

인쇄 광고 시안
TV광고와의 연계를 통해 통일된 메시지를 전달한다.
모델은 TV에 등장했던 인물들
그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좀더 심층적으 보여주면서 그들이 아이리버로
공감함을 알려준다.
Head Copy) 당신도 역시??
Body copy) 파리의 프로그래머 이완
노타이 정장, 운동화.. 그리고 아이리버
당신도 아이리버 입니까?
아이리버로 공감하는 젊은 세상’
Head Copy) 당신도 역시??
Body copy) 뉴욕의 홍보전문가 브리트니
운동으로 다져진 몸매, 늘 즐거운 그녀..
그리고 아이리버
당신도 아이리버 입니까?
아이리버로 공감하는 젊은 세상’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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