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김치냉장고 위니아 딤채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1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김치냉장고 '딤채'를 선정하여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조하시고 꼭 A+받으세요.
목차
Ⅰ. 딤채의 조사동기

Ⅱ. 딤채의 어원

Ⅲ. 김치生장고 - 딤채의 제품 설명

Ⅳ. 김치生장고 - 딤채의 제품 컨셉
▶기존의 냉장고와는 다른 生장고
Ⅴ. 김치生장고 - 딤채만의 특징

Ⅵ. 김치냉장고의 시장분석

Ⅶ. 시장기회 분석(SWOT분석)
• 강점(Strength)
ⅰ. 높은 기술력
ⅱ. 소비자 Needs를 충족시키는 제품
• 약점(Weakness)
ⅰ. 높은 가격
ⅱ. 가전제품으로서 브랜드 인지도 전무
ⅲ. 종합 가전 회사로서의 경험 전무
• 기회(Opportunity)
ⅰ. 틈새시장 공략
▶ 가전제품 산업의 변화
▶ 김치냉장고의 틈새시장 공약
ⅱ. 소비자 동향
ⅲ. 시장 선도자적 위치
ⅳ. 주택공급의 증가에 따른 가능성
ⅴ. 생활 방식의 변화
• 위협(Threat)
ⅰ. 위험요소
ⅱ. 경쟁사

Ⅷ. 시장기회 분석(STP분석)
ⅰ. 시장세분화전략(Segmentation)
ⅱ. 시장선정전략(Targeting)
ⅲ. 위치화전략(Positioning)

Ⅸ. 마케팅 전략
ⅰ. 4P (제품, 가격, 유통, 촉진)
ⅱ. 마케팅 프로그램
▶ 마케팅
구전 마케팅 ㅡ 입소문
무스탕 마케팅 효과
상표(Brand)
후기 브랜드 이미지 개선 전략
언론이용 - 신뢰와 소문의 힘
브랜드 파워
▶ 소비자 분석
국내시장
해외시장

Ⅹ. 타사 제품과 비교했을 때 소비자들의 불만

ⅩⅠ. 딤채의 선점유지 요인

ⅩⅠ. 결론 및 향후 전략 제언
본문내용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의 식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김치였습니다. 삼국시대 이전부터 먹기 시작한 김치는 끊임없는 연구로 세계인들의 식탁에 오르고 있는데, 이는 오랜 역사를 지니고 발전되어온 우리의 전통음식인 김치는 현대 식생활에서도 역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현대는 배부르게 먹는 시대에서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시대, 건강을 생각하는 음식 문화의 시대가 되었으며, 식품의 성분이 과학적으로 밝혀지고 고 칼로리 식사보다는 균형 잡힌 식사가 건강을 위해 필수적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육류보다는 채소 섭취량을 증가시키려는 경향이 커졌습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김치의 영양가치에 대한 연구와 재평가가 이루어지게 되었으며 이제는 우리나라에서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건강식품으로서 김치의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이런 까닭으로 위니아에서는 『딤채』 라는 신 개념의 김치냉장고를 최초로 개발하였습니다.
1995년 첫 출시한 김치냉장고 딤채는 매년 200%의 폭발적인 시장 증가를 계속하여 2005년 현재 5천억원, 100만대 규모의 5대 가전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습니다. 위니아 딤채는 이러한 시장을 최초로 창출, 성장시켜 왔으며 현재 60%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여 판매, 만족도 1위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또한 딤채 라는 브랜드는 제품군의 대표상품으로서 강력한 브랜드파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딤채의 파급효과는 한국형 주방가전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시켜 주었으며 주부들의 고민 해결과 여가시간 확대를 통하여 실생활 전반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다주었기에 저희는 딤채를 선정하여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파일이 손상되어 열리지도 않는다. 돈 채워주시오.
  • sungm***
    (2007.11.16 12:55:0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딤채` 마케팅전략 분석
  • . 목 차서 문 딤채는 위니아의 제품이다. 우리나라 내 노라하는 삼성, 엘지등의 대기업보다도 딤채는 최고의 기술로 현재 김치냉장고에서는 선두라고 보여지는데, 이렇게 된 성공요인은 과연 무엇일까?1. 만도공조 개요서문1. 만도공조의 개요2. 회사연혁3. CEO의 경영철학4. 딤채란5. 상황분석6. 시장기회 분석(1) 인터뷰내용(2) 마케팅 믹스(3) STP 전략(4) SWOT전략7. 딤채 관련 기사내용8. 딤채의 광고9. 딤채 마케팅에 대한 나의 견해(1) 내가 생

  • [마케팅] 딤채의 마케팅분석
  • 목차김치냉장고 시장상황시장기회분석SWOT 분석STP 분석마케팅전략4P(제품,가격,유통,촉진)마케팅프로그램4. 성과분석 및 발전방향1.김치냉장고 시장 현황만조공조㈜의 김치냉장고 “딤채”만도 공조가 내놓은 김치 냉장고 딤채는 땅 속에 묻은 김장김치맛을 재현한다는 아이디어 하나로 새로운 틈새시장을 창조했다. 즉 김치냉장고 딤채는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한 대표상품이다. 만도는 신거주문화(아파트)와 주부의 가사노동 탈피

  • [마케팅] 소비시장의 양극화와 기업의 귀족마케팅 사례연구 및 성공전략
  • 김치냉장고가 2002년부터 TV와 냉장고를 누름으로서 가전제품 판매도에서 단연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런 가운데 김치냉장고 원조격인 딤채는 삼성, LG등 대형가전사의 물량공세에도 불구하고 부동의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업계에서는 딤채를 성공비결을 두고 국내 마케팅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는 말까지 한다. 전혀 인지도 없던 제품을 오늘날 가전 시장의 일류 제품으로 자리매킴 시켰기 때문이다. 위니아 딤채 만도공조가

  • [광고PR] 딤채 광고분석 및 광고전략
  • 딤채’의 광고 및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 보고 그 시사점을 알아보고자 한다.2. Open 2.1. 3C 분석1) Company‘딤채’를 생산하는 위니아만도의 경영 이념은 고객중심과 변화와 혁신, 그리고 인간존중이다. 주요 생산제품은 가정용 룸 에어컨, 패키지 에어컨 등의 에어컨류와 ‘딤채’ 김치냉장고, 뉴온 이온수기, 공기 청정기 등이다. ‘딤채’와 관련된 기업의 연혁을 살펴보자면, 1993년에서 1996년에 걸쳐 제품을 개발하였고, 1996년에 판매를 개시하면서 김

  • [광고PR] 김치냉장고 딤채의 마케팅 전략
  • 딤채’의 광고 및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 보고 그 시사점을 알아보고자 한다.2. Open 2.1. 3C 분석1) Company‘딤채’를 생산하는 위니아만도의 경영 이념은 고객중심과 변화와 혁신, 그리고 인간존중이다. 주요 생산제품은 가정용 룸 에어컨, 패키지 에어컨 등의 에어컨류와 ‘딤채’ 김치냉장고, 뉴온 이온수기, 공기 청정기 등이다. ‘딤채’와 관련된 기업의 연혁을 살펴보자면, 1993년에서 1996년에 걸쳐 제품을 개발하였고, 1996년에 판매를 개시하면서 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