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계열] 아이러브 스쿨과 싸이월드 마케팅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테마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기업분석
가) 외부환경분석
나) 내부환경분석
다) 문제요인분석

4. 결론

5. 향후 발전 방향

6. 참고내용

7. Reference
본문내용
1. 태마선정이유
- 싸이월드의 약진과 아이러브스쿨의 몰락
ㆍ 1999년 8월 미국의 인맥 사이트인 식스디그리와 유사한 두사이트가 한국에서 동시에 출범(한달차이)
ㆍ 그러나 현재 브랜드의 가치는 하늘과 땅차이 즉, 싸이월드는 3위, 아이러브스쿨 97위
<-1. 싸이월드 선정동기 추가>

2. 기업소개(싸이월드)
사이좋은 사람들의 모임이라는 뜻에서 탄생한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 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디 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 (www.cyworld.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3. 소개-웹사이트구성 그림추가>

ㆍ 설립배경
- KAIST 벤처 동아리인 EC-CLUB에서 출발
- 인터넷상에서 ERP시스템 및 커뮤니티 프로그램 연구개발 중 착안하여 기술개발
- KAIST박사과정 5명이 사업 핵심 추친 주체로 출발
<1. 성장 배경 추가>

ㆍ 연혁 :
2005.06 싸이월드, 중국 서비스(www.cyworld.com.cn) 오픈
2004.12 2004 대한민국 국회 대중문화&미디어대상 인터넷부문 대상 수상
2004.09 싸이월드 가입자 1천만명 돌파
2004.04 싸이월드, 모바일 싸이월드 오픈
2003.08 SK커뮤니케이션즈(주), (주)싸이월드 합병
2003.07 코리안클릭 상반기 히트사이트 선정
2003.01 메트로 미니홈피 부분 1위
2002.12 스포츠서울 주최 2002 TOP 브랜드
2002.11 한국일보 선정 히트웹 대상 2002 커뮤니티포탈부문 수상

참고문헌
◈ 아이러브 스쿨 홈페이지 http://www.iloveschool.co.kr/

◈ 싸이월드 홈페이지 http://cyworld.nate.com/

◈ {싸이월드는 과연 다음을 넘어섰을까?} 김철수, 길벗, 2004.12

◈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 최지형 , 제우미디어, 2005. 01

◈ {고객중심과 시너지극대화를 위한 마케팅 원론} 오세조 , 박영사 , 2005.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비지니스] 기존 SNS(트위터, 싸이월드, 네이버) 등의 시스템, 수익 구조, 커뮤니케이션 모델 분석
  •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폐쇄적인 과업환경을 탈피하여 직원들이 자유롭게 생각하고 아이디어를 표출할 수 있는 개방적인 관업환경을 지니고 있어 서비스 제공의 발 빠른 변화가 가능하다.- SWOT분석을 통한 경영전략(1) 싸이월드의 브랜드 아이덴터티와 포지셔닝 전략① 브랜드 아이텐터티 전략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일반적으로 이용자들은 검색을 통해 수치나 통계 등 이성적이고 전문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싸이월드는 비교

  • [다국적기업, 국제경영] 싸이월드 중국진출전략
  • 싸이월드만의 강점을 외국으로 !!5) 인터넷이라는 미디어 특성 2. 싸이월드의 중국진출 배경 1) 인맥이 중요한 한국사회 vs 중국의 독특한 문화 관계(關係:관시)2) 한류 韓流3) 중국인터넷의 발전가능성 4) 중국정부의 적극적인 노력5) 저가PC의 확산과 인터넷 요금 인하3. 중국시장 진출과정 및 전략 1) 진출 과정2) 중국시장 진출 전략(1) 현지화 전략(2) 마케팅전략3) 싸이월드의 4P분석4) 싸이월드의 swot 분석Ⅲ. 결론1. 싸이월드의 중국투자 진출 성

  • 현대카드 마케팅 분석
  • 마케팅문화마케팅도 활발해 제14회 부산국제영화제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고, 서울 영등포에 개관한 CGV아트홀을 후원하며 영화 관련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ⅵ) 사회공헌 ⅶ) 대학생 아이디어공모전7. 유통전략은행으로 공급, 소비자의 입장에서 볼 때 은행의 유통경로는 서비스의 사용 용이성과 편의성을 증대시킴.② 롯데 카드- 롯데 카드 소개2002년 12월에 전업 카드사로서의 첫 발을 내디딘 롯데 카드는 롯데 그룹의 강력한 유통망을 갖고 있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 원론 Report-1. 싸이월드 소개1. 선정동기 인터넷이 보급된 후 범국민적인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했던 사이트는 ‘다음’이었다. 1997년 이후 한메일을 쓰는 사람이 급속도로 늘어났고 1999년에는 까페라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람들 간의 정보 공유나 의견 공유를 위한 장으로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였다. 그러다가 2000년2001년에는 다음 까페의 맥을 프리챌 커뮤니티 서비스가 이어갔다. 하지만 프리챌은 유료화에 실패하면서 그 입지가 좁아지

  • [문화마케팅] 문화기업의 마케팅과 소비 형태
  • 목 차Ⅰ. 서론1. 문제 제기2.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3. 연구 방법Ⅱ. 문화기업의 마케팅과 소비 형태1. 문화 마케팅의 이론적 배경2. 소비자의 이론적 개념3. 문화 기업과 마케팅 전략4.문화 소비 현상에 대한 분석Ⅲ. 문화 기업의 마케팅 및 개선방안1. 싸이월드2. 빈폴3. 아웃백4. 스타벅스Ⅴ. 결론Ⅵ. 참고 문헌소비자 행동론 - 문화 마케팅Ⅰ. 서론 1. 문제 제기 과거에는 물리적인 힘이나 재력 등이 기업의 경쟁력을 평가하는 주된 요인이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