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마케팅]3차 진료기관의 마케팅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마케팅의 정의
▣ 마케팅 접근방법의 변천
▣ 마케팅 관리과정
▣ 의료기관의 마케팅
▣ OO병원의 마케팅 전략 평가
▣ 새로운 마케팅 전략의 필요
▣ 새로운 마케팅 전략의 방향
본문내용
◈ 협의의 마케팅
“Marketing consists of the performance of business activities
that direct the flow of goods and services from producer to
consumer or user ” (AMA Definition)

- seller oriented definition

(도표)

- controllable variables : 4P mix
- uncontrollable variables: 문화, 경제, 사회, 정치, 기술적 환경

◈ 광의의 마케팅
“Marketing is a human activity directed at satisfying needs and
wants through exchange process.” (Kotler’s Definition)

- consumer(customer) orientation
- QM, CS managemen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치과네트워크병원의현황과발전방안,병원기획 및 전략경영,네트워크병원
  • 병원기획 및 전략경영치과 네트워크 병원의 현황과 발전방안1-1 의료기관 네트워크의 등장배경1-2 의료기관 네트워크의 개념 및 유형1 의료기관의 네트워크2 네트워크 병원의 사례(예치과)2-1 예치과 병원의 네트워크2-2 예치과 병원의 포지셔닝 전략2-3 예치과 병원의 특성 및 한계3 국내 네트워크 치과의 현황3-1 모아치과 병원의 네트워크 마케팅& 전략점 움직임3-2 미르치과 병원의 네트워크 마케팅& 전략적 움직임3-3 예치과 / 모아치과의네트

  • [디지털컨텐츠산업] 디지털컨텐츠산업의 현황과 진흥사업 및 성공 사례를 통해 본 컨텐츠산업의 발전 방향 분석
  • 사례1. 업체 소개2. 해외시장 진출 내용1) 대만 교육용 웹 제작도구 시장점유율 15% 달성2) 독일 일반패키지 시장 진출3) 브라질 교육시장 진출 성공3. 성공요인 및 시사점1) 시장 상황에 맞는 차별화된 전략 구사2) 유연한 가격 정책3) 적극적인 전시회, 제품평가회 참가로 제품인지도 확산4) 해외마케팅 전담부서 운영, 해외조직망 확충4. 향후의 해외 시장 전략1) 기술개발을 통한 제품 다변화로 수익성 제고2) 시장 주도적 제품 발굴과 틈새시장 공

  • [경영정보]병원정보시스템-오라클(Oracle Sibel systems), 세일즈포스 CRM 조사
  • 3차)에 따라서 CRM 전략과 접근방안을 달리 수립해야 하며, 병원의 진료과별로그 형식과 내용이 달라져야 한다.❖ 병원은 OCS, ERM, PACS라는 의료전문시스템과의 연계시스템과의 연계도에 따라서, CRM의 실패를 좌우한다.1-5) 성공적인 CRM 구축 전략① 고객전략을 먼저 수립한 후에 CRM을 구축하라- 업체에 고객관리 추진업무를 위탁하거나 CRM 기업에 역으로 고객 전략을 수립하는 실수를 하지 말아야 한다.- 철저한 시장 세분화를 바탕으로 마케팅 목표를

  • 의료관광마케팅
  • 의료관광마케팅Ⅰ. 서론 Ⅰ-1. 의료관광의 정의Ⅰ-2. 의료관광의 발달배경Ⅰ-3. 의료관광의 분류Ⅱ. 본론Ⅱ-1. 국내의료관광산업의 환경 분석Ⅱ-2. 의료관광을 위한 서비스마케팅 이론Ⅱ-3. 의료서비스마케팅Ⅱ-4. 병원 서비스 마케팅 전략Ⅱ-5. 병원프랜차이즈 전략Ⅱ-6. 해외 의료 관광 마케팅Ⅱ-7. 국내의료서비스 마케팅 사례Ⅱ-8. 대구의료관광Ⅲ. 결론- 대구 의료관광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제시Ⅰ. 서론Ⅰ-1. 의료관광의 정의의료관광산업은

  • [전략적 간호관리 A형] 건강관리조직(예 병원)이 갖는 특성들을 설명하고, 간호사들이 조직에 만족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변화되어야 할 측면(리더십, 문화, 조직, 의사결정, 자율성, 교육 등등)들을 다각도로 논의하시오
  • 병원의 목적3. 병원조직의 특성1) 구성원적인 측면2) 경영상의 측면3) 회계적 측면4. 병원조직과 간호사1) 병원조직에서 간호사의 역할2) 간호사들이 병원 조직에 몰입할 수 있도록 변화되어야 할 측면(1) 리더십 측면(2) 조직문화 측면(3) 의사결정과 자율성 측면(4) 교육적 측면(5) 인사관리 측면5. 병원조직의 발전방향1) 병원 시설환경 개선2)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 조직3) 환자를 모을 수 있는 서비스4) 새로운 마케팅 전략5) 무료진료 실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