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 `의사결정과정에서의 문제인식`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0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문제 인식의 의의
Ⅱ. 문제인식의 유발요인
Ⅲ. 인식된 문제의 유형
Ⅳ. 문제인식에 관한 정보와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Ⅱ. 문제 인식의 유발요인- 욕구와 동기
욕구의 활성화와 문제인식
미충족된 욕구는 심리적 긴장상태를

조성함으로써 이 긴장상태를 해소하려는

행동을 야기시키게 된다는 것이다.


욕구와 동기를 활성화시키는 요인
1.충동
본능적 또는 생리적 요인에 의해 야기되는 내적

긴장상태가 충동을 불러일으킴으로써 동기가 활성화.
2. 공상적 사고
어떤 상황에 직접 접하지 않아도 그 상황을 충분히 상상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소비자는 내적 충동이나 외적 자극이 선행하지 않아도,
순전히 공상적 사고에 의해서 문제를 인식할 수 있다.
3. 환경의 자극
외부로부터 주어지는 자극에 의해서도 구매행동에 대한

문제인식은 유발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등1학년 대상 소비자 교육 수업모형
  • 소비자의 독자적인 소비행위의 중간인 과도기적 단계에 위치하고 있다. 청소년 소비자가 소비생활에서 가지고 있는 몇 가지 특징을 간략하게 제시해보면 첫째, 청소년 소비자는 금전의 가치와 자신의 선호에 대한 이해 부족 등으로 더 많은 소비자문제를 경험한다. 둘째, 청소년 소비자는 감각적, 외모 지향적이며, 즉흥적이고 충동적인 소비를 한다. 청소년기는 소비자 사회화 과정의 결정적 시기이며, 이 시기에 형성된 소비자 행동 유형은 성인이 되

  • [경영학]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 인식이 좋아졌다고 하였는데, 이를 알 수 있는 지표가 있는가?A) 나이키라는 브랜드가 마이클조던을 그들의 메인 모델로 앞세운 것은 아주 혁신적인 일이였다. 일련의 스포츠 스타를 전면으로 내세워 브랜드를 홍보하고자 하였고, 특히 그 모델이 흑인계 스포츠 스타라는 점이 매우 주목할 점이다. 미국이라는 국가는 역사적으로 인종차별의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데, 흑인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가진 사람들에게, 인종을 떠나 멋진 스포츠 용품을 입

  • [소비자행동론]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전략
  • 문제점 5-2 마케팅 프로모션 2. 마케팅 실패사례 – 영화 “태풍”1. CJ 엔터테인먼트 소개 2. CJ 엔터테인먼트의 비전과 목표 - “문화를 팔자.” 3. CJ 엔터테인먼트의 SWOT분석 4. CJ 엔터테인먼트가 낳은“태풍” 5. 소비자 유형에 따른 시장 세분화 및 STP 전략 6. 태풍의 SWOT 분석 7. 실패사례 선정 배경과 원인 분석 8. 문화(영화)산업이 갖춰야 할 요소 3.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 전략1.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의 기준2. 복잡한 의사결정

  • [사회교육학] 가치명료화학습
  • 의사결정 능력 기르기단 원 : 5-2-2. 정보화 시대의 생활과 산업지도기간 : 2005. 9. 27. ~ 10. 15 (16시간)대 상 : 제5학년 5반 (남 15, 여 15, 계 30명)일 시 : 2005. 10. 4(화) (09:00~10:00)장 소 : 5학년 5반 교실동교과 교사교수협의 및 조언2005.10.04광주교육대학교Ⅰ. 수업 연구 주제가치 명료화 학습을 통한 미래 사회 문제의 의사결정 능력 기르기7차 사회과 교육과정에서는 사회과의 개념을 ‘사회 현상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사회 지식의 습득과 사회생활

  • [소비자행동론]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전략
  • 문제점 5-2 마케팅 프로모션 2. 마케팅 실패사례 – 영화 “태풍”1. CJ 엔터테인먼트 소개 2. CJ 엔터테인먼트의 비전과 목표 - “문화를 팔자.” 3. CJ 엔터테인먼트의 SWOT분석 4. CJ 엔터테인먼트가 낳은“태풍” 5. 소비자 유형에 따른 시장 세분화 및 STP 전략 6. 태풍의 SWOT 분석 7. 실패사례 선정 배경과 원인 분석 8. 문화(영화)산업이 갖춰야 할 요소 3.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 전략1.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의 기준2. 복잡한 의사결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