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계열] 싸이월드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요

2. 싸이월드 소개

3. 환경 분석

(1) 경쟁사 분석
(2) SWOT 분석

4. 싸이월드 구조 및 운영

(1) STP 분석
(2) 4P (Marketing Mix)

5. 앞으로의 계획

6. 결론

본문내용
싸이월드는 국내 디지털 카메라 사용이 급증함과 동시에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게 되었다. 개성과 변화를 꾸준히 추구하는 젊은층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싸이월드는 기존의 블로그나 카페 등과 같은 인터넷 서비스 차원을 넘어서 새로운 인터넷 커뮤니티의 장을 열었다. 무한대 사진 저장 용량과 특별한 홈페이지 작성 기술을 갖추고 있지 않아도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고 다양한 이이템을 통해 인맥 관계를 유지 및 활성화하는 특징들을 통해 많은 인터넷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즉, 싸이월드는 daum, freechal 등의 기존 커뮤니티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와는 다른 운영체제를 통해 웹사이트 시장에서 자신의 위치를 점하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다.
싸이월드의 성공은 지속적인 인기와 인터넷 커뮤니티 시장에 큰 바람을 불러 일으킨 싸이월드 신드롬 등을 통해 볼 수 있다. 유료화 서비스 제공으로 바뀌면서 한동안 하락세로 돌아섰던 인터넷 커뮤니티 시장을 다시 일으킨 싸이월드의 현재 사업과 마케팅 전략, 시장에서의 위치와 함께 성공요인들이 무엇인지를 분석함으로써 싸이월드의 사례를 통해 인터넷 마케팅의 중요성을 알고, 더 나아가 증가하고 있는 유사 타 업체 속에서 사업 성장을 위해 싸이월드가 추구해야할 방안들을 모색하고자 한다.

싸이월드 소개

1. 싸이월드

(주)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하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이는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다양한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 등을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라고 할 수 있다.
싸이월드는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싸이월드 커뮤니티 컨설팅은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과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 구축 경험에서 축척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출된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에 따라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사회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Digital Life Space에서 성공적인 해법과 그 변화 속에서 고객과 최상의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만의 장점과 폭발적인 효과를 제공한다.

2. 연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남대] 창업과디자인전략 총정리 입니다.중간기말때 시험입니다.
  • 분석기업아이덴티티의 중요성-기업이미지 개선-기업활동 발전-직원의 사기진작과 일체감 도모기업 아이덴티티의 효과-기업 지명도 및 이미지 향상 매출증대 및 애사심,단결심 고취-기업의 사회적 가치와 역할의 명확성, 기업 구성원과 이해 관계자 및 사회의 이해와 인식 제고아이덴티티의 가치-제품의 존재이유를 분명하게 한다.아이덴티티의 역할-잘 구축해 놓은 브랜드는 엄청난 성과를 가져다 주는 훌륭한 마케팅 전략.사례///애니콜 : 한

  • [미디어경제학] SK 커뮤니케이션즈 기업분석
  • 전략 분석1) 다각화 전략커뮤니티 서비스가 갈수록 비슷해져 가고 있는 상황에서 시장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커뮤니티서비스와 연계된 부수적인 프로그램들의 활성화가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싸이월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① 사회공헌 프로그램 ‘사이좋은 세상’싸이월드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사이좋은 세상’이 출범한 지 100일 만에 7,000건의 자원봉사 지원과 1만4,000건 후원을

  • [소비자행동론] 한림대학교 마케팅 전략
  • 싸이월드를 통한 커뮤니티 공간 마련* 의의: 싸이월드는 현재 10대부터 50대까지 1750만 명에 달하는 총회원수를 가진 커뮤니케이션 공간이다. 최근 싸이월드를 통한 기업의 프로모션 활동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면서, 정부부처 및 공기업도 싸이월드를 이용한 활동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타겟에 따른 맞춤형 마케팅이 가능해 지므로, 대학 또한 싸이월드를 이용해 직접적인 공격적 마케팅활동을 펼칠 수 있다. * 전략싸이월드의 대부분의

  • 마케팅 전략수립
  • 마케팅 계획과는 달리 기업 및 사업부의 전략적 계획을 기초로 작성되어 제품시장 수준의 마케팅전략으로 구체화 되는 것이다. 상황분석 마케팅목표의 설정 표적시장의 선택 마케팅믹스의 개발 마케팅계획서의 작성과 평가 상황분석 외부환경분석을 통해 기회와 위협을 파악 1) 거시환경분석: 거시환경요인, 자사제품, 시장의 전반적인 자사제품 성 과, 고객, 경쟁환경, 공급업자 등이 포함된다. 3) SWOT 분석 -인구통계적요인, 사회경제적요인, 기

  • [웹기획]웹사이트 기획 총정리
  • 마케팅을 아는 웹기획자가 되라 오프라인 업의 기획자들은 많은 부분 상경계를 거쳐 기획을 하는 경우가 많다. 웹기획의 경우도 상경계열의 기획자가 많긴 하지만 웹이라는 특성상 기술적인 부분의 문제로 인해 프로그래머 출신의 기획자가 많다. 이들의 장점은 웹사이트제작실무경험을 토대로 특히 기술적인 이해도가 깊고 기능적인 면에서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이다. 그러나 이들은 마켓과 타겟팅에 대한 조사와 분석 그리고 재무/회계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