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개발방법론] e비즈니스학과 홈페이지 개발의뢰(문제인식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8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1번째 PPT 문제인식편
2번째 PPT 상황분석편
3번째 PPT 개발 및 구축편
<위의 3가지 PPT를 구입하시면 하나의 개발의뢰가 완성됩니다.>
- 목차
-
1. 표지
2. 순서
3. 회사소개
- 회사명
- 회사명으로 정한 이유
- 회사명으로서 앞으로의 비전
- 회사연혁
- 회사부서
4. 회사의 구성
- 회사 부서소개
- 팀 구성원의 역할
- 프로젝트 업무형
5. 프로젝트 의뢰
- 의뢰한 배경
- 학과장님의 요구조건
- 개발 기간 / 비용
6. 타당성 조사
- 학과 홈페이지의 필요성
- 학과 홈페이지의 문제점 / 해결방안 모색
7. 사용자 요구분석
- 세부적인 사용자 요구분석 / 대책
8. 모델설계 - 보조화면
- H/W, S/W 설계
- 본문내용
-
♣ 학과 홈페이지의 필요성
⊙ 기존의 학과 홈페이지 존재 → 유명무실한 시스템이 되어 새로운 홈페이지 필요
⊙ e비즈니스학과 학생들이 듣고 있는 수업관련 자료를 올려 놓을 통일된 곳이 필요
⊙ 수업 / 기타 질문사항에 대해 물어 볼 수 있는 곳이 필요
⊙ 중요한 공지사항이나 필요한 정보를 따로 기재 할 곳이 필요
⊙ 예비 신입생들에게 학과에 대한 홍보를 할 수 있도록 필요
⊙ 타 학과나 타 학교에게 e비즈니스 학과의 이미지를 어필하기 위해 필요
⊙ e비즈니스 학과 학생들의 단합 / 협동을 위해 필요
⊙ 교수와 학생간에 서로 이해할 수 있는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필요
⊙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상에서도 학과 사무실 시스템의 필요성이 크게 대두 → 휴일, 공휴일, 일과 시간이외의 시간에 학과사무실을 운영하지 않으므로 불편
♣ 사용자 요구분석
⊙ 게시판 작성시 태그를 사용 ( 조교 )
⊙ 게시판이 타 학과 학생들의 홍보용 게시판으로 사용되는 걸 통제 ( 재학생 )
⊙ e비즈니스학과 학생들의 이름과 학년 정도의 정보를 제공 ( 신입생 )
⊙ Q & A 코너를 만들어 궁금증을 해결 ( 신입생 )
⊙ 휴일, 공휴일, 일과 시간 이외에도 학과 사무실을 기능을 웹에서 이용가능 ( 개발자 )
⊙ 학과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경로를 간단하게 수정 ( 신입생 )
⊙ 학과학생 외 교수님과 조교, 기타 타학과 학생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게 홍보 ( 교수 )
⊙ 졸업 후 진로에 관한 상담을 할 수 있는 게시판 구축 ( 재학생 )
⊙ 건의 / 애로사항을 적을 수 있는 게시판 구축 ( 신입생 )
⊙ 각각의 메뉴들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 요망 ( 신입생 )
⊙ 학과에서 실시했던 모임이나 행사같은 사진들 업로드 요망 ( 재학생 )
⊙ 게시판 / 자료실을 관리할 수 있는 학생을 선정하여 그 기능을 계속 유지 ( 재학생 )
⊙ 타 학교의 e비즈니스학과와 연동을 시켜 서로간의 정보를 공유 ( 개발자 )
⊙ 신입생들이 누군지 분간이 가지 않아 애로사항이 있어 신입생소개 코너 개설 ( 개발자 )
⊙ 학과 학생들이 알아야 할 공지사항을 좀 더 적극적으로 게시 ( 재학생 )
⊙ 자료실을 FTP 서버로 구축하여 간단한 자료는 FTP에서 다운 받게 FTP 구축 ( 타학생 )
⊙ 잦은 서버다운으로 인해 학과 홈페이지 이용에 불편 ( 조교, 재학생 )
⊙ 수업자료실 외의 기본적인 학과 공부에 도움이 되는 자료실 개설 ( 신입생 )
⊙ 메인 페이지의 비효율 화면구성을 효율적으로 보기 좋게 꾸미기 ( 재학생 )
⊙ 클럽처럼 게임이나 사진, 기타 유머 등의 자료들을 게시 ( 신입생 )
⊙ 게시판을 제로보드에서 제공하는거 사용하지 말고 학생들의 힘으로 직접 제작 ( 교수 )
⊙ 기본적인 컨텐츠 말고도 새로운 컨텐츠를 개발하거나 구성 ( 재학생 )
⊙ 수업에 필요한 시간표나 강의계획서, 강의실 등 기본적이 정보제공 ( 개발자 )
⊙ 형식적이고 딱딱한 학과 홈페이지를 개성적인 홈페이지로 구성 ( 타학생 )
⊙ 디자인에 비중을 줄이고 사용하는데 편리성 하도록 사용자 관점을 고려하여 제작 ( 교수 )
⊙ 설문조사를 통한 e-비즈니스학과 학생들의 생각을 표현 ( 개발자 )
⊙ 자주 사용하는 메뉴와 그렇지 않은 메뉴를 구분하여 더 효율적으로 구성 ( 재학생 )
⊙ 학생과 학생간의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위해 학과학생 전체의 미니홈피를 연동 ( 교수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