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계열] 브랜드 전략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본론

1.외부환경분석

1)거시환경분석
2)산업분석

2.소비자분석

3.브랜드 전략 수립

1)Brand Identity
2)Brand 4p's

4.브랜드 커뮤니케이션

1)Brand naming
2)IMC 전략


Ⅲ.결론

본문내용
1)테마선택이유


현재 핸드폰의 추세는 융, 복합화다. 디지털 기술 혁신을 통한 국내외 기업들은 혁신적인 제품을 내놓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들의 노력 덕분에 핸드폰에는 여러 기능들이 융합 복합된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이러한 여러 가지 고기능이 부착된 프리미엄 제품은 가격이 높게 책정되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시장에는 프리미엄 제품이 있는 반면에 상대적으로 저가의 핸드폰 시장도 존재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나라 핸드폰 시장을 보면 의문이 든다. 우리나라의 핸드폰 대부분은 프리미엄 제품이다. 올해 공급하는 대부분의 핸드폰이 카메라 폰이며, 7~80%는 카메라 폰과 융합된 뮤직 폰을 공급한다고 한다.
이러한 프리미엄화 추세로 최근100만원 대를 넘는 휴대폰이 출시가 되어 이슈가 되기도 하였으며, 쓸 만한 휴대폰을 구매하려해도 50만원은 훌쩍 넘는 상황이다. 이에 반해 2~30만원 대의 저가? 핸드폰들은 메이저 3사에서 거의 출시가 되지 않고 있고 만든다 하더라고 핸드폰의 품질(디자인, 기능)을 대폭 떨어뜨려 소비자들을 프리미엄 제품 쪽으로 유도하는 가격차별화 전략을 구가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 조는 이러한 시장 상황으로 볼 때, 저가 핸드폰 시장이 제대로 형성되어 있지 않다고 생각하였고, 프리미엄화 되어가고 있는 시장 속에서 프리미엄 제품을 추구 하는 소비자도 있지만, 이러한 프리미엄제품에 가격부담을 느끼고 실용적기능과 차별화된 디자인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대를 추구 하는 소비자들이 반드시 존재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needs를 파악하고 분석해서 새로운 시장에 대한 가능성을 타진해보고 그에 따른 브랜드 전략을 구축해보기 위해 아래와 같은 가설을 설정하였다.

2)가설 설정

고가의 다기능 휴대폰에 부담을 느끼는 수요자들에게 뛰어난 디자인과 선택적 기능, 그리고 합리적 가격대의 휴대폰(브랜드)을 제시함으로써 휴대폰 시장의 신규 브랜드를 런칭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디자인 경영 핸드북
  • 계열, 경상계열, 인문계열의 비전공자의 조합으로 2학기에 걸친 심도 있는 전개과정을 공통 전공 커리큘럼으로 두었으면 하는 점이 아쉬움이다. 한 학기의 짧은 시간으로 한 지역의 브랜드 문제점을 정확히 분석하고 재무상황과 지역특색에 맞춘 가시성벡터를 도출해 내기엔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이다.짧다면 짧은 시간 길다면 긴 한 학기를 처음 만나는 타 학부 학생들과 디자인 비지니스 프로세스를 통해 지역브랜드 활성화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 수

  • [삼성르노 자동차에 대한 기업경영분석] 삼성르노 자동차에 대한 기업경영분석
  • 계열사인 셈이죠. 그렇다면 삼성은 삼성자동차를 왜 르노에게 넘겨주었을까요? IMF를 맞으면서 금융기관들이 쓰러지면서, 쓰러진 금융기관들의 상당수가 삼성자동차에 돈을 빌려준 사실이 들어나 온 나라가 삼성자동차를 비롯한 삼성그룹을 비난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비난을 빨리 해결하지 않으면 장차 그룹의 미래 자체로 불토명해 질 수 있다는 판단하에, 삼성은 자동차 산업을 포기하게 됩니다. 게다가 삼성 스스로도 IMF를 겪으면서 삼성자동차

  • 현대자동차의 조직구조 -조직구조와 효과성 중심으로
  • 경상대학교, 2002.* 간행물(신문/잡지)- 권태동, ,월간중앙, 2004-04.- 김민형, , 서울경제신문, 2004-09-13.- 김병수 ․ 명순영, , 매경이코노미, 2004-02-27. - 이성태, , 월간사회평론 11호, 1991-01.* 인터넷 자료-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http://www.hyundai-motor.com)- 블로그 1 (http://blog.naver.com/kybkang9/100024038839)- 블

  • [마케팅전략] 한국타이어의 마케팅전략과 국제 진출 전략
  • 전략이 효과를 거뒀기 때문이다. 이미 94년 베이징지점을 설립해 한국산 타이어를 수입해 판매했고, 이 과정에서 지역별ㆍ계층별 시장조사와 회사홍보를 병행했다. 합자와 독자회사 2개를 설립해 장단점을 상호 보완했고 적극적으로 유통망을 확대한 것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여기다가 고품질 고가격 정책으로 로컬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꾀하는 한편 해마다 과감하게 라인 증설에 나섰다. 현지인들을 한국으로 보내 3~4개월씩 타이어 제조 교육 실시와

  • [브랜드]피자헛 브랜드전략
  • 전략이 기존브랜드에 적합하게 하는 선에서 유지한다는 점인데 그것은 ‘함께 즐겨~요 피자헛’ 슬로건 다음에 등장한 Taste the Magic 이나 ‘Dream Taste 의 표현에 있어서 피자헛 로고밑의 ’The Best Pizza Under One Roof 의 붓으로 쓴듯한 자연스러운 글씨체를 계속 유지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글씨체의 통일로 기존의 브랜드의 이미지를 계속 유지해 나가고 있는 것이다. D.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개발, 실행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IMC)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