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계열] 기업경영 성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기업소개
2.기업연혁
3.기업목표


본론
1.기업외부환경 분석
1.e-Learning의 개념과 범위
2.e-Learning의 발전방향
3.각 분야별 e-Learning의 활용
4.e-Learning의 온, 오프라인 비교
5.e-Learning의 발전 방향
6.e-Learning의 시장전망

2.기업내부환경 분석
1.정보재화를 통한 부가가치 창출 방법
2.비즈니스 모델
3.메가스터디의 SWOT분석
4.기업의 성공요인

3.향후 기업전략
1.시장의 위협및 성장 가능성
2.신시장 개척


결론
본문내용
3.기업목표
1.양질의 교육 컨텐츠를 확대 재생산하여 필요한 고객에게 저렴하게 제공하는 서비스
2.지리적, 환경적 제약으로 인한 교육 기회의 불평등을 해소할 수 있는 교육 서비스
3.인터넷 및 멀티미디어 신기술을 접목하여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는 솔루션
위의 세 가지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한 학습자 중심(Customer oriented)의 맞춤형 교육 서비스로 교육 기회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모든 교육 수요자들에게 최적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2005년 국내 교육 분야의 Leading Education Service Provider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는 것

본론
본론 부분에서는 기업의 외부환경과 내부 환경을 분석하고 그 분석을 토대로 기업의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기업외부 환경 분석
I. e-Learning의 개념과 범위
Dot.com 기업의 위기가 회자되는 가운데서도 폭발적인 성장과 수익성에 대한 기대로 차세대 킬러 애플리케이션으로 거론되며 지속적인 대규모 투자가 이뤄지고 있는 인터넷 비즈니스는 바로 인터넷을 이용한 사이버 교육사업인 e-Learning이다.

시스코(CISCO)의 존 체임버스 회장은 e-Learning 에 대해 “인터넷에서 돈을 벌 수 있는 차세대애플리케이션 (Application)이다.”라고 강조한 바 있다. 어떤 이는 비행기가 운송시장을 바꿔놓았듯이 e-Learning 은 교육시장을 혁명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라고 말한다. 이러한 주장은 전혀 과장된 것이 아니다. 미국 e-Learning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세가 이를 입증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이미 이러한 변화가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정보기술은 비즈니스를 혁명적으로 변화시켰고, 이제 교육에도 디지털 혁명의 영향력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e-Learning으로 대변되는 교육의 변화는 교육환경의 기술적인측면 뿐만 아니라 패러다임 자체를 바꾸어 놓고 있다. 과거와 같이 사람들을 교육으로 끌어들이는 대신에 e-Learning은 교육을 사람들에게 가져다준다는 것이다.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교육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바로 e-Learning 이다.


[그림 1] e-Learning 의 개념적 구분
☞자료 : WR Hambrecht + Co

e-Learning 은 기술기반 (Technology-based) 교육을 의미하며, 교육용 CD-ROM 이나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교육으로서 컴퓨터 기반 (Computer-based) 교육, 웹 기반 (Web-based) 교육, 가상학습 (Virtual Classroom), 교육과 협업을 강조하고 있는 디지털 콜레버레이션 (Collaboration)을 포함하는 개념이다. 우리가 오프라인 교육과 대비하여 흔히 쓰는 온라인 교육은 인터넷, 인트라넷, 익스트라넷을 통한 웹 기반의 교육을 의미하며, e-Learning 의 한 부분이다. 그리고 유사개념으로 쓰이는 원격교육 (Distance Learning)은 온라인 교육은 물론 e-Learning 까지 포함하는 가장 광범위한 개념이다. 이러한 개념적 정의는 실제로는 크게 구분이 되지 않고 있으며, e-Learning 과 온라인 교육, 사이버 교육은 거의 같은 의미로 쓰이고 있다. 반면 오프라인 교육은 C-Learning(Class-Learning), 즉 교실기반 교육으로 표현되곤 한다. 교육방법적 차원에서 기술기반 (Technology-based) 교육에 대비되는 교육방법으로 강사주도 (Instructor-led) 교육이 있다.

2. e-Learning의 발전 과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분석하는 일은 우리의 수준에서 참으로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리고 분석을 함에 있어서, 글이 너무 산만하거나, 편중되는 현상이 있어, 이를 바로잡고 보다 분명하고 시각적인 설명을 위해서 본고는 다음의 분석 Tool을 제시하였다. B/S (현재)B/S (미래)Ⅱ.4. 경영전략Ⅱ.2.FDIⅡ.3.지배구조본 tool은 전혀 새로운 개념이 아니다. 기업의 현재 상황은 재무제표에 다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요약된다. 예를 들어 대차대조표는 차변과 대변에 투자와

  • [인사관리] LG CNS의 역량개발전략
  • 기업혁신 프로그램 을 실행 중에 있는 LG CNS가 시행하고 있는 각종 인사관리 제도에 대해 앞으로 이러한 e-비즈니스 기업이 점점 증가하는 시점에서 이러한 조사는 더욱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Ⅲ. 인력개발 전략의 분석급속한 시장변화에 따른 고객 Needs를 파악하여 사업으로 연계시키는 능력고객의 사업수행 및 경영혁신에 필요한 정보화 핵심요소를 진단, 발굴하고 체계적인 내재화 활동을 자문하는 능력체계

  • [경영사례] 태평양의 경영성공사례분석
  • 기업으로 탈바꿈할 수 있었다. 이러한 성공의 요인에는 태평양의 뛰어난 브랜드 관리가 큰 몫을 하였다.태평양은 시대의 흐름인 소비자 욕구에 적절하게 대응하면서, 꾸준한 R/D 투자와 브랜드별 시장세분화를 실시하여 타겟 고객을 위한 기술개발 및 이미지 개선노력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였다. 이러한 노력으로 태평양은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독보적 우위를 점할 수 있었다. 또한 유통경로에서도 기존부터 우위를 가지고 있던 방문판매뿐 아니라, 경

  • [국제경영] 효성 글로벌경영
  • 분석하기에 앞서 효성의 기본적인 사항들을 대략적으로 살펴보았다. 본 장에서는 효성 그룹 내에서 특히 섬유부문을 중심으로 하여 효성을 둘러싼 환경에 대해 자세히 분석해보기로 한다.기업이 국제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기업이 추구하는 전략과 환경이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기업의 전략과 조화를 이루어야 하는 환경에는 거시환경과 미시환경이 있다. 우선 거시환경이란 기업이 소속된 산업의 종류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의 경영활

  • [국제경영사례] 대상(주)의 대 아지노모토 아시아 경쟁전략
  • 기업들은 진입 장벽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대상은 여러 시장에 기업의 자원을 분산시키기 보다는 인도네시아와 같은 전략 시장에 집중하였다. 후발기업의 비교열위를 극복하기 위한 적절한 전략이었다. 대상의 시장 집중 전략은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큰 성과를 올려 1980년대 아지노모토사와 비교해 시장 점유율은 크게 증가하였고 1995년에는 31% 까지 확대되었다. 대상은 장기적인 사업 전략 방향으로 가치 경영을 기반으로 하여 강력한 브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