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 귀족마케팅 완벽 분석 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7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명품 마케팅에 대해서 완벽하게 분석하고 저의 생각을 결론으로 완성한 심혈을 기울인 자료입니다 유용하게 쓰시길 바랍니다 마케팅을 공부하시는 분들 정말 많은 도움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귀족마케팅의 구성
Ⅲ. 단락의 요점과 나의 느낌
1. 왜 귀족마케팅인가
(1) 우리나라 큰손들의 현주소
(2) 최상류층 생활백서
(3) 신세대가 명품에 열광하는 이유
(4) 명품업체, 새 고객을 잡아라
(5) 강남 상권의 파워
(6) 은행권 10/90의 법칙
(7) 명품으로 치장하는 20대 여성들
(8)세계 명품시장 트렌드
2. 부자의 마음을 읽는 14가지 키워드
(1) 마음을 잘 열지 않지만 일단 열면 평생 파트너가 된다.
(2) 패밀리 의식이 강해 이너서클을 선호한다.
(3) 상대적으로 보수적인 색채가 강하다.
(4) 폐쇄성이 강하고 프라이버시를 중시한다.
(5) 돈보다는 여유와 세련미를 추구한다.
(6) 최고가 제품이 아니라 최고의 제품을 찾는다.
(7) 자신만을 위한 서비스를 원한다.
(8) 건강과 교육에 대한 관심이 지대하다.
(9) 집단성이 강하고 형식을 중시한다.
(10) 유행을 쫓기보다 자기만의 스타일을 고수한다.
(11) 해외문화를 추종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12) 자신을 드러내는 지불방식은 꺼린다.
(13) 귀족처럼 대접받기를 원한다.
(14) 선택된 사람이라는 의식이 강하다.
3. 귀족마케팅의 현장
(1) PB의 명가 하나은행
(2)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욕구를 실현시키는 동원증권 마제스티 클럽
(3) 수입차 시장의 지존 코오롱모터스 BMW
(4) 종신보험의 대명사 푸르덴셜 생명
(5) 크리스털 명품 바카라의 마케팅
(6) 명품 브랜드의 집합체 갤러리아 백화점
(7) 고가와 차별화 전략으로 우뚝 선 몽블랑 만년필
(8) 인터넷 공간의 명품 선두주자 iLUXURY
(9) 해외로 진출한 우리 맛 한우리
(10) 버버리가 한국에서 뜬 이유는
(11) 귀족고객 관리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랑콤
(12) 준비된 최고의 서비스를 펼치는 르 비자쥬 끌레르
(13) 리츠칼튼 호텔의 5%를 위한 서비스
(15) 명품잡지 노블레스의 성공시대
(16) 국산 주얼리 브랜드 1호 골든듀
(17) 액스 캔버스 성공 노하우
(18) 가전의 명가 소니의 전략
(19) 김치 냉장고의 명품 딤채
(20) 도자기의 명품 광주요
(21) 스타들을 사로잡은 퓨어리
(22) 홈런 친 첼리스트 된장
(23) 삼성전자 콤보의 돌풍
(24) 장인정신으로 만나는 피아제
4. 실전 귀족 마케팅
5. 온라인을 통한 귀족마케팅
6. 세계의 명품
(1) 100년 전통의 이탈리아 구두의 명가 - 페라가모
(2) 아름다움과 고품격 주얼리의 대명사 - 불가리
(3) 역사가 녹아있는 자연스런 멋 - 버버리
(4) 컷팅 기술이 만들어낸 완벽한 예술 - 스와로브스키
(5) 세계 최고의 명품, 꿈의 보석 - 티파니
(6) 삶의 즐거움에서 언제나 지속되는 멋 - 에스까다
(7) 최고를 향한 장인정신의 완성 - 발리
(8) 현대적 감각으로 되살아나는 전통 문양 - 에트로
(9) 독일 지성의 명품 - 아이그너
(10) 캐비노티에의 손끝으로 탄생시킨 시계예술 - 바쉐린 콘스탄틴
(11) 미국적인 라이프 스타일 창시 - 랄프로렌
(12) 질리지 않는 아메리칸 퓨전스타일 - 캘빈 클라인
(13) 부와 명예의 상징 - 메르세데스 벤츠 Benz
(14) 거부할 수 없는 아름다움 - 샤넬
(15) 서양인과 동양인의 감성 읽기 - 에스티로더 향수
(16) 블루 패턴의 대명사 - 로얄 코펜하겐
Ⅳ. 결론
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론 : 이 책을 읽기 전에
귀족마케팅의 첫 페이지를 넘기자 등장하는 머리말에는 인상적인 문구가 있었다. 상위 20%가 전체의 80%를 담당한다는 파레토의 법칙이었다. 즉 20%의 부자가 전체 소비의 80%를 차지한다는 것이다. 나 같은 서민이 받아들이기에는 조금 씁쓸한 느낌으로 다가오는 문구다. 하지만 현대사회의 현실이 그렇기 때문에 나 역시 이 책을 꼭 읽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이나 역시 귀족마케팅을 이해하게 된다면 부자를 상대로 돈을 버는 방법을 알 수 있을 거라는 작은 희망을 가지며 책장을 넘겨보기로 하였다.
2. 귀족마케팅
이 책은 크게 6단락으로 이루어져 있다.
◇왜 귀족마케팅인가 ◇부자의 마음을 읽는 14가지 키워드 ◇귀족마케팅의 현장 ◇실전귀족마케팅 ◇온라인을 통한 귀족마케팅 ◇세계의 명품 이렇게 6개의 큰 단락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책을 읽기 전에 목차를 한번 훑어보니 꽤 흥미가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이 강조하는 것은 귀족마케팅 자체와 더불어 부자들의 사고방식을 이해하라는 것이다. 부자가 되 본 사람만이 다시 부자가 될 확률이 높다는 말은 즉, 돈을 모으는 방법을 제대로 아는 사람이 다시 부자가 된다는 뜻이다. 나 역시 부자가 되지 말라는 법은 없다고 믿으며, 부자들의 사고방식을 한번 분석해 보기로 하였다.
- 참고문헌
-
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를 위한 전쟁) 김상헌 오진미 청년정신 2003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