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미디어] UCC 소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피피티 자료라 간단한 정리만 되어있습니다.

보충자료는 한글자료로 등록되어있습니다.

UCC소개(구체적자료).hwp
목차
Use Created Contents 정의
등장배경
유형
사례
대표사이트
문제점
발전방향
맺음말
본문내용
Use Created Contents 의 정의 (계속)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해 처리·유통하는 각종 정보 또는
그 내용물을 통틀어 이르는 개념

디지털 콘텐츠와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구분됨.

 디지털 콘텐츠 : 통신판매 범위를 넘어 전자상거래의 형태 포함

 멀티미디어 콘텐츠 : 사진, 음악, 영화 등이 양방향 송수신 형태


Use Created Contents 사례
- 미국의 인터넷 공유사이트인 yutube.com을
통해 소개된 기타동영상의 주인공
- 세계 각국의 사람들에게서 약 800만번의
조회수 기록
- 파헬벨의 케논 변주곡을 록기타로 변주,
자신이 직접 찍은 동영상(UCC)를 유투브에
올린 것을 계기로 일약 스타덤에 오름
- 뉴욕타임즈에까지 보도됨으로써 그 인기가
급상승하였고, 기아 자동차의 배경음악까지
작곡하였다


Use Created Contents 사이트
- 미국의 차드헐리와 스티브 첸, 조위드키림
세사람이 만든 동영상 공유 사이트
- 매일 1억개의 비디오 클립이 조회되고,
약 6만 5천건의 비디오 클립이 등록,
하루평균 방문자수는 1천만명에 달함.
- 사용자들이 자체제작한 동영상(UCC)을 쉽게
올릴수 있는 기반을 바탕으로 폭발적인 호응.
- 2006. 10. 9 인터넷 검색사이트인 구글이
유튜브를 16억 5천만달러에 인수,
검색사이트로서는 1인자인 구글이 유튜브의
폭발적인 힘을 이용하여 동영상 사업에까지
참여한다는 강력한 의지를 표명
-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세계 100대 발명품 1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다지 유용한 정보는 없음
  • paul8***
    (2006.12.14 20:47:19)
회원 추천자료
  • [뉴미디어콘텐츠] UCC의 진화, PCC
  • UCC의 등장배경웹은 언론사와 같은 제도가 아닌 개인과 커뮤니티에 힘을 부여하는 새로운 사회구조를 만들어 내면서 모든 사회구성원들이 직접 연결될 수 있는 다면적 커뮤니케이션 구조를 만들었다.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는 이용자 사이에서 정보의 복사 및 재 전달을 가속화시켰으며, 이는 정보 흐름을 증가시키는 한편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공동체를 양산하였다. 이러한 매스미디어 시대에 수동적인 사용자가 정보생산자, 즉, 프로

  • [영상론] UCC 광고 공모전 수상작 분석
  • 매스미디어 시대에 수동적인 사용자가 정보생산자, 즉 프로슈머로 전환되면서 사적인 영역의 콘텐츠들이 공적인 영역에서 공표되기 시작하였는데 그 중심에 UCC(User Creative Contents)가 자리 잡고 있다. http://tong.nate.com/topaz9207/37272413최근 이러한 UCC가 사회전반에 급속도로 퍼짐에 따라 각종 포털사이트는 UCC를 내세워 전면 홍보를 하기 시작했고, 각 기업들은 자신의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방법으로 UCC를 선택하고 있다.광고를 비롯한 크리에이티브 분야

  • [사이버커뮤니케이션] UCC(User Created Contents)를 활용한 수익모델 유형 분석 -동영상 UCC 산업의 국내사례를 중심으로
  • 매스미디어 시대에 수동적인 사용자가 정보생산자, 즉 프로슈머로 전환되면서 사적인 영역의 콘텐츠들이 공적인 영역에서 공표되기 시작하였는데 그 중심에 UCC가 자리 잡고 있다.UCC(User Created Contents)란, 말 그대로 사용자가 만들어낸 콘텐츠라는 의미이다. UCC 동영상, UCC 게시물, UCC 이미지 등도 같은 맥락의 사용자 참여 형 서비스형태들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사용자가 만든 컨텐츠가 가지고 있는 의미는 또 다른 사용자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고, 또

  • [신문방송학] UCC의 활성화
  • UCC 열풍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미디어 스스로가 UCC를 필요로 한다는 점이다. 텔레비전 주도의 매체환경이 DMB와 와이브로, IPTV 등의 뉴미디어의 출현으로 급변하면서 다매체 다플랫폼 환경에서 미디어는 다른 미디어와 차별화되는 경쟁력이 있어야만 살아남을 수 있다. UCC는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고정 고객화하기 위한 훌륭한 마케팅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미디어 회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UCC의 특징UCC가 기존의 매스 미디어

  • [언론정보] 뉴스 코퍼레이션
  • UCC 사이트 출범 :‘Hulu’2)소셜 네트워크 사이트 : ‘My Space’3) 월스트리트 저널 인수4) Fox 네트워크 출범5) 최근 전략에 대한 장/단점6. SWOT 분석7. 결 론1. 뉴스코퍼레이션 (News Corporation)1) 기업소개- 설립: Adelaide, Australia(1979)- 본사: New Your City( 호주에서 2004.11.12에 이전)- 수입: US $28.65 Billion (Y.E. 2007.9.9)- 직원: 53,000 (2007)- 1923년 뉴스 인쇄 매체를 기반으로 시작하여 루퍼트 머독의 지휘 아래 점차적으로 사업 의 다각화에 힘써 오늘날에는 미디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