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관능평가] 소주 사례 분석을 통한 브랜드 성공요인 분석 및 향후 방향 설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 소주 Case 분석 배경 설명

●본 론
1.제품 비교
1)참 이 슬
2)처음처럼
3)산
2.관 능 적 차 이 비 교
1)설 문 조 사
2)브랜드 차이식별 검사
3)ANOVA TEST 및 다중비교

●결 론
본문내용
□ 소주 Case 분석 배경

한국의 소주 역사는 1965년부터 시작됐다. 그해 알코올 농도 30도의 `독한' 희석식 소주가 처음 선보였다. 그 전에는 민간에서 조금씩 만들어 마시는 수준이었다. 요즘 소주회사들이 벌이고 있는 순한 소주를 둘러싼 전쟁은 1974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해 `순한' 25도 소주가 나오면서 주당들은 순식간에 입맛을 바꿨다. 얼마 지나지 않아 25도짜리는 소주의 대명사가 됐다.

1990년대 초반이 되면서 소주회사들은 `더 순한 소주'에 관심을 돌리기 시작했다. 진로도 그 시기에 `나이스'(22%), `순한진로'(23%) 등을 연이어 출시했다. 그러나 시기상조였는지 소주시장의 제왕은 여전히 25도 짜리였다. 그 후 90년대 중반부터 순한 소주의 경쟁이 두산의 그린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이에 진로는 `참나무통 맑은소주'를 출시하여 경쟁하였으며 현재는 참이슬과 처음처럼의 대결구도로 치닫게 되었다.

(주)진로는 2006년부터 기존 21도짜리 '참진(眞) 이슬로(露)'의 도수를 20.1도로 낮춘 새 제품을 출시했다. 이에 대해 진로측은 "더욱 부드러운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 기호에 맞춘 것"이라고 설명했다.
참고문헌
- 식품관능평가 유인물
- 마이다스 동아일보
- 주간 시사 저널
- 식품 음료 신문
- 스포츠 조선일보
- http://www.jinro.co.kr/
- http://www.soju.co.kr/
- http://my.netian.com/~fishmark/non3-2.htm
- 대한 주류 공업 협회
- 두산 주류 BG 김태훈 대리
- 진로 마케팅 사업부 박병곤 주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향토기업과 지역사회복지
  • 및 신기술에 대한 연구와 자가 품질검사 등을 실시하고 있다. 장류 연구소에 대해 조금 더 구체적으로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왜냐하면 많은 향토 기업들이 식품류를 많이 취급하고 있고 위생 등 기준 논란이 많은 점을 고려할 때 향후 다른 향토 기업 발전에 좋은 예가 될 수 있다고 생각된다. 주요 사업으로는 연구 개발, 기업 지원, 교육, 인력양성 분야로 크게 구분해서 지원하고 있다.이러한 지원이 있은 후,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타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4)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7PS)(5) 아웃백의 향후 마케팅 전략11. 패밀리 레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4)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7PS)(5) 아웃백의 향후 마케팅 전략11. 패밀리 레

  • 성공한 축제와 실패한 축제
  • 평가와 개선방향을 잡지 못함4.성공축제와 실패한 축제의 현황 및 특성1)안동 국제 탈춤 페스티발선 정 이 유• 지역성․대표성을 고려하여 선정함• 안동국제탈춤페스티발은 지역의 대표문화인 안동탈춤을 소재로 하여 지역을 브랜드화 하여 지역의 인지도 및 가치를 생성시킨 축제임• 지역에서 찾아볼 수 없는 문화예술축제이며 지역의 경제활성화 효과 뿐아니라 지역문화의 재생산에 일정 역할을 하고 있음• 단순히 공연을 치르는 데 머무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성공요인.48(7)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481.3 마케팅 성공 사례의 시사점 492.1 한국 기업의 마케팅 실패 사례 501) 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