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 콘텐츠유료화서비스의 문제점 및 전망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성공사례 분석
(1) 네오위즈
(2) 한게임
(3) sbsi
(4) 공통적 성공요인

3. 실패사례 분석
(1) 인티즌
(2) EBS
(3) 겜비시
(4) 공통적 실패요인

4. 위의 분석을 통한 유료화 성공을 위한 전략 도출

5.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인터넷 콘텐츠 산업을 살리기 위해 정부와 관련업체가 팔을 걷어붙였다. 인터넷 업체는 기존 아바타, 게임, 성인물 위주의 유료화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메일, 커뮤니티, 검색 등 기본 서비스의 유료화를 잇달아 추진하고 있다. 정보통신부 역시 국내 콘텐츠 업체의 실태조사에 나서는 한편 디지털 콘텐츠 산업에 투자하기 위한 1조원 규모의 `IT펀드' 조성작업에 착수했다.
업계와 정부의 이같은 움직임은 `콘텐츠 산업의 발전 없이는 인터넷 산업의 발전을 기대할 수 없다'는 절실한 판단에 따른 것이다. 정통부 인터넷정책과 김준호 과장은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초고속 인터넷망이 `고속도로'라고 한다면 인터넷 콘텐츠는 그 위를 달리는 `자동차'와 같다"면서 "콘텐츠 업체가 유료화를 통해 체력을 비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선순환 구조'로 전환되지 못하면 한국의 인터넷 산업은 미래가 없다"고 잘라 말했다.
최근 정통부가 콘텐츠산업 육성책을 잇달아 내놓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정통부는 지난 6월 한국인터넷기업협회(회장 이금룡)와 IT관련 컨설팅 업체인 이비즈그룹(대표 강대성)에 `한국 인터넷 콘텐츠 산업의 현황과 발전방안'이란 주제의 프로젝트를 발주한 데 이어 이상철 장관 주도로 디지털 콘텐츠 투자용 `IT펀드' 조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SK텔레콤, KTF 등 통신서비스 업체의 이익금을 통신요금 인하가 아닌 기금조성으로 전환함으로써 장기적으로 국내 인터넷 산업의 체질을 강화하겠다는 것이다.
콘텐츠 관련업체도 최근 기민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그동안 무료 서비스를 통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shin***
    (2004.12.04 13:33:42)
회원 추천자료
  • 뉴미디어산업의 발전 방향
  • 비즈니스 전략을 펴는 중이다. -인터넷 미디어 뿐 아니라 지상파 방송을 비롯한 기존의 오프라인 미디어 기업들도 UCC 를 활용한 시청취자 참여, 프로그램 제작에 적극 나서고 있다. UCC 활성화의 요인* 디지털 기술의 발전, 이용자의 진화, 산업적 발전 가능성, 선거라는 시기적 국면의 특수성 UCC의 유형 및 서비스 현황: 주요 사이트의 UCC 서비스 현황* 네이버- 다음이나 야후에 비해 UCC 서비스를 늦게 시작했으나 검색의 강점을 살려 동영상 검 색 서

  • [사회학]인터넷 컨텐츠(contents) 분석을 통해본 정보사회의 전망
  • 전망 16Ⅲ. 인터넷 상업화와 인터넷 비즈니스 201. 인터넷의 개념과 특징 202. 인터넷의 발전과정과 상업화 243. 인터넷 컨텐츠의 개념정의와 유형 294. 인터넷 비즈니스 321) 수입창출형 342) 브랜드 구축형 383) 비용절감형 39Ⅳ. 인터넷 컨텐츠에 대한 사례연구 391. 야후 422. 다음 453. 옥션 474. 한게임 495. 아이씨네 516. 국회도서관 537. 정보공동체포럼 558. 진보네트워크 579. 예잔티 6010. 적수네 동네 6211. 요약 및 결과분석 64Ⅴ. 사례연구를 통해본

  • [공급사슬관리론] 온라인마켓 옥션의 물류시스템과 택배업
  • 비즈니스 모델이 안정적인 수익모델로 평가받고있는 이유 . 39옥션의 물류시스템의 한계와 그 향후의 목표, 과제1. 옥션의 피해유형별 사례 392. 옥션의 2004년 사업전략 . 453. 옥션의 향후목표와 과제 464 국내 택배업의 문제점과 전망 481. 인터넷이 유통단계

  • [콘텐츠][컨텐츠][유료화]콘텐츠(컨텐츠) 유료화의 업체동향,장애요인, 콘텐츠(컨텐츠) 유료화와 뉴스,휴대폰결제서비스,사례,개발방안
  • 콘텐츠(컨텐츠) 유료화의 장애요인, 콘텐츠(컨텐츠) 유료화와 뉴스, 콘텐츠(컨텐츠) 유료화와 휴대폰결제서비스, 콘텐츠(컨텐츠) 유료화의 사례, 콘텐츠(컨텐츠) 유료화의 개발 방안 분석Ⅰ. 서론Ⅱ. 콘텐츠(컨텐츠) 유료화의 업체동향Ⅲ. 콘텐츠(컨텐츠) 유료화의 장애요인1. Copyleft(공짜) 문화에 젖은 사용자들이 너무 많다는 것이다2. 복제나 유포, 변형이 용이한 특성을 갖고 있는 상품을 팔고 있다는 점이다3. 저작권 시비에 대한 대처 및 사후 서비

  • [경영학] 아이러브스쿨의 현재와 미래
  • 및 문제점에 대한 대응방안 도출23. 기업소개 – ㈜아이러브스쿨□ 설립일자 : 1999. 9. 20.□ 창 업 주 : 김영삼(벤처1세대, 엔지니어출신)□ 대표이사 : 현명호(서울이동통신과 인척관계)□ 주요사업- 알럽 커뮤니티 서비스- 아바타 및 게임 서비스- 사람 찾기 서비스- 전자상거래 등□ 직 원 수 : 29명□ 자 본 금 : 36억원□ 회 원 수 : 1,000만 명34. 내외적 환경분석□ 인터넷산업 현황 및 전망- 인터넷산업의 시장규모 : 2002년(약 94조) → 2005년(약 3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