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문화론] 한국의 디자인 -소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한국 문화 만들기

2.한국 문화 판단하는 기준

3한국인의 문화
1.소주의 역사
2.소주는 왜 녹색인가
3.소주가 한국적인 이유

4.한국의 소주의 대표브랜드 –진로

5.지역별 소주 브랜드
본문내용
: 한국 문화를 탐구하는 판단 기준 :

고유성 = 개성
정체성 탐구:고유성과 개성의 확립
창의성
창의적 수용
토착화
현재성 :현재의 현상 중시
원형의 재현 =훈고
원형을 본으로 창의적 발전
대중성 : 많은 사람이 공감하는 것
다수가 좋아하고 염원하고 편하게 느끼는 것
주체성 = 태도
연대감(감정적)⇒ 동일한 문화 민족 → 잘못된 사고

민족적 자존심 : 강대국 사이에 떳떳하게 살수 있는 태도와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진로의 일본시장 마케팅 전략
  • 론진로 소주가 일본 시장에서 오늘과 같이 성공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철저한 현지화와 고가 전략, 다양한 촉진 전략과 어려운 유통환경 극복을 꼽을 수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 힘든 환경 속에서도 일본의 벽을 넘어 성공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끈질긴 노력과 자기 개발 그리고 두터운 신뢰관계 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진로의 성공은 다른 한국의 경쟁업체에게 새로운 기회의 발판이 될 수 있겠지만 나아가 한국 경제와 기업에게 좋은 본보기가

  • 대중매체와 지식인
  • 문화 생산자들에게 지배 계급의 이익을 위해 복무하는 전문가 집단이 되거나 아니면 사회적 영향력을 전혀 행사하지 못하는 상아탑 세계에 처박히든가 둘 중의 양자택일을 피하기 위해 지식인들이 독립적 기반을 갖고 정치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지식의 생산자로 거듭나야 한다고 주장한다. ▶ 저자의 의도부르디외가 주장하는 지식인론에 관한 소개를 하면서 한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상황을 부르디외가 주장하는 바를 통해 비판적으로 전달하

  • [경영전략]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 문화는 매장의 매니저와 판매원들이 습관적으로 실천하는 것을 목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것은 샘 월튼이 어릴 때부터 실천해 왔던 것이었다. ④ 월마트의 구호 월마트의 구호는 그 기원은 창업자인 샘 월튼이 한국의 테니스공 공장을 방문했고 그곳의 근로자들이 매일 아침 회사 구호와 유연 체조를 하는 것을 보았다. 그는 이 아이디어를 좋아했고 동료들에게 그것을 알리고 싶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얘기를 했다. “열심히 일한다고 해서항상

  •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기업의 비용우위 경쟁 -월마트와 이마트 사례
  • 문화는 매장의 매니저와 판매원들이 습관적으로 실천하는 것을 목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것은 샘 월튼이 어릴 때부터 실천해 왔던 것이었다. ④ 월마트의 구호 월마트의 구호는 그 기원은 창업자인 샘 월튼이 한국의 테니스공 공장을 방문했고 그곳의 근로자들이 매일 아침 회사 구호와 유연 체조를 하는 것을 보았다. 그는 이 아이디어를 좋아했고 동료들에게 그것을 알리고 싶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얘기를 했다. “열심히 일한다고 해서항상

  • [국제마케팅] 진로의 일본진출 전략 분석
  • 문화권이고 쌀소비분화권에 속해.소주라는 주류를 소비하고 있다는 점도 유리하다일본의 인구는 한국의 배에 해당하며 가장 관심사인 소주시장은 매년 성장중이라는 점에서 진로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시장이다.Ⅱ. 본 론1. 제품전략특정 제품의 선호 여부는 제품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와 관계가 깊고 이러한 인지는 특정,제품이 실제로 생산 또는 공급된 원산지국의 이미지에 의해 큰 영향을 받는다일본 진출 당시.우리나라는 개발도상국이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