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 `SONY`소니 경영분석과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9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탄생배경
2. Sony의 사업분야
1) 전자제품 분야 (오디오, 비디오, TV)
2) 미디어 산업 분야 (게임, 음악, 영화)
3) 금융분야
3. Sony의 초기 사업
1) 초기 해외 시장 공략
2) 초기 해외 마케팅 전략
4. Sony사업의 분화 발전 과정
1) 전자제품 분야에 주력 (현지화)
2) 음악과 영화 산업
3) 종합엔터테인먼트 사업
5. Sony의 현재 상황
1) Sony 종합네크워크회사로의 변신
2) IT 네크워크로서의 소니의 강점과 단점
3) SWOT 분석
4) BCG 메트릭스 분석
6. Sony의 향후 전략
1) 현재위기의 극복
2) 앞으로 기대되는 변화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Sony는 세계전자산업을 주도하고 항상 새로운 기술과 유행을 창조해내는 회사로서 세계전자산업계에서 선두의 위치를 유지하며 리더의 역할을 맡아온 회사이다. Sony는 일본에서 창업된 일본계 회사이지만 일본내에서의 평가보다는 오히려 해외에서의 평가가 더욱 높은 전 세계적인 다국적기업으로서 Sony가 개발한 전자제품들은 일본뿐만 아니라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널리 사용되며 사람들의 생활패턴과 삶의 형태자체를 바꿔놓으며 전 세계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또한 그 비즈니스영역은 지역을 초월하여 전 세계에 걸쳐있다.
그렇다면 과연 이 거대한 기업 Sony는 어떻게 탄생하였으며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Ⅱ. 본 론
1. 탄생 배경
Sony는 1946년 아키오 모리타와 마사루 이부카에 의해 폭격 당한 백화점의 잔해 위에 설립되었다. 창업시의 회사명은 '도쿄통신공업'으로 단돈 500달러의 자본금으로 회사를 설립한 그들은 당시에는 벤쳐 기업과도 같은 작은 규모였지만 보다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그들의 거대한 경쟁자들과 차별화시켜야 한다는 점을 깊이 깨닫고 최고의 기술 개발에 매진하였다.
- 참고문헌
-
서 적
麻倉怜士,『소니의 야망, 디지털 네트워크로 세계를 지배한다』,바다출판사, 2000
松罔健夫,『소니의 선택, 소니의 성공 』, 연합뉴스, 2000
이혁재, 『소니 리제너레이션 대혁명』, 평범사, 1998
山村神一郞, 『소니 제국의 마케팅』,참솔, 2001
Nathan John, 『SONY 4인의 CEO』,YBM sisa, 2001
麻倉怜士, 『소니를 지배한 혁명가』, 황금부엉이, 2003
黑木鯖夫, 『소니스타일을 훔쳐라』, 홍익출판사, 2002
매일경제, 『위기를 기회로 바꿔라』, 매경출판부, 2002
인터넷
삼성경제연구소, 2002, 한·일 히트상품과 소비트렌드
www.sony.net
www.sony.co.kr
www.seri.org
www.keris.co.kr
www.dweri.re.kr
http://scs.sony.co.kr
http://www.sonystyle.co.kr
http://www.av-land.co.kr
http://segero.hufs.ac.kr
http://kbc.go.kr
http://base.yonsei.ac.kr
http://fujitsu.co.kr
신문 및 일간지 (인터넷 포함)
일간지 '메트로'
머니투데이
중앙일보
한국일보
한국경제일보
동아일보
매일경제
네이버 경제기사
네이버 백과사전
자료평가
- 만족합니다.!!!!!!
- dung***
(2010.03.21 21:01:40)
- 잘썼습니다.. 결말 부분이었는데 도움이 된듯...ㅋ
- cyber***
(2006.05.26 20:10:02)
회원 추천자료
- [소니][Sony]소니(Sony)의 경영이념, 소니(Sony)의 구성, 소니(Sony)의 사업영역, 소니(Sony)의 국제경영, 소니(Sony)의 복잡계기업선언, 소니(Sony)의 PSP(휴대용 게임기), 소니(Sony)의 온라인음악시장 분석
- [국제경영전략] SONY KOREA 소니코리아 전략분석
- 일본 기업 마쓰시타(마쓰시다), 일본 기업 소니(Sony), 일본 기업 캐논(Canon), 일본 기업 닛산(Nissan), 일본 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 토요다), 일본 기업 혼다(Honda), 일본 기업 닌텐도(Nintendo) 분석
- [경영전략] 삼성전자 사례
- [국제경영] 글로컬리제이션, 킴벌리 클라크의 유한킴벌리 사례 그 성공요인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