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 `SONY`소니 경영분석과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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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탄생배경
2. Sony의 사업분야
1) 전자제품 분야 (오디오, 비디오, TV)
2) 미디어 산업 분야 (게임, 음악, 영화)
3) 금융분야
3. Sony의 초기 사업
1) 초기 해외 시장 공략
2) 초기 해외 마케팅 전략
4. Sony사업의 분화 발전 과정
1) 전자제품 분야에 주력 (현지화)
2) 음악과 영화 산업
3) 종합엔터테인먼트 사업
5. Sony의 현재 상황
1) Sony 종합네크워크회사로의 변신
2) IT 네크워크로서의 소니의 강점과 단점
3) SWOT 분석
4) BCG 메트릭스 분석
6. Sony의 향후 전략
1) 현재위기의 극복
2) 앞으로 기대되는 변화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Sony는 세계전자산업을 주도하고 항상 새로운 기술과 유행을 창조해내는 회사로서 세계전자산업계에서 선두의 위치를 유지하며 리더의 역할을 맡아온 회사이다. Sony는 일본에서 창업된 일본계 회사이지만 일본내에서의 평가보다는 오히려 해외에서의 평가가 더욱 높은 전 세계적인 다국적기업으로서 Sony가 개발한 전자제품들은 일본뿐만 아니라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널리 사용되며 사람들의 생활패턴과 삶의 형태자체를 바꿔놓으며 전 세계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또한 그 비즈니스영역은 지역을 초월하여 전 세계에 걸쳐있다.

그렇다면 과연 이 거대한 기업 Sony는 어떻게 탄생하였으며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Ⅱ. 본 론

1. 탄생 배경
Sony는 1946년 아키오 모리타와 마사루 이부카에 의해 폭격 당한 백화점의 잔해 위에 설립되었다. 창업시의 회사명은 '도쿄통신공업'으로 단돈 500달러의 자본금으로 회사를 설립한 그들은 당시에는 벤쳐 기업과도 같은 작은 규모였지만 보다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그들의 거대한 경쟁자들과 차별화시켜야 한다는 점을 깊이 깨닫고 최고의 기술 개발에 매진하였다.
참고문헌

서 적

麻倉怜士,『소니의 야망, 디지털 네트워크로 세계를 지배한다』,바다출판사, 2000
松罔健夫,『소니의 선택, 소니의 성공 』, 연합뉴스, 2000
이혁재, 『소니 리제너레이션 대혁명』, 평범사, 1998
山村神一郞, 『소니 제국의 마케팅』,참솔, 2001
Nathan John, 『SONY 4인의 CEO』,YBM sisa, 2001
麻倉怜士, 『소니를 지배한 혁명가』, 황금부엉이, 2003
黑木鯖夫, 『소니스타일을 훔쳐라』, 홍익출판사, 2002
매일경제, 『위기를 기회로 바꿔라』, 매경출판부, 2002

인터넷

삼성경제연구소, 2002, 한·일 히트상품과 소비트렌드
www.sony.net
www.sony.co.kr
www.seri.org
www.keris.co.kr
www.dweri.re.kr
http://scs.sony.co.kr
http://www.sonystyle.co.kr
http://www.av-land.co.kr
http://segero.hufs.ac.kr
http://kbc.go.kr
http://base.yonsei.ac.kr
http://fujits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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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잘썼습니다.. 결말 부분이었는데 도움이 된듯...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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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5.26 20: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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