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티저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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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1. 티저광고란?
■ 티저광고란?
■ 티저광고의 역사
❐ 2. 광고 분석

❐ 3. 티저광고 보도자료
❐ 4.조사영역과 콘텐츠의 차별화 전략(벤치마킹 혹은 분야별 이론사항에 근거)
본문내용
1. 티저 광고란


-티저 광고란
상품의 정체를 일시적으로 숨겨 시청자를 궁금하게 만듦으로써 상품에 대한 기대와 인지도를 넓혀 가는 광고방식을 티저(teaser)광고라고 하는데, 그 어원인 티저의 뜻은 놀려대는 사람, 또는 짓궂게 약 올리는 사람을 일컬을 때 쓰인다.
티저광고는 TV나 신문 광고계에서 주로 쓰이는 전략으로 대개 시장에 처음 등장하는 상품이 궁금증을 증폭시켜 광고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쓰는 접근 방법으로 어느 어느 날짜에 전모를 공개하겠다는 예고나 메시지, 광고표현을 제시하다가 차츰 광고 내용을 밝혀 가는 형식의 광고이다. 즉 광고대상이나 내용을 한번에 제시하지 않고 조금씩 몇 차례에 나누어 보여주는 기법이라 말 할 수 있다.


-티저 광고의 역사
티저광고의 선구자로는 미국의 캐멀 담배광고를 들고 있으며 우리 나라에서는 1903년 9월23일 황성신문에 의도적으로 광고를 뒤집어 호기심을 유도한 시계광고가 최초의 티저광고라고 할 수 있다. 그 후 한일 합방 후 조선총독부의 국문기관지가 되어버린 매일신보 1914년 3월 3일자 1면에 동아연초상회가 담배광고를 티저로 한 것이 있었는데, 20개피들이 담배 한갑 5전 짜리를 2전으로 가격인하 한다는 내용으로 두 번에 걸쳐 게재되었다. 1923년에는 동아일보의 3면 맨 왼쪽 다른 광고들 옆에 3단 높이로 흰면이 그대로 있고 가운데쯤에 물음표와 아주 작은 글씨로 "보아라 내일!!"무엇이 날가?" 라고만 쓰여있는 광고가 났는데 아무런 실마리도 없이 내일을 기대하라는 티저광고였고, 다음날 같은 난에 별표 고무화 광고가 실렸다. 이 광고는 신제품도 아니고 그전에도 이미 나왔던 광고인데 독자의 주목을 끌기 위해 티저광고의 기법을 쓴 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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