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4P를 중심으로 한 Anycall(애니콜)의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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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1. 제 품 (Product)
2. 가 격 (Price)
3. 유 통 (Place)
4. 촉 진 (Promotion)

Ⅲ. 본 론 2

Ⅳ. 결 론

*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최근 핸드폰시장에서 슬림 핸드폰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애니콜의 ‘스킨’, LG CYON의 ‘초콜릿폰’과 모토로라의 ‘레이저폰’ 등 얇은 핸드폰을 선호하는 추세이다. 더불어 각 핸드폰 제조사에서는 광고모델을 경쟁적으로 섭외하는 등 소비자에게 더 큰 구매유인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LG ‘초콜릿폰’에서는 김태희, 현빈, 다니엘헤니 등의 모델을 쓰고 있고, 애니콜에서도 역시 이효리, 전지현, 권상우, 황정민 등 초대형급 스타들을 광고에 내보내고 있다. 단편적인 광고의 예에서만 보아도, 각 경쟁사별로 스타마케팅을 통해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애니콜은 현재 우리나라에서 Market share가 50% 정도가 되는 확고한 market leader 의 위치에 있으며, 중국․ 인도, 북미, 유럽 등에 수출 활로도 넓히고 있다.
현재 한국의 휴대폰 시장은 성숙기에 도달하여 더 이상의 초과 수요는 없을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애니콜의 해외진출은 어쩌면 당연한 행로처럼 보인다. 최근 애니콜은 해외시장에서도 세계 6개국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할 만큼 확실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크게 인정받고 있는 애니콜에 대한 잠재력과 앞으로의 발전가능성을 고려해 보았을 때 긍정적인 의미를 지닌다고 할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애니콜을 분석 대상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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