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펩시 인도시장 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례요약 및 분석
2. 관련이슈 탐색
3.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사례요약 및 분석
(1) 세계음료수 시장의 치열한 경쟁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는 아침식사에 청량음료를 마시게 하는 등 다양한 청량음료 소비 증진을 위한 노력을 촉진

전 국제적 판매기간 중 코카콜라는 펩시콜라 주식의 두 배 되는 47% 주식을 소유

음료수 산업에 있어서 어떤 시장의 처음으로 들어간다는 것 굉장히 유리

<탄산음료시장 선두기업의 중요성>
(2) 인도시장의 잠재력
① 중국과 함께 떠오르는 차세대 경제대국
GNI 기준 세계 11위, PPP 기준 세계 4위의 경제규모

주요국 경제규모 비교(2002년)


미국 일본 중국 인도 한국
GDP(경상, 10억 $) 10,383 3,993 1,266 510.2 476.7
GNI(경상,10억 $)1인당 10,207.0
35,400 4,323.9
34,010 1,234.2
960 494.8
470 473.0
9,930
GNI(PPP, 10억$)
1인당GNI 10,414
36,110 3,481
27,380 5,792
4,520 2,778
2,650 808.0
16,960
인구(백만명) 288 127 1,280 1,049 48
참고문헌
[인디아 쇼크] 문철우, 김찬완 지음
[글로벌 경영 제3판] 장세진 지음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장세진 지음

http://www.bignerds.com/print.php?eid=180
http://www.bignerds.com/print.php?eid=180
http://www.icmr.icfai.org/casestudies/catalogue/Business%20Strategy3/BSTA073.htm
http://en.wikipedia.org/wiki/Pepsi#Pepsi_in_India
http://economictimes.indiatimes.com/articleshow/1191706.cmsㅅ
http://webzine.klafir.or.kr/read.htm?middle_title_no=803
http://www.mediaxpert.co.kr/seminar/kotra/20040706/
http://blog.naver.com/blueskyfox?Redirect=Log&logNo= 20020430434
http://blog.naver.com/zereinte?Redirect=Log&logNo=500003537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문화적차이에의한 브랜드실패사례와 성공사례
  • 시장성향이 바뀐다면, 브랜드 또한 변화된 환경을 수용할 수 있어야 한다.켈로그가 인도에서 경험한 실패사례에서 알 수 있듯, 문화적 차이를 인식하지 못하고 수용하지도 못한 회사들이 본토에서 이룬 성공을 해외사장에서 재현하려면 기나긴 전투를 치러야만 한다.문화적 차이를 극복하려면, 해외시장의 문화뿐 아니라, 브랜드의 독특한 문화까지도 두루 섭렵해야한다.신규 브랜드를 인수하는 일은, 해외사장에 진출할때와 같은 문화적 위험이 있

  • [마케팅론] 마케팅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성공기
  • 시장점유율 63%를 차지하며 브랜드 구매율, 충성도, 인지도 등 각종 부문에서 2003년까지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오리온의 기업 환경 분석 및 현황과 중국진출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어떠한 방식의 진입과 현지 조사 및 마케팅전략, 시장 전략을 수립하였는지 살펴보고 이에 따른 경영학적인 시사점을 제시하려 한다.본 론1. 오리온 기업정보가. 기업 연혁구 분내 용비 고1950년대(창업기)• 국내 2위의 제과업체인 풍국제과

  • [경영전략]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성공사례
  • 시장을 설정하는 세분화가 필요하다. 그리고 지금 중국에서는 패션, 드라마, 음악 등 ‘한류열풍’으로 서양의 이질감이 완화된 한국 대중문화에 대한 인기가 대단하기 때문에 거기에 따른 영향으로 한국형 제품들에 대한 선호도 증가하면서 한국제품에 대한 소비가 대단히 많이 늘어났다. 중국의 제과시장만을 살펴보자면 중국에서 제과시장은 계획경제의 잔재가 없어지기 전에 이미 개방되어 있었다. 즉 토속브랜드가 성장한 후 외국브랜드가 진출

  • [국제경영론] 보다폰 Vodafone의 경영전략과 향후 방향
  • 사례(1) 파트너십 경영 사례 보다폰은 인도나 터키, 이집트, 남아프리카공화국, 호주 등의 전략적인 신흥지역에 지분투자를 통해 직접 진출을 꾀하고, 나머지 지역은 파트너 네트워크 계약을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인도 이동통신사의 허치슨 에사르나 터키 텔심, 남아프리카공화국 보다콤 등의 인수로 신흥 지역에 교두보를 마련한 보다폰은 3G 서비스 시장 확대를 통해 음성통화와 데이터 서비스 수입을 함께 얻고 있다. 최근에는 차이나모바일

  • 국제경영학2공통) 해외에서 경영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을 선택하여, 문화적 차이를 고려하는 것이 기업의 국제경영에 미치는 영향을
  • 국제경영 중 기업 국제화의 한 단면이다. 현지화는 특정 해외 시장에서 기업활동을 해당국가 시장의 상황에 가급적 맞추는 방향으로 전개해 나가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현지 자회사는 현지 국가에서 외국기업으로서의 이미지보다는 오히려 해당국 국내기업과 비슷한 것으로 인식되기를 원한다. 4. 해외에서 경영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 사례 분석4-1. GE GE의 헬시매지네이션 전략은 인도의 병원 사업에서 대표적인 사례를 찾을 수 있다.인도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