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이비스 IBIS 호텔의 저가 객실 가격 형성 요인 분석에 따른 향후 국내 중저가 호텔 시장에서의 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ase 선정 배경

2) IBIS의 객실 가격 정책 책정, 실행 및 그 결과

3) IBIS의 상대적인 저가 객실 가격 책정 가능 요소
a) 인적자원관리를 통한 운영비용 감소
(1) IBIS 호텔 조직도와 종사원 배치 현황
(2) IBIS 아웃소싱 현황
(3) IBIS의 내부고객 교육/훈련 시스템

b) 비인적자원관리를 통한 운영비용 감소
(1) 객실
(2) 식음료 업장
(3) 연회장
(4) 체련장 & 사우나
(5) 자판지 & 기념품점
(6) 주차시설
(7) 기타 부대시설

4) IBIS의 저가 객실 요금과 고객 만족간의 상관관계

5) IBIS의 저가 정책의 경쟁력과 문제점
a) 경쟁력
b) 문제점

6) IBIS의 블루 오션 유지와 경쟁업체의 대응

7) 향후 국내 호텔 시장 변화에 따른 전략 수립

8) 자료 및 도움 주신 분
본문내용
1) Case 선정 배경

우리나라는 특급 호텔을 주축으로하는 편중된 발전으로 고급과 저급의 이분적인 구조로 성장해왔다. 이로 말미암아, 국내 호텔산업은 시설과 서비스의 최상급 수준을 유지하여 높은 수준의 가격을 제시하거나, 서비스와 시설 측면을 최소한으로 유지하는 대신 전자와 비교하여 상당히 낮은 수준의 가격을 제시하는 두가지 한정적 틀 안에 소비자의 선택을 제한하는 문제를 안고 있었다. 또한 도심지의 비즈니스 창구 기능이 증가함에따라 비즈니스맨들의 중저가 이코노미 호텔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호텔 업계에서는 이와 같은 고객의 수요에 부응하는 모델이 굉장히 적은 상황에 있었다. 최근에는 소비자들의 호텔에 대한 욕구와 기대치가 합리적이고 실용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지속되는 불경기와 소비심리 위축 속에서 국내 특급 호텔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현재 특급 호텔의 전략은 서비스 간략화와 함께 인력감축, 두 마리 토끼를 잡는데 그 역량이 집중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헤비급 선수와 같은 특급호텔들이 고품격, 고품질 서비스에 대한 적절한 감량에 돌입하는 상황 속에서, 이비스 호텔이라는 미들급 선수의 등장은 호텔업계에 커다란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데 유럽 굴지의 아코르 계열과 국내자본의 결합으로 등장한 호텔업계의 “알짜배기” 이비스 호텔이 바로 그 주역이다. 이비스 호텔은 객실 형태와 인테리어를 단순화 하고, 객실 크기를 줄였으며, 종사원을 대폭 감축하여 특급호텔에서 전형적으로 제공되던 고객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과감히 배제하였다. 이를 통해 주변 특급 호텔에 비해 파격적으로 낮은 정찰제 객실 요금을 제안하고 있는데, 이는 곧 그들의 승부전략이 저렴한 가격에 기초하고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
참고문헌
이비스 서울, 정수영 총지배인
이비스 서울, 객실 판촉 부서 남효석 지배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원론] 호텔업
  • 호 텔 업 Ⅰ.호텔의 개요1) 호텔의 개념2) 호텔의 특성Ⅱ.호텔의 종류와 역할1) 호텔의 분류2) 호텔의 역할Ⅲ.호텔의 조직구성 및 부서별 기능1) 객실부서2) 식음료 부서3) 관리부서Ⅳ.호텔의 환경변화 과제1) 호텔경영환경의 변화Ⅴ.관광호텔의 최근동향1) 객실부분2) 식음부분3) 연회부분4) 양극화 및 중저가 호텔의 신장5) 식음부분의 재편 및 다각화6) 메디컬 클리닉 센터 유치7) 객실 차별화 전략8) 온라인 마케팅 강화9) 앞으로의 방향관

  • [호텔관광서비스]특급 호텔과 중저가 호텔 상관관계
  • 경영의 어려움으로 이어지게 되었다.이렇듯 현대의 획일화된 국내의 호텔산업은 최근에 이르러 그 한계점을 보이게 되었고, 이러한 일편화 된 산업에 새로운 변화가 시급한 실정이다. 최근 전 국민적으로 불어온 여가와 웰빙의 바람을 타고 호텔산업이 제 2의 부흥기를 맞이함에 따라 이제는 특급호텔만이 아닌 중저가 호텔의 다양화로 호텔 이용객의 수요시장을 늘리고, 또한 서울만이 아닌 지방 중심지에서도 다양한 중저가 호텔 설립을 추진하

  • [호텔산업]특급호텔과 중저가호텔 서비스 분석
  • 경영의 어려움으로 이어지게 되었다.이렇듯 현대의 획일화된 국내의 호텔산업은 최근에 이르러 그 한계점을 보이게 되었고, 이러한 일편화 된 산업에 새로운 변화가 시급한 실정이다. 최근 전 국민적으로 불어온 여가와 웰빙의 바람을 타고 호텔산업이 제 2의 부흥기를 맞이함에 따라 이제는 특급호텔만이 아닌 중저가 호텔의 다양화로 호텔 이용객의 수요시장을 늘리고, 또한 서울만이 아닌 지방 중심지에서도 다양한 중저가 호텔 설립을 추진하

  • 스카이파크 호텔토종 호텔체인으로 우뚝서다[HOTEL SKYPARK]
  • 호텔 스카이파크 4호점인 센트럴 명동점은 15층 중 9층과 10층을 레이디스 플로어로 지정하여 특히 여성 고객을 배려하였다. 국내 유명 화장품 브랜드와 협업을 통하여 핑크빛의 프린세스룸(에뛰드하우스와의 협업)과 초록빛으로 내츄럴한 분위기(더페이스샵과의 협업)를 살린 객실을 구현하였으며, 더불어 다양한 화장품을 고객이 직접 시연해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러한 경영전략의 특성을 바탕으로 더욱 특화된 코스메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

  • [호텔경영분석] 프레지던트호텔 분석
  • 시장별 입국(2007년 1~7월)시장외래객수(명)전년대비(%)점유율(%)일본1,247,387-3.835.2중국549,12812.015.5미국343,5196.49.7목적별 입국(2007년 1~7월)목적입국객수(명)전년대비(%)점유율(%)관광2,430,2990.968.6업무201,035-0.65.7유학연수42,60457.41.2서울관광호텔현황구분업체수객실수평균객실수특1등급179,337549특2등급245,6942371등급384,3071132등급251,620653등급221,22756등급미정6938156소계12422,564국가별 동반자여부 분석(단위:%)사례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