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틴을 겨냥한 PB 브랜드 런칭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7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P.B
(1)정의
(2)국내·외적인 현황
(3)특징
2. 환경분석
3. 브랜드
(1) 브랜드 네임
(2) 컨셉
(3) 테마
(4) 타겟
(5) 라이프 스타일
4. 표적시장
(1) 브랜드 포지셔닝
(2) 이미지 포지셔닝
(3) 이미지 맵
(4) swot분석
5. 4P's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 본문내용
-
1. P.B
(1)정의
PB(Private Brand)는 소매업체가 고객 니즈를 바탕으로 양질의 상품을 염가로 공급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기획하여 생산 의뢰하거나, 직접 생산하는 상품을 말한다. 전국적인 지명도를 갖는 내셔널 브랜드(NB)에 대비되는 개념으로, 한마디로 말해 “제조 설비를 갖지 않은 유통 전문 업체가 개발한 상표”라고 할 수 있다
(2)국내·외적인 현황
(2-1)주요 유통 선진국의 PB 추진 현황
1) 영 국
영국은 세계 최초의 PB 상품 탄생국일 정도로 PB가 발달되어 있는 대표적인 국가이다. 1880년 최초로 식품 유통업체 세인즈베리(J. Sainsbury)가 PB 제품을 선보인 이래 현재 영국 내 식품소매 매출액 및 총 소매 매출액 대비 PB 비중이 각각 30%를 넘어설 만큼 PB 제품은 영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커다란 환영을 받고 있다. 국가별 일상 소비재 PB 점유율을 살펴보아도 영국은 스위스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PB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1990년대초 영국 소매업은 계속되는 불황과 다국적 유통업체 디스카운트 스토아 진출에 의해 다시 가격 경쟁이 심화되었으며 세인즈베리, 막스 앤 스펜서, 테스코 등 PB 상품에 특히 강한 대형소매기업에 의해 시장과점화가 진행되었다. 세인즈베리는 총매출액의 2/3, 막스 앤 스펜서는 매출액 100 퍼센트가 모두 PB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을 정도로 영국에서는 PB 제품이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한편 이러한 사실은 제조업 기반이 상대적으로 약한 영국의 유통 현실을 반영하는 결과이기도 하다.
자료평가
- 2
- lily10***
(2006.12.18 11: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