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성공사례]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의 현 서비스와 위협요인,차별화 서비스 방안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패밀리 레스토랑'이라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머릿속에 떠올리는 곳이 바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Outback Steakhouse)'이다. 주변에서 가장 찾기 쉬운 패밀리 레스토랑도 아웃백이고, TV의 재미난 광고를 통해 가장 열심히 자신들을 홍보하는 곳도 아웃백이다. 이에 걸맞게 아웃백은 2000~2002년 패밀리 레스토랑 성장률 1위를 기록하였으며, 현재까지도 꾸준히 매장을 늘리며 현재 우리나라에서 운영되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들 중 가장 대중적인 사랑을 받으며 확실히 자리매김 하고 있다.

우리나라에 들어온 지 이제 10년차에 접어들고 있는 아웃백은 과연 어떤 마케팅과 서비스로 고객들을 사로잡았을까. 또한 업계 1,2위를 다투는 아웃백이지만 그들이 가지는 한계점과 개선점은 무엇일까.

본고에서는 아웃백이 현재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어떤 취지로 운영되고 있는가를 비롯하여 그들만의 차별화 된 마케팅과 서비스 전략, 현재 그들을 위협하는 외부 요인과 그에 대한 나름대로의 해결 방안 등을 찾아보고자 한다.

본문내용
목 차


Ⅰ. 서 론…………………… p. 1

Ⅱ. 본 론…………………… p. 1
1. 아웃백 소개
2. 아웃백 서비스
3. 아웃백 서비스 청사진
4. 아웃백의 차별화 된 서비스
5. 아웃백에 대한 위협 요인
6. 우리팀의 개선제안


Ⅲ. 결 론 …………………… p.1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iori***
    (2009.10.25 11:52:4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goog!
  • kkolo***
    (2007.06.15 01:39:14)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최고 영산대는 받아가지마
  • hajun***
    (2007.05.07 15:18:37)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분석] 베니건스 성공 전략 및 향후 미래 전략
  • 서비스는 외식 업체들이 가져야할 필수 아이템이 되었다.우리는 앞서 말한 “문화와 레저 활용의 공간”으로 서비스의 영역을 확대하여 맛과 질, 서비스 등 다양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들 중 고객만족도 1위, 브랜드 경쟁력 1위인 아웃백의 뒤를 맹추격중인 “베니건스”의 분석을 통해 그들의 성공 전략 및 향후 미래 전략 등을 모색해 보기로 하였다.Ⅱ. 본 론 1. 회사소개 1) 비 전▷ 비 전 : 언제나 어디에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4)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7PS)(5) 아웃백의 향후 마케팅 전략11. 패밀리 레스토랑 T.G.I Fraidays1) 경쟁사 분석(1) 공통점(2) 경쟁 레스토랑의 특징2) 소비자 환경3) 내부 분석(1) 맛, 분위기(2) 차별 화된 서비스(3) 업계 최고의 시장 점유율4) STP 전략 분석(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3) Positioning5) 마케팅 믹스(1) Product(2) Price(3) Promotion(4) Place12. 베니건스와 현대자동차1) 엔젤

  • [경영전략] 빕스 마케팅분석 및 경영 성공요인
  • 목 차1. VIPS 선정이유와 분석목적 2. VIPS 소개3. VIPS Vision4. 환경분석5. SWOT 분석6. 7P분석7. STP분석8. 경쟁사분석9. VIPS 경영 성공요인10. 우리들만의 특별한 서비스 11. 결론 1. VIPS 선정이유와 분석목적1.1 선정이유 - 식문화의 새로운 경향으로 인해 식사는 먹는 것이 아닌 먹는 일로 규정되며, 특히 외식은 그 자체가 하나의 문화로 창출되었다. 식문화의 엔터테인먼트화가 이루어지면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눈의 뛰는 성장을 이루었다. 이와같

  • [경영사례] OUTBACK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한국에서 성공사례
  • 패밀리 레스토랑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하게 된 것이다. 한국 식품 연구원과 음식 업 협회가 발표한 외식사업의 구조와 전망 보고서에 의하면 한해 우리나라의 외식사업 규모는 전체 식료품 비중의 30%를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때에 한국에 진출해 있는 여러 외식업체 중 OUTBACK 스테이크 하우스의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경영전략에 대한 분석을 해 봄으로서 아웃백 만의 독특한 경영철학을 살펴 보고자 한다. 또한 한국 내 72개 지점을 둔 성공

  • [경영사례] 아웃백의 성공사례
  • 성공사례 분석Abstract 우리나라 외식업계 중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1위인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에 대해서 조사해보았다. 패밀리 레스토랑의 후발주자로써 1위였던 TGI FRIDAY’S를 따라잡고 1위로 등극하는데에 작용했던 아웃백의 마케팅과 경영전략에 대해서 조사했다. 특히 미국이나 호주 등 외국에서는 그렇게 두각을 드러내지 못하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왜 유독 한국에서만 강세를 보이는가에 대해 나왔던 신문기사를 보며 아웃백만의 현지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