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코카콜라 마케팅전략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코카콜라의 역사

Ⅲ 코카콜라의 내용

Ⅳ STP전략

Ⅳ SWOT분석

Ⅴ 마케팅 4Ps 전략

Ⅵ 가격

Ⅶ 촉진

Ⅷ 유통

Ⅹ 결론
본문내용
Ⅰ 개요

1.1 연구의 배경 코카콜라는 미국이 낳은 세계적인 기업이며, 자본주의의 대명사라 지칭될 정도로 브랜드 자체로서의 위력 또한 대단하다. 1995년 평양축전에 코카콜라가 등장했을 때 세계 언론은 북한에도 자본주의가 유입되고 있다고 보도하기도 했는데 이는 코카콜라가 가지는 상품성과 자본주의의 상징성을 여실히 보여주는 한 예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런 자본주의의 상징인 글로벌 기업 코카콜라는 현재 끝없는 시련에 시달리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주력 상품인 코카콜라가 웰빙 트렌드와 맞물려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고 있는 데다 국내외에서 잇달아 발생하고 있는 유해물질 논란 때문에 바람 잘 날이 없기 때문이다.
코카콜라의 청량음료 ‘볼트 제로’에서 기준치 이상의 벤젠이 발견되어 캔자스시티 연방법원에 소송관련 서류가 제출되는가 하면 인도에서는 환경단체들이 “인도에서 판매되는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제품에 기준치의 24배가 넘는 살충제 성분이 들어 있다.”고 주장하면서 ‘살충제 파문’이 일어났고 인도 대법원은 한 달 내에 제조 성분을 밝히는 명령을 내렸으며 인도 주정부들은 판매 중지를 선언했다.
참고문헌
 뉴월드, (1998년 4월호), 주주중시 경영이 이룩한 코카콜라 신화
 세종대학교 출판부, (1996년), 코카콜라 경영기법
 프레드릭 앨런, (1994년), 코카콜라의 신화 1·2권, 열린 세상
 박태우•김태호, (1987년), 거대기업 스토리 67P, 김영사
 권오용•한만승, (1995년), 사람은 기업을 만들고, 기업은 세계를 만든다. 20P, 고려원
 김준엽, (2006, 8, 28) '김빠지는 코카콜라', 벤젠 검출로 국내외서 잇단 곤욕, 국민일보
 최형석, (2006, 9, 13), 콜라전쟁, 매출 1위 펩시 vs 브랜드 1위 코카, 주간조선
 김선태, (2006, 1, 22), 콜라시장의 반란, 한국경제
 나성률, (2006, 7, 28), 국내기업 글로벌 브랜드가치 급상승. '세계 속의 한국'스포츠 조선
 김상수, (2005, 8, 29), 웰빙음료’건강을 마신다, 동아일보
 조고은, (2006, 10,14), 코카콜라 '살 빼는 녹차 음료 신제품' 효과는 '상술', 뉴시스
 (주)코카콜라 홍보실 코카콜라에 관한 재미있는 사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코카콜라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과 전망 조사분석(A+자료)
  • Report( 코카콜라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과 전망 조사분석 )1. 들어가며대기업마저 생존을 걱정해야 하는 우울한 글로벌 경기 침체 속에서 코카콜라가 새롭게 시작하는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이다. 시원한 콜라를 즐기라는 단순한 의미와 동시에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일상의 여유를 즐기며 소소한 행복을 찾자는 의미도 담고 있다. 코카콜라는 영상 광고는 물론 음반까지 만들어 이 같은 메시지를 전파하고 있다. 음반 판매 수익의 일부는 사회 공헌

  • 코카콜라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코카콜라 기업 경영분석과 코카콜라 차별화전략
  • 코카콜라한국시장진출마케팅 성공사례분석CONTENTSⅠ. 코카콜라 기업분석1. 코카콜라 회사개요2. 코카콜라 기업연혁3. 코카콜라 재무제표 4. 코카콜라 조직분석Ⅱ. 기업 환경분석1. 거시환경분석2. 산업환경분석 (5force)3. 가치사슬분석4. 코카콜라 SWOT 분석1) 강 점 (Strength)2) 약 점 (Weakness)3) 기 회 (Opportunity)4) 위 협 (Threat)Ⅲ. 코카콜라 마케팅 경영전략1. 코카콜라 한국시장 진출방식2. 코카콜라 차별화전략1) 코카콜라 브랜드 전략2) 코카콜라

  • 코카콜라 SWOT,세계화전략분석및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코카콜라 향후전략제언 PPT
  • 1. 코카콜라 기업소개 기업개요 기업선정배경 코카콜라 히스토리2. 코카콜라 가치사슬분석3. 코카콜라 세계화전략4. 코카콜라 SWOT분석5. 코카콜라 STP분석6. 마케팅믹스 4P전략7. 그 외 마케팅활동 스포츠마케팅 컬러마케팅 TV마케팅 바이럴마케팅8. 향후 프로모션 전략제안INDEX1. 코카콜라 기업소개1886년에 존 펨버튼 박사가 개발한 코카콜라는 아사 캔들러가 사업을 이끌면서코카-콜라 컴퍼니로 성장코카-콜라 컴퍼니는 ‘세

  • 코카콜라 기업분석.경영전략분석과 코카콜라의 마케팅전략,SWOT,4P전략분석과 코카콜라 미래전망연구
  • 코카콜라경영 마케팅전략 분석CONTENTS1. 코카콜라 기업소개(1) 코카콜라 기업개요(2) 코카콜라 3C 분석1) 경쟁자분석2) 소비자분석3) 공급자분석(3) 코카콜라 기업성장과정2. 코카콜라 SWOT 분석3. 코카콜라의 다양한 경영,마케팅전략(1) 광고전략(2) PPL 마케팅(3) CSR전략 (사회공헌활동)(4) 스포츠 마케팅(5) 북극곰 캐릭터 마케팅4. 코카콜라 CRM 전략분석5. 코카콜라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마케팅믹스의 개념소개(2) Product (제품전략)(3) Price (가

  • 코카콜라 기업분석과 코카콜라 마케팅전략분석및 사회적역할 PPT
  • 차례1. 코카콜라 기업소개연혁설립자CEO소개기업 이념목표2. 코카콜라 경영방식3. 주력 제품4. 시장 점유율5. 주식6. 매출7. 재무제표8.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PPL전략– 스포츠 전략 – 세계화 전략– 브랜드 전략– 바이럴 마케팅- SNS9. 코카콜라의 사회적 역할10. SWOT분석1886년 미국 경리직원 프랭크 로빈슨 스펜서체의 Coca-Cola 라는 이름 제안1894년 미국 미시시피 빅스버그의 조셉 비덴햄이 코카콜라의 첫 보틀러로 지정 1895년 전 미국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