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업분석] www.netian.com 네띠앙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사 연혁

2. CEO 전하진

3.기업환경분석
1)인터넷 기업의 전반적인 환경분석
2) 경제적 환경 분석
3) 경쟁적 환경

4. 직무환경 분석
1)네띠앙의 수익
2)상품
3)소비자
4)경쟁자

5. 경쟁자 분석
1. 왜 디지털 노래방인가?
2. 경쟁자 분석
1) 부가서비스관련
2) 팅가팅가와의 개설비용 비교(60평 기준, 단위:천원)
3) 경쟁자 분석 : 뮤직 네띠앙 VS 팅가팅가
4) 경쟁사와의 공통점과 차이점

6. 조직의 내부진단
1) 네띠앙의 인사정책
2) 네띠앙의 가치 창출구조
3) 직원 채용시 중점을 두는 것

7. 전략적 우위요소
1) 현재 조직의 전략적 우위요소
2) 전략적 우위 기반을 다질 수 있는 요소

8. SWOT 분석
1)외부분석에 의한 opportunity 와 threat
2) 내부분석에 의한 strength와 weakness

9. Recommendation
본문내용
국내 포털업체들은 지속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초기 광고위주의 영업에서 벗어나 전자상거래, 웹게임, 아바타 등 사업모델을 꾸준히 확장하고 있다. 미국 업체들은 사업다각화에 더욱 적극적이어서 온라인 서점의 대표격인 아마존 닷컴도 '가장 많은 제품을 취급하는 회사'라는 표어를 내걸며 서적뿐만 아니라 의류판매에까지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추세이다. 또 온라인 광고부문에 치중하던 야후 역시 최근 SBC 커뮤니케이션스와의 제휴를 통해 무선인터넷으로의 사업 확장을 추진하는 등, '새로운 수익원 발굴'은 인터넷 업계의 공통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현재 종합포털 분야는 다음과 네이버가 치열한 1위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후발 포털사이트의 공세가 거세다.(2003. 1월 현재) 랭키닷컴 (http://www.rankey.com)과 100핫( http://www.100hot.co.kr) 순위에서 1위부터 3위는 다음·네이버·야후코리아의 3강 체제가 변동없이 유지되고 있고, 4위부터 6위 역시 엠파스·드림위즈·MSN으로 순위가 동일하다. 하지만 100핫 순위에서는 네이트와 라이코스의 합병으로 탄생한 네이트가 7위로 올라섰다. 네이트 이외에 하나넷과 드림엑스가 합병한 하나포스 닷컴도 각각 9위와 10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같은 순위가 후발 포털사이트간 합병의 시너지 효과를 반영한 것인지는 앞으로 더 두고봐야 하겠지만 올해 통합으로 거대해진 후발 포털사이트들의 공세가 거세질 것만은 분명하다.
네띠앙은 우선인수 협상대상자(제일창투)를 선정했고 또 하나로통신이 두루넷을 인수하면서 하나포스닷컴과 코리아닷컴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론]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 성공요인과 시장조사
  • 기업들을 누르고 현재 업계 1위라는 자리를 차지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는 아웃백의 어떤 요인이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켰고, 어떻게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켰으며, 1위라는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는지, 그리고 앞으로 1위 자리의 고수를 위한 전략적 대안은 무엇인지를 마케팅조사를 통해 탐구해 보도록 하겠다.3. 조사방법이 연구는 인터넷 등에 나와 있는 아웃백에 관한 2차 자료와 소비자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한 통계적 분석을 기본으로 하

  •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구매패턴
  • 기업체 청풍이 새 제품인 ‘화장실용 공기청정 칫솔살균기’의 체험 고객단들을 불러 모은 자리에서 한 참석자가 제기한 문제점이었다. 이들은 한달 이상씩 제품을 써봤다. 제품 담당자는 곧바로 제품에 이를 반영했다. 소비자들에게 선보인 최종 제품은 외부와 공기가 차단되게 문에 밀폐 처리가 된 상태로 나왔다.-한겨레, 2004/8/9, 이태희인터넷에서의 물품 구매는 단순히 정보 수집을 통한 물품 구매로 끝나지 않는다. 온라인 커뮤니티 등 고객들이

  • [교육사회] 지방대학교의 위기와 대책방안
  • 인터넷으로 주 1회 진로상담을 실시하는 ‘상시 진로상담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정확한 자기분석을 통해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다음달부터 3, 4학년을 대상으로 ‘취업가능지수 진단’도 인터넷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한다. 또 사원채용 공고에서 최종 합격발표까지 기업체 채용절차를 그대로 재현한 ‘모의 취업 경진대회’도 실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것은 실제와 똑같은 채용절차를 미리 경험함으로써 취업 준비 생들이 막연한 불안감을

  • 온라인 커뮤니티에 대하여
  • 네띠앙(http://www.netian.com)이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우후죽순 격으로 등장하기 시작했다. 대부분 무료임을 강조하면서 치열한 회원확보 경쟁을 벌여오고 있는 중으로, 기존 ISP(Internet service provider)의 동호회 모델이 각 ISP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는 분석과 함께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에서 수익 구조 창출을 위해서는 결국 지속적인 회원 트래픽과 로열티를 확보한다는 측면에서 커뮤니티에 주목하게 되었다. 이것이 1997년~1998년 경

  • [인터넷비즈니스] www.netian.com 네띠앙 경영전략 분석
  • 분석(5)4. 경쟁자기존 디지털 노래방 업체(팅가팅가, 두드락, 화이트-21 등)5. 잠재적 경쟁자1)팅가팅가2)나머지업체는 자본, 인지도 면에서 밀림Copyright © 2003 21세기 지성리더 All Rights reserved.조직 내부진단인사 및 교육 정책1) 불안정한 경영 환경으로 인한 미비2. 가치창출구조 : 4C1) Commerce2) Contents3) Communication4) CommunityCopyright © 2003 21세기 지성리더 All Rights reserved.조직 내부진단(2)3. 조직의 전략적 우위 요소1) 네임밸류2) 자체 기술력4.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