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유아교사를 위한 포트폴리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포트폴리오의 개념
-정의
-특징
2. 포트폴리오 수집
-포트폴리오 수집시 교사가 해야 하는 질문들
-포트폴리오에 포함되는 자료수집시의 지침
-포트폴리오에 포함되는 내용
-포트폴리오의 조직
3. 포트폴리오의 해석
4. 포트폴리오 활용의 과제
본문내용
1. 포트폴리오의 정의
포트폴리오는 유아가 무엇을 배우고, 질문하고, 질문하고, 사고하고, 분석하고 종합, 생산하는지, 그리고 다른 사람과 지적, 정서적, 사회적으로 상호작용을 하는지를 기록한 것으로 학생이나 교사 혹은 다른 사람들에게 한 가지 또는 그 이상의 영역에서 성취한 것 혹은 노력한 것을 보여주기 위해 의도적으로 수집한 학생들의 작품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포트폴리오를 다음과 같이 규정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생각별로네요. 그래고 개념이 정리가 되어있어서 조금 추가만 하면 될 것 같아요.
  • 19900***
    (2011.05.05 12:19:4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다...ㅋ
  • wlgpwk***
    (2006.12.13 22:24:49)
회원 추천자료
  • 방송통신대_교육평가_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1)
  • 포트폴리오법(2)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1가지를 제시하고 그 사례 결과를 간단히 설명하시오.1. 공통형(1) 규준참조검사학생이 얻은 점수나 평가 결과를 다른 학생들의 점수와 비교해서 상대적인 서열에 의해 학생의 성취를 판단하는 평가를 의미한다. 흔히 상대평가라고 말하는 것이다. 이에 규준참조검사는 학생의 점수를 비교하기 위한 근거로써 규준을 사용하는 것이다. 이 검사에서는 학생의 점수를 비교하기 위한 규준을 사용하는

  • [아동학] 아동관찰과 행동연구를 위한 포트폴리오 기법의 이해
  • 유아교육은 초-중등교육과 달리 교육과정의 운영에 융통성이 아주 많이 부여되어 있다. 유아교육의 경우, 현재 국가 수준으로 제7차 유치원 교육과정의 내용이 명시되어 있지만 그것을 어떤 활동으로 달성할 것인지는 각 유아교육기관이나 유아교사에 따라 다양하다. 포트폴리오 평가를 통해서 아동들이 관심을 보이는 활동이나 분야를 확인한 다음 교사는 개별 아동에 맞는 활동으로 혹은 전체 아동을 위한 수업으로 준비할 수 있다. 즉 유아교육과정

  • 영유아 언어교육의 평가 - 유아 언어 평가 개요와 적절한 평가를 위한 제안 및 유아 언어 평가 방법과 언어교육 프로그램의 질을 평가하는 준거
  • 영유아 언어교육의 평가목차1. 유아 언어 평가 개요2. 적절한 평가를 위한 몇 가지 제안3. 유아 언어 평가 방법1) 적절한 평가 방법 : 관찰법2) 평가 방법의 종류(1) 체크리스트(2) 평정 척도(3) 일화 기록(4) 사건 및 시간 표집법(5) 검사법(6) 언어 수집에 의한 분석법(7) 포트폴리오 평가4. 언어교육 프로그램의 질을 평가하는 준거1) 물리적 환경2) 유아의 경험3) 교사의 경험4) 부모와 가족의 경험5) 언어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지역사회의 시각참

  • [유아 교수학습 평가] 평가의 개념 및 중요성, 평가내용, 평가방법
  • 유아 교수학습 평가 평가의 개념 및 중요성, 평가내용, 평가방법목차* 교수학습 평가Ⅰ. 평가의 개념 및 중요성1. 평가의 개념2. 평가의 필요성3. 평가의 목적Ⅱ. 평가내용1. 유아를 위한 평가2. 교사를 위한 평가3. 교육과정을 위한 평가Ⅲ. 평가방법1. 관찰법2. 검사법1) 표준화 검사2) 교사 제작 검사의 장점3. 면담법4. 유아 작품 분석5. 포트폴리오* 참고문헌* 교수학습 평가I. 평가의 개념 및 중요성대부분 어떠한 활동이 끝이 나면 그 활

  • 유아교육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관찰 방법(관찰법의 개념, 관찰의 종류 및 다양한 방법 소개)
  • 교사는 자연적 상태에서 특정 유아의 행동을 면밀하게 관찰하고 그 결과를 객관적으로 수집함으로서 해당 유아가 지니는 문제와 그 문제 행동의 원인을 알아낼 수 있다.가능한 다양한 상황에서 유아의 행동이 고르게 관찰될 수 있도록 적합한 시간과 장소를 택해야 객관적인 자료를 얻을 수 있으며, 교육현장에서의 관찰이 유용하고 의미 있는 평가수단인 체계적 관찰이 되기 위해서는 관찰에 대한 지식과 관찰능력 증진을 위한 교사의 계속적인 노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