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유아교사를 위한 포트폴리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2023년 1학기 교육평가 중간시험과제물 B형(포트폴리오 평가)
-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 정의와 목표,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와 유아언어생활,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 학습내용과 지도방법,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 교사역할,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 평가
- [유아언어교육, 포트폴리오평가] 유아언어교육(유아언어지도)과 포트폴리오평가 고찰 및 포트폴리오평가 적용 유아언어교육(유아언어지도)의 기대효과, 포트폴리오평가 적용 유아언어교육(유아언어지도)의 개선과제 분석
- [영유아발달평가] 영유아 발달의 평가방법(관찰법, 조사법, 교사제작 검사법, 표준화 검사법, 포트폴리오 평가)에 대해 기술하시오.
- 놀이관찰방법(일화기록, 체크리스트, 포트폴리오)에 대하여 장점과 단점을 제시하고 영유아시기에 가장 적절한 놀이관찰방법과 그
- 목차
-
1. 포트폴리오의 개념
-정의
-특징
2. 포트폴리오 수집
-포트폴리오 수집시 교사가 해야 하는 질문들
-포트폴리오에 포함되는 자료수집시의 지침
-포트폴리오에 포함되는 내용
-포트폴리오의 조직
3. 포트폴리오의 해석
4. 포트폴리오 활용의 과제
- 본문내용
-
1. 포트폴리오의 정의
포트폴리오는 유아가 무엇을 배우고, 질문하고, 질문하고, 사고하고, 분석하고 종합, 생산하는지, 그리고 다른 사람과 지적, 정서적, 사회적으로 상호작용을 하는지를 기록한 것으로 학생이나 교사 혹은 다른 사람들에게 한 가지 또는 그 이상의 영역에서 성취한 것 혹은 노력한 것을 보여주기 위해 의도적으로 수집한 학생들의 작품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포트폴리오를 다음과 같이 규정하였다.
자료평가
- 생각별로네요. 그래고 개념이 정리가 되어있어서 조금 추가만 하면 될 것 같아요.
- 19900***
(2011.05.05 12:19:46)
- 좋다...ㅋ
- wlgpwk***
(2006.12.13 22:24:4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