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LG정보통신의 베트남 합작투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LG 정보통신 소개

Ⅰ. LG전자, 정보통신, LG기공의 사업소개
1. LG전자
2. LG정보통신 (LG전자 정보통신 사업부)
3. LG기공

Ⅱ.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배경
1. 국내적 상황
2. 입지선정이유
3. 국제경영학적 측면에서의 이론적 이유
4. LG정보통신의 진출 전략
5.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현황
6. 베트남 시장의 전망

§. 이슈별 분석

Ⅰ. LG정보통신이 베트남 진출 후기 SK 텔레콤과 맺은 전략적 제휴에 대해 설명하시오.
1. LG정보통신이 SK 텔레콤과 맺은 전략적 제휴
2. LG전자의 다양한 전략적 제휴
3. 전략적 제휴란 무엇인가.

Ⅱ. LG 정보통신은 새로운 진출자에 의해 잠식당한 기존 교환기 시장의 문제를 WLL사업이나 이동통신 사업을 통해 풀어나가려고 생각중이다. 이때 VKX를 통해 WLL사업을 추진해야 하는지, SPT와 이동통신 사업을 추진해야 하는지 고민에 빠져 있는데 LG 정보통신이 취해야 할 올바른 사업방향에 대해서 산업환경을 고려하여 견해제시
1. 각 사업 설명
① WLL(wireless local loop)사업
② 이동통신사업
③ VKX(Vietnam Korea exchange, Ltd)
④ SPT(Saigon Post & Telecommunication Service Corp.)
2. 우리 팀의 선택

본문내용
1. LG전자
① 회사개요
LG전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의 3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72개의 해외 현지법인, 그리고 전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 생산 제품은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가전제품과 디지털TV, 모니터, PDP 등의 디스플레이 기기, CD-ROM 드라이브와 홈시어터 등 멀티미디어 제품 그리고 교환 전송장비, 이동통신장비, 네트워크장비, 이동단말기 등의 정보통신 제품이다. 최근에는 21세기 전자 산업의 핵심으로 성장한 디지털 기술 관련 사업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이미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는 디지털 TV와 IMT-2000을 포함한 정보통신 사업에 자원을 집중하고 있다. 앞으로 LG전자는 승부사업을 중심으로 한 주력 사업 분야의 핵심 역량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새 천년의 첨단 전자 산업을 대표하고자 하는 '디지털 LG'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세계 초우량 기업'으로서의 비전을 달성해 나갈 계획이다.
②. 사업영역 및 주요 생산품
- 디지털 디스플레이 & 미디어 사업본부
디지털TV, PDP, TV, 모니터, DVD-ROM/CD-ROM 드라이브, 디지털 A/V 등
-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사업본부
에어컨, 냉장고,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진공청소기, 에어컨/냉장고용 컴프레서 등
- 정보통신 사업본부
TDX 교환기, STAREX교환기, 광교환기, 첨단 정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LG전자 DDM사업부의 중국진출사례
  • 투자 누적되고, 가격인하 경쟁 심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게다가 중국 국내기업 경쟁력도 향상되고 있다. 이에대하여 LG전자는 중국기업들이 더 바짝 다가서기 전에 포지셔닝을 분명하게 할 필요가 있다. 고급 제품을 개발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 1군으로 나아가든지 아니면 유력한 중국기업과 합작하여 실용 시장을 공략해야 한다. 또한 품질과 기술의 우위를 통한 중국 기업과의 차별성 확보에 박차를 가해야 할 것이다.Ⅰ. LG전자의 회사 개요 및 DDM

  • [국제경영사례]LG생활건강의 해외진출 성공사례분석
  • 베트남이 LG생활건강이 해외시장 진출에 효과적일 것이다라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다. ② 합작 투자를 통한 LG-VINA 설립97년 8월 배트남 진출 당시 베트남은 외국기업의 단독투자를 허용하지 않았다. 이와 더불어 LG생활건강은 처음으로 베트남에 진출하는 화장품 기업 이였기 때문에 현지의 제반 경영환경 및 관행에 대한 이해, 지식, 경험이 부족한 상태였다. 결국 LG생활건강은 현지 기업과의 합작투자 방법을 선택하지 않을 수 없었다. 합작 투자의 파

  • [국제경영] 와이더덴닷컴과 싱텔의 신시장 진출을 위한 파트너쉽 사례
  • 투자전략의 시사점 나. 국내사업자의 해외사업 전략 및 발전방향 ⅴ. 결론 Ⅵ. 자료출처 I. 서 론해외 시장 진출을 심각하게 고민하는 기업이 풀어야 할 과제가 바로 ’어느 국가/시장으로 진출할 것인가?’, ‘어떠한 방식을 통해 현지국 시장에 진입할 것인가?’ 하는 것이다. 따라서, 내수시장 성숙에 따른 성과창출의 어려움을 해결해야 하는 국내 주요 통신서비스 사업자들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역량이 가장 효과적으로 발현될 수 있는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투자의 개념과 기본적인 이론체계를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주의 깊게 봐야 될 최근의 동향을 선정해 다음과 같이 토픽을 정하였다.-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기업의

  • [졸업][국제경영] 중국의 해외직접투자 연구
  • 기업의 입장에서 대응방안 및 향후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제 2 장 중국 경제의 개황제 1 절 중국 경제의 특성중국은 대표적인 거대신흥시장으로 분류가 되는데 중국뿐만 아니라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의 국가도 여기에 포함된다. 거대신흥시장은 몇 가지 공통된 특성을 지니는데 이를 바탕으로 중국 시장의 특징을 한 번 살펴보기로 한다. 김익수(1999), 중국투자론 8p.1. 인 구 중국 시장의 가장 큰 특징은 13억에 달하는 인구 규모다.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