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롯데리아 STP+4P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FF산업 개관
2. 환경분석
3. Segmentation
4. Targeting
5. Positioning
6. Place
7. Product
8. Price
9. Promotion
10. Conclusion
본문내용
1. FF산업의 개관
(1) 국내 FF업계의 환경분석

시장특성

• 시장 규모: 약 2조(2002년)

• 시장 성장: 연 32%의 고속성장 산업
BLC상 성장기 중기단계

• 경쟁 특성: 국내외 브랜드간 경쟁구조
지방으로의 다점포 출점경쟁 양상
가격 및 판촉 중심의 경쟁구조
상위 업체간의 경쟁 심화 예상

• 주요소비층: 청소년 및 젊은층 중심
연령층 확대 추세

• 점포수 측면: 1위 BBQ(1,386개)
2위 롯데리아(850여개)

• 점당 매출액: 롯데리아 5억
맥도널드 8.7억
파파이스 4.3억

시장점유율
도표

매출
그래프

2. 환경분석
(1) 내부환경분석(TOWS분석)
S
• 국내 토종 FF Brand
• 국내 최대의 점포수 보유
• 저렴한 가격
• 독자적 메뉴 개발
(불고기버거, 팥빙수)

W
• 점포당 매출액이 경쟁사에
비해 떨어짐
• 어린이를 위한 FF라는 인식
  (돈 없을 때 가는 곳)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입니다..
  • 51326***
    (2019.05.23 10:46:0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자료구매 후 구매평가를 남기고 평가하시면 현금자료는 구매자료 가격의 3%의 적립금을 드립니다.
  • douk0***
    (2012.05.13 03:25:20)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내돈 내놔 자료도 안뜨는구만
  • kat***
    (2008.05.22 01:31:10)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롯데리아 마케팅전략
  • 롯데리아 매장을 통한 판매. 2) 4P분석 3) 진입방식2000년 북경낙천유한공사(베이징롯데리아)라는 현지법인 설립하고 중국인들을 가맹점주로 계약하는 프랜차이징 형태로 중국 시장에 진출하였다. 3. 기존 마케팅 평가와 실패요인 분석1993년 9월 1일에 중국 북경진출 합작사 설립하여 중국시장에 진출했던 롯데리아의 성과는 실패로 돌아갔다. 2003년 2월 중국 롯데리아 최종 철수를 확정했다. (1) 맥도날드라는 경쟁환경의 인식과 대

  • 유니클로 마케팅사례연구(유니클로 기업분석+한국진출전략+마케팅,경영전략+SWOT+STP+4P+ 유니클로 문제점과 개선방안)
  • 유니클로의마케팅전략 사례=목차=1. 유니클로 브랜드소개(1) 브랜드개요(2) 유니클로 성공요인2. 유니클로 가치사슬분석3. 유니클로 한국진출 전략사례(1) 한국진출 성공요인(2) 한국에서 유니클로의 성과4. 유니클로의 경영전략 분석(1) 수직계열화 전략(2) 소품종 대량생산전략(3) 1승 9패 전략(4) 소재개발전략5. 유니클로 SWOT분석6. 유니클로 STP분석7. 유니클로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유니클로가 당면한 문제점9. 문

  • [광고기획서] 맥도날드 월드컵점 PR기획서
  • 경영관리로 비용을 최소화하고있다. 만족은 최대로 가격은 최소로 그래서 맥도날드의 모든 제품은 품질,영양,그리고 만족스러운 가격을 자랑하고 있다.가장 좋은 음식을 가장 좋은 가격에 ,그리고 가격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한다.4) 맥도날드 4P분석1. 촉진관리 (Promotion)1)판매촉진 - 매달 각기 다른 행사를 실시2)광고 - 맥도날드의 광고는 매달 바뀌는 행사를 고객들에게 인식시키기 위해 달별로 광고를 새롭게 제작한다. 맥도날드광고의 주요 특징

  • 맥도날드 기업분석과 3C분석/ 맥도날드 마케팅 4P,STP,SWOT분석/ 맥도날드 미래전략 방향제시 PPT
  • 맥도날드마케팅 분석MarketingManagementPresentation1. 맥도날드 기업분석(1) 기업소개(2) 경영철학2. 맥도날드 3C분석(1) Company (자사분석)(2) Customer (소비자분석)(3) Competitor (경쟁자분석)3. 맥도날드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맥도날드 vs 롯데리아 비교분석5. 맥도날드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맥도날드 마케팅 4P분석7. 향후전략방향 제시1. 맥도날드 기업분석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점의 효시,햄버거의 대명

  • 롯데리아,기업분석,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분석과 마케팅 믹스 전략(4P)전략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국내에서 큰 성공을 거둔 롯데리아가 중국에 진출하였다가 시장 점유율을 높이지 못하고 결국 철수한 요인을 분석해 보기로 한다.본론롯데리아 기업 소개롯데리아롯데리아는 1979년 새로운 식생활 문화 창조와 고객만족추구라는 기업정신으로 한국에 패스트푸드를 처음 선보였다. 롯데리아는 꾸준한 경영기술 혁신과 과감한 투자 및 상품개발로 최근 수년간 30∼40%의 높은 성장률을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