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레포트] 웰빙 패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웰빙의 도래

2. 현대생활의 옷과 그 유해성

3. 과거 우리조상들의 웰빙의류

4. 건강을 위한 새로운 옷들의 출현

5. 앞으로 개발될 첨단의류

6. 의복의 미래


본문내용

1. 웰빙의 도래

최근 1, 2년 사이에 산업계 전반을 강타하고 있는 ‘웰빙’과 ‘웰빙족’의 열풍은 어디서 왜 생겨났는가? 웰빙(Well-Being)족은 몸과 정신 건강을 동시에 추구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로, 이들은 건강을 다른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고 건강을 위해 시간과 돈을 아낌없이 투자하는 것을 강조한다. 그러나 웰빙 열풍은 웰빙족을 겨냥한 상혼에 의해 과소비적인 형태로 웰빙족의 정체성을 왜곡시킬 수 있다는 우려를 낳고 있다. 이는 ‘웰빙’을 단순히 ‘잘 먹고 잘 살자’는 뜻으로만 받아들이기 때문인데, ‘왜’라는 물음이 빠져 있는 듯 하다. 웰빙 열풍은 ‘빠름’과 ‘성장’만이 미덕으로 여겨지던 시대를 거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가장 기초적인‘건강, 휴식, 자연, 행복’이라는 것을 깨닫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데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다. 즉, 행복을 추구하고 인생을 즐기고 싶어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새롭게 떠오른 문화코드 ‘웰빙’은 결국 자기 몸에 대한 관심을 표현한 것이라 할 수 있다. 바야흐로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던 시대는 지났고 현재 중요한 명제는 ‘나를 위해 어떤 삶을 살 것인가, 삶의 질을 어떻게 높일 것인가’하는 것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이다.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삶의 질을 높이는 방향으로 삶을 살아가는 것이며, 그 삶의 질적 수준을 재는 잣대로 스스로에 대한 만족감을 느끼는 것이다. 웰빙 신드롬은 건강 열풍을 불러오면서 `몸짱`과 `아침형 인간` 등의 유행까지 몰고 왔다. 특히 조류독감에 광우병 파동까지 겹치면서 건강 에 대한 관심이 더욱 고조되고 있는 분위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잡지언론에 관하여
  • 패션잡지 Cindy The Perky가 중국판 라이센스 수출 계약을 체결하였고 중국 상해에서 여행잡지 뚜르드 몽드가 뚜르드몽드 멍쯔뤼 2007/6월호 중국판을 창간한 것 등이 있다.이와 같이 한국잡지의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으로는 중국과 아시아 시장에서 경제 성장에 따른 매체 소비 급증과 한류 열풍으로 한국에 대한 관심 급증, 거대한 시장 규모, 잡지의 콘텐츠 생산에서 상대적 경쟁 우위 확보 등을 들 수 있으며, 특히 한국, 일본, 대만 등이 연 3%미만 성장

  • GS25와 세븐일레븐의 비교 분석
  • 레포트를 작성하는 능력이 부족한 거 같아 내가 이 역할을 맡아서 우리조 애들한테 피해가 가지는 않을까 한편으로 걱정이 되기도 한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10명이라는 인원에서 한명도 빠지지 않고 다같이 과제를 마칠 수 있어서 기쁘고, 보람차다는 생각으로 나의 아니, 우리의 걱정을 누르고자 한다. 이 과제를 하면서 우리는 GS25와 세븐일레븐이라는 편의점에 대해서 정말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는데 그냥 학교가던길에 있던 말던 신경쓰지도 않던 편

  • [사회현상] 퓨전문화
  • 웰빙트렌드로 아시안 파워 구축조르지오 아르마니가 중국 상해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다. 이브 생 로랑을 떠나는 톰 포드는 고별 쇼 무대를 중국풍으로 덮었다. 지난 4월 루이비통은 자사의 150주년 생일파티를 홍콩에서 성대하게 치러냈다. 더불어 수교 100주년을 기념해 ‘프랑스 속 중국’에 이어 ‘중국 속 프랑스’행사를 준비 중이다. 급부상한 중국 열풍과 함께 짚어보는 아시안 파워, 오리엔탈 패션. - 신비롭고 이국적인 매력 중국전통 복

  • [패션소비자 심리학] 매스티지 일반적인 고찰과 명품에대한 전반적인 인식조사
  • 패션을 즐기는 사람들.옷, 니트웨어, 가죽제품, 신발, 악세사리, 향수, 아이웨어, 신발명품의 오리지널리티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가격적인 면에서 좀더 합리적으로 제시.“명품의 가치+합리적인 가격”AXGiorgia Armani 의 새로운 아이디어의 인큐베이터 역할, Armani디자인의 순수감성을 혁신시키고 상호교환적인 혼합 시도.Urban youth, Fashion Conscience옷, 벨트, 모자, 가방 ZARA 세계 주요 도시에 가장 상업적인 활동이 왕성한 거리에 매장을 둠. 세계패션

  • 케블라(Kevlar) 섬유와 노멕스(Nomex, HT1 fiber) 섬유, 광섬유(Optical Fiber)에 대한 전반적인 조사
  • 패션 차원에서 제작하는 것이다.둘째, 노멕스로 지갑, 가방 등을 만드는 것이다. 화염에 강한 노멕스를 사용하여 지갑 또는 가방을 제작하였을 경우 지갑 속 중요한 신분증이나 가방 속 중요 문서들이 화염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을 것이다.5. 친환경 소재 ‘리오셀(Lyocell)’ 섬유에 대한 전반적인 조사최근 웰빙 시대가 도래하면서, 섬유 업계에도 친환경 웰빙 소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났다. 리오셀은 이러한 목적에 부합하는 ‘21세기 꿈의 친환경 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