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불평등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우리 조의 문제제기
part 1.
1. 교육 불평등의 실상
2. 교육 불평등의 원인
part 2.
1. 교육기회의 평등이 왜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가?
2. 교육기회가 평등하게 주어지지 않았을 때 나타나게 되는 여러 문제점
3. 심각한 교육양극화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정부의 정책
part 3.
1. 개념 및 역사적 배경
2. 공부방의 목적과 기능 및 유형
3. 공부방의 현황 및 실태
4. 공부방의 문제점
5. 기업들의 공부방 지원 사업에 대한 검토
6. 대안
7. 기말 리포트를 준비하며...(후기)
part 4.
1. 공부방에 대한 정부정책
2. 지역아동센터의 개념 및 설립 목표
3. 지역아동센터 담당할 전문교사 양성 및 교육
- 본문내용
-
☆ 우리 조의 문제제기
⇒ 빈곤은 더 이상 개인만의 문제가 아니다. 이는 사회 구조적인 문제이다. 따라서 그 악순환의
고리를 끊을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과 함께 사회 안전망을 더 촘촘히 하고자 하는 노력이 요구된
다. 우리 조는 경제적 여건에 의해 대물림되고 있는 저소득층 교육 불평등의 실태를 알아보고 그
실질적인 대안으로 실행되고 있는 공부방의 현주소와 앞으로 개선해 나가야할 점에 대해 조사해보
고자 하였다.
part 1.
1. 교육 불평등의 실상
2005년 서울대 합격자 통계를 분석하다가 우리사회가 참 많이
바뀌었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통계에 의하면 서울 강남구의 경우는
인문계고 고3 학생수가 7,922명인데 서울대 합격자가 201명이어서
1,000명당 25.4명꼴이었습니다. 그런데 서울 마포구는 인문계 고3
학생수가 2,158명인데 서울대 합격자가 6명으로 1,000명당 2.8명꼴입니다.
서울 안에서도 강남구와 마포구의 차이가 약 9:1입니다.
이러한 격차는 연세대, 고려대의 경우도 비슷하게 나타납니다.
표1) 서울 구별 서울대, 연대, 고대 합격자수 및 비율(인문계고 고3 총수 대비)
- 참고문헌
-
데일리 서프라이즈 2006-05-05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서의 자원봉사에 관한 프리젠테이션
지역아동센터에 대해 (전민수 저)
http://www.jckh.or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공동모금회 사례를 중심으로 프로포절
- 표집방법의 유형에 관하여 연구하여 서술하고 사회복지사로 연구를 했을 경우 시도해 보고 싶은 표집방법의 유형 및 이유를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나라에서 추진하는 커뮤니티 케어 민관협력을 실시하고 있다 여기에서 민간복지, 공공복지 전달체계에 대한 각각의 개념과 특징, 예를 상호 비교설명하고 민관협력을 통한 문제점과 발전방안에 대한 나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복지실천현장의 개요와 각 현장별의 기능을 기술하고 자신의 가치에 맞는 현장은 어디인지 탐색해 보시오.
- 재활 패러다임과 자립생활 패러다임을 비교하고 현재 우리나라는 어는 수준에 있는지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 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무엇이 있는지 작성하고 자신이 활용할 면접기술을 제시한 후 그 이유에 대하여 제시하시오
- 심리학개론_영화 뷰티풀마인드(2001)를 시청하고 소감문 보고서를 제출하시오.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 의료사회복지와 관련된 사회보장 제도와 의료사회복지를 실천하는데 근거가 되는 법을 정리하고
- 만2세 영아의 발달영역별(신체, 정서, 인지, 언어, 사회성) 놀이의 효과를 기술하고, 발달영역별 예시를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