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화 시대의 매너] 대륙을 기준으로 한 국가별 문화 및 매너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아시아>
1. 중 국
1) 중국의 축제
2) 중국의 풍습
3) 인사예절
4) 중국의 생활 모습
5) 여행시 주의해야할 점 및 매너

2. 일 본
1) 전통과 풍습
2) 일본의 축제
3) 인사와 예절
4) 여행시 주의해야할 사항 및 매너

3. 인도
1) 문화
2) 여행시 특성과 매너 및 주의할 점

<아시아- 중 동 ( Middle East) >
1. 이집트
2. 사우디아라비아
3. 터키

<유럽>
유럽의 비즈니스 문화 - 이문화(異文化) 관리
비즈니스의 남북 차이
국가별 협상태도

<아프리카>
1. 마다가스카르
2. 이디오피아
3. 탄자니아
4. 말리
5. 짐바부웨
6. 부르키나파소
7. 모잠비크

<북중남미>
1. 멕시코
2. 브라질
3. 페루

<오세아니아>
1. 호주


본문내용
대륙을 기준으로 한 국가별 문화 및 매너의 비교
<아시아>

1. 중 국

1) 중국의 축제

운남 따이족 살수제
매년 4월 13일-15일 운남성에서 개최되는 운남 따이족 살수제는 다음과 같은 유래를 지니고 있다. 옛날 시쌍반나에 한 폭군이 있었는데 7명의 처녀를 강점하여 아내로 만들었다. 그녀들은 단합하여 폭군을 죽여버렸다. 그런데 폭군의 머리가 굴러가는 곳마다에 불이 일어나고 그 불은 처녀들이 폭군의 머리를 안아야 끌 수가 있었다. 처녀들은 교대로 1년씩 번을 섰다. 그들이 교체할 때마다 마을 사람들은 처녀에게 물을 퍼부어 핏자국을 씻어주고 전화위복을 빌었다. 폭군의 머리는 마침내 타서 재로 되고 살수제는 이로부터 풍습이 되었다. 용주경기, 자작 로케트 쏘아 올리기, 상각고 춤, 공작새 춤, 공원놀이, 쇼핑, 살수축복 등 행사가 있다. 미혼 남녀들은 또 염낭 선물하기로 사랑을 약속하기도 한다.

해남 국제 야자축제
매년 4월 초순(음력 3월3일) 해남시에서는 야자축제를 개최한다. 야자수는 해남도의 상징으로 되어 사람들은 흔히 해남도를 "야자섬"이라고 한다. 해남경제특구의 풍모를 전시하기 위해 해남성 정부는 1992년 4월 3일-8일, 제1차 해남야자축제를 개최했다. 그 후부터 매년 4월 초순에 "국제 야자축제"를 개최하여 해남야자문화와 해남시의 풍치를 전시함과 동시에 상업 무역 상담회도 가진다. 해남도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야자수이다. 해남도에는 야자수가 많기 때문에 시장 등지에서 야자수로 인형을 만들어 파는 것을 비교적 쉽게 볼 수 있다. 이러한 인형들은 가격도 저렴하고 본토에서는 볼 수 없는 재미있는 토속품 중의 하나이다.

해암리족 3월 3일 제
매년 4월 상순(음력 3월 3일) 통십시에서 해암리족 민속행사가 거행된다. 옛날 이족 사람들은 해남도 창화강 기슭에 살았는데 한차례의 큰 홍수에 모든 집과 가족들을 다 잃고 천비와 관음이라는 두 남매만 살아 남았다. 여동생은 음력 3월3일 아름답게 단장을 하고 오빠와 결혼을 하였다. 그로부터 이족은 다시 장대해지기 시작했다. 이로부터 3월 3일은 이족 남녀청년들이 사랑과 행복을 기원하는 전통적 명절로 되었다. 각 마을의 이족 동포들은 넓은 들판에 모여 분창쏘기, 활쏘기, 장노년들의 남녀대창, 대나무 춤 등 독특한 민속행사를 가진다. 이때면 또 남녀 청년들이 쌍을 지어 산에 오르는 독특한 연애방식도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웹젠의 온라인게임 `MU` 뮤 중국진출사례
  • 한 기대 8B. IT 산업의 발달 8C. 중국 게임 시장의 성장 10D. 문화적 동질성 122.1.2. 온라인 게임의 중국 진출 방식 132.1.3. 온라인 게임의 중국 진출 전략 142.1.3.1. 진출 방식의 다양화 142.1.3.2. 지역 사회에의 기여 142.1.3.3. 국내 업체 간의 협력 152.1.3.4. 정부와의 협조 152.2. 국내 온라인 게임의 중국 진출 현황 162.2.1. 업체별 진출 현황 및 시장 점유율 162.2.2. 소비자 특성 및 선호도 173. (주)「웹젠」의 ‘Mu - Online 193.1. (주) 「웹젠」과 3D 온라인게임 뮤

  • [관광사업론] 국제회의사업
  • 기준 3) 국제회의기획업의 주요업무 4. 국제회의사업의 파급효과 1) 국제회의 개최의 효과 2) 국제회의사업의 파급효과 5. 국제회의사업의 발전배경 및 국제회의의 발전사 제 2 절 국제회의사업의 현황1. 국제회의의 개최동향 1) 국가별 국제회의 개최현황 2) 도시별 국제회의 개최현황 3) 아시아지역 국제회의 개최현황 4) 국내 국제회의 개최현황 2. 컨벤션 센터 운영현황 1) 외국의 컨벤션 센터 및 전시장 운영현황 2) 국내 컨벤션 센터 및 전시장 운

  • ■ 알기 쉬운 수출입절차(무역은 누구나 할 수 있다) ■
  • 시대상물품 1707 2 원산지 확인대상물품 1737 3 원산지 기준 1748. 관세환급 1768 1 관세환급의 개요 1768 2 관세환급방법 1808 3 환급신청서류 및 환급기간 1808 4 기초원재료 납세증명서 1818 5 수입신고필증 분할증명서 1828 6 평균세액증명서 1828 7 개산환급제도 1838 8 상계제도 1849. 무역클레임과 상사중재 1859 1 무역클레임의 개요 1859 2 무역클레임의 해결방법 1859 3 클레임 예방을 위한 유의사항 1889 4 클레임 제기시 유의사항 1889 5 무역클레임을 제기받

  • 음식과 세계문화 강의요약본
  • 문화와 농경, 목축과 같은 진보된 생산수단을 발명하였습니다.food 음식은 인간이 생활을 유지하기위해 반드시 필요한 요소중 가장 중요한 요소로 생명과 건강유지의 근원입니다.음식과 역사. 인간의 행위가 기록된 것. 개체가 발생후 죽을때까지,식생활은 인류의 기본생활이다 초창기 인류생활은 먹이를 찾는 것 이 전부였다.농경 및 가죽생활은 신석기시대부터 시작.인간에게 식량문제의 해결 없이는 문화가 존재할 수 없으며, 식량생산이 능률

  • [국제경영론] IKEA 이케아 사례
  • - 목 차 -Ⅰ. 서 론* IKEA 소개- 유 래- 기업 연혁- 경영자 분석- 조직 문화Ⅱ. 본 론1. 환경 분석2. SWOT 분석3. STP 분석4. 4P분석5. 성공요인6. 현지화 전략- 중 국- 일 본- 독 일 - 미 국- 세계화Ⅲ. 결 론Ⅰ.서 론1.이름의 유래캄프라드 회장은 스웨덴 태생으로, 어렸을 때부터 장사수완이 남달랐다고 한다. 집안 구석에 있는 중고 잡동사니를 팔고, 작은 성냥까지 돈이 되는 것에는 이것저것 손을 대었다. 17살 때, 학교에서 좋은 성적을 내자 아버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