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SS 통계실습] 붉은악마 설문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카이제곱 검증
¤ T-검증
¤ 일원배치 분산분석
¤ 상관관계
¤ 단순선형 회귀분석
¤ 다중선형 회귀분석
본문내용
▶ 등분산성검증
유의확률(P) 0.008이 유의수준(α) 0.05보다 작으므로 등분산성이 가정되지 않음.
▶ 자유도
t-test에서의 자유도는 전체(N) - 집단의 수이므로 135-2=133.

1. 영가설과 연구가설
영가설 - 축구지식3의 정답집단과 오답집단 간의 축구선호에 대한 평균은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없다.
연구가설 - 축구지식3의 정답집단과 오답집단 간의 축구선호에 대한 평균은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있다.

2. 유의수준
α = 0.05

3. 통계치
유의확률 0.006

4. 유의수준과 유의확률 비교
0.05 > 0.006
영가설을 기각 할 수 있으므로 연구가설 긍정
5. 결론
축구지식3의 정답집단과 오답집단의 축구선호에 대한 평균은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있다.

▶ 단측검증일 경우 P/2=0.003 으로 유의수준 0.05에서 유의확률 0.003보다 크므로 영가설이 기각된다.
결론 = 축구지식3의 정답을 맞힌 집단의 축구선호도 평균은 축구지식3의 정답을 맞히지 못한 집단의
축구선호도 평균보다 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통계청 사회통계국 인구분석과에서 작성하며 조사주기 및 기간은 2년이다. 추계인구, 주민등록연앙인구, 사망신고자료를 토대로 산정하게 된다. 1980년에 최초로 78∼79년 생명표를 작성했다. 그리고 1997년에는 처음으로 사망원인 생명표를 작성했다. 생명표는 인구추계 등 인구분석뿐만 아니라, 보건의료정책수립 및 국가간 경제, 사회, 보건수준에 대한 비교자료, 인명피해관련 보상비, 보험료율 및 퇴직보험금(연금) 비율 산정 등의 기초자료로 이용

  • [관광조사론] 2002년 한,일 월드컵이 한국프로축구 관심도에 미치는 영향
  • 설문지1 월드컵이 프로축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조사안녕하십니까? 저희는 한양대학교 관광학과 학생들입니다. 저희는 2002년 한․일 월드컵이 한국프로축구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기 위한 것입니다. 설문 내용은 오직 연구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결코 다른 용도로 사용되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각 항목에 한 가지 답만 선택하여 주십시오.1. 축구경기 관람을 좋아하십니까?① 전혀 그렇지 않다 ② 그렇지 않다 ③ 보통이다 ④ 그

  • [연구조사방법론] 대학생 유권자의 포털사이트 `선거특집` 뉴스서비스 이용 동기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 설문에 참여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이 설문지는 ‘대학생 유권자 포털사이트 이용 동기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를 위해 작성된 설문입니다.본 조사는 연구조사방법론 수업논문준비를 위한 연구과정의 일환으로 수행되는 것으로써 여러분의 설문응답은 소중한 자료로 활용될 것입니다.설문지의 문항은 모두 본 연구에 있어 중요하오니 다소 번거로우시더라도 제시되 자료를 잘 살펴보신 후, 모든 문항에 응답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연구계획서] 스포츠와 정치 태도간의 인과관계연구
  • 통계 자료를 조사한다. 우리가 연구하고자 하는 것과 유사한 연구가 역사적으로나 2002년에 행해진 적이 있는지를 조사한다. 그리고 통계청이나 선거위원회 등을 통해 통계 자료(ex. 투표율)를 조사하여 기초적인 2차 자료들을 확보한다.둘째, 확보한 2차 자료를 꼼꼼하게 분석하여 본 연구에서 비교 연구 할 수 있는 부분이나 도움이 될 만한 부분을 정리 한다.셋째, 1차 자료인 설문지를 작성한다. 설문지는 기본적으로 스포츠에 대한 관심도와 정치에

  • [마케팅조사] 아웃백 마케팅조사
  • 설문지 A안 조사 결과 및 분석2) 설문지 B안 조사 결과 및 분석4. 인과적 리서치 결과 (1) 통제집단 사후 테스트1) 설문지 구성2) 조사결 과 및 분석5. 종합적 리서치 결과 (1) 아웃백의 STP1) 시장 세분화2) 표적시장선정3) 포지셔닝(2) 아웃백의 SWOT(1) STRENGTHS(2) WEAKNESSES(3) OPPORTUNITIES(4) THREATSⅦ. 결론 1. 리서치 결론(문제의 해결)(1) 아웃백의 성공요인2. 전략적 대안(1) 아웃백의 또 다른 이름 my wish(2) 아웃백에서 함께 하는 아웃백 하우스 캠프Ⅷ.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