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과학] 노인의 인지적 특성을 고려한 Silver phone(노인용 휴대폰)의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론

1. 연구 동기 ················································································· 3

Ⅱ. 본론

2. 개 요 ················································································· 5

3. 인지 기능의 변화 ······································································ 5

4. 노화와 감각 기능 ······································································· 9

5. 제안 및 가설 ·········································································· 11

6. 설문 조사 내용 및 결과 ····························································· 12

7. Modeling ··············································································· 16

Ⅲ. 결론

8. 결론 및 정리 ············································································· 23

Appendix ··················································································· 24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 동기


- 노인들의 휴대폰 사용 실태 를 통해 새로운 노인용 휴대폰 모델을 제안

대한민국 국민 대부분이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의 경우 다른 디지털 정보 매체인 컴퓨터나 인터넷 서비스 보다 많은 37%의 노인들이 휴대폰을 이용하고 있었으나(2004), 2003년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조사한 50대 이상의 64.8%와 비교하면 상당히 낮은 수치이다. 이는 수입원과 용돈 액수에 따라 차이가 나타나는 것으로 보인다. 휴대폰의 이용 용도는 35.3%의 노인들이 가족과의 통화에 사용하고 있었으며, 문자 메시지 및 동호회 채팅은 낮게 나타났다. 휴대폰을 이용하지 않는 노인들의 이유를 살펴보면 휴대폰이 없어서가 33.5%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이용할 일이 없어서가 12.7%, 이용비용이 부담이 돼서가 12.1%, 사용방법을 몰라서가 4.0%, 기타가 0.6%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휴대폰으로 활용 가능한 일들에 대해서도 “전혀 모른다”가 37%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잘 모른다” 와 “보통이다”가 각각 28.9%, 22.5%로 높게 나타났다. 휴대폰을 이용하고 있는 노인들의 수에 비하여 활용용도를 알고 있는 노인은 11.6%로 낮게 나타났다. 향후 휴대폰을 이용할 계획이 있는 노인들은 46.8%, 이용할 계획이 없는 노인은 53.2%로 많은 노인들이 편리하고 이용하기가 쉬운 휴대폰을 이용하고자 하는 의향을 보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SK텔레콤의 현재 마케팅전략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
  • 노인에 이르기까지 핸드폰이나 PCS의 보급율은 높아졌고, 일상 생활에서 없으면 불편할 정도로 보편화 되었다. 2001년 초를 기점으로 우리 나라 휴대폰 인구가 2752만명을 넘어서, 거의 국민2인당 1개씩 가지고 있는 셈이 된다. 이는 일반적인 유선 전화가입자수를 넘어서는 수치이다. 우리나라의 이동통신 전화 보급률은 미국, 일본, 중국, 이탈리아에 이어 다섯 번째의 순위이고, 이용인구로 치면 세계 8위라는 기록까지 세우고 있다. 우리나라의 이동통신

  • 기출응용 레포트
  • phone 휴대폰industry 산업해석: 마케팅 조사로 휴대폰 생산자들을 위해 길을 개척한 Beverly Lee 는 이제 산업지도자들에게 거의 잊혀져 가고 있다.Copyright www.HackersTOEIC.com All rights reserved.2006년 2월 토익 기출 변형 해설131. 명사 자리 문제빈칸에는 형용사인 departmental 뒤에 올 수 있으면서, 동사인 increase 의 목적어 역할을 할수 있는 품사가 들어가야 합니다. 따라서 명사인 (D)의 ‘productivity 생산성’이 적합합니다.— produce 생산하다— productive 생산적인—

  • [가족복지론] 돌봄 & 정서적 기능
  • 특성인 친밀성과 정서적 유대와 인격적 존중을 포함하여 전문적 서비스의 숙련성과 결합되어야 한다(최희경, 2010). 돌봄서비스의 수준은 이용자의 정서적, 인지적, 육체적 상태와 서비스 제공자의 태도, 물리적 환경, 기술 간에 일어나는 상호작용에 의해 결정된다(Masterson, 1991). 거시적 관점에서 돌봄서비스는 생애주기별 양육기, 청소년기, 성인기, 노령기에 나타나는 이용자의 욕구와 니즈를 고려한 정서적 ․ 심리적 서비스가 중요하다(Kittay, 1999).2.

  • 실버케어 로봇의 필요성 및 국내외 시장/제품/기술 현황
  • 2010 (Intercompany Long Term Care Insurance Conference)에서 노인 보조 로봇 ‘Kompai’를 소개함Kompai는 간단한 대화 또는 구두 명령에 의한 서비스 수행이 가능하며, 실시간 인터넷 연결 유지 및 집안 구조 파악을 통한 효과적인 노인 및 장애인 보조 서비스를 구현함사용자 일정 확인, 쇼핑리스트 작성, 달력 기능, 음악 재생, 의사호출 등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며, 바퀴 구동형 로봇으로 사람들에게 친근감을 주는 귀여운 얼굴과 터치스크린이 장착되어 있음1 / 17

  • 미디어교육 미 노인대상 미디어교육
  • 미디어교육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미디어교육의 현황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노인들의 스마트 미디어 활용사례를 조사해 문제점을 분석하시오. 목차서론본론1, 학습자로서의 노인의 특성1) 노인의 신체적 특성2) 노인의 인지적 특성3)노인의 사회적 특성4) 노인의 교육욕구2, 미디어교육의 이해1) 미디어의 개념2) 미디어교육의 개념3, 노인 미디어교육의 필요성4, 미디어 관련 자기주도 노인 미디어학습 사례결론: 문제점 분석 및 해결방안참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