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도안] 도덕과 교수,학습 과정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 선정의 배경

2. 목표

3. 지도할 가치·덕목의 학습 계열

4. 제재의 전개 계획

5. 지도상의 유의점

6. 평가계획

7. 아동실태 및 설문조사


본문내용
도덕과 교수·학습 과정안



단원 : 3-2-3. 자연은 내 친구

본시 주제 :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의 중요성 알기 (1/3)


1. 단원 선정의 배경



얼마 전 교실 책상위에 놓인 어린이 신문에서 환경 위기 시계가 3분 뒤로 당겨졌다는 기사를 보았다. 환경 위기 시계란 지구환경이 나빠짐에 따라 전 세계의 환경전문가들이 느끼는 위기감의 정도를 나타낸 것으로 지구환경이 완전히 파괴되는 시간은 12시이며 2003년의 환경 위기 시계는 1992년에 조사한 이래 최악인 9시 15분을 나타내어 ‘매우 불안상태’라고 하였는데, 2004년, 2005년 조금씩 당겨져 올해에는 9시 6분이라는 소식이다. 사실상 9시 이후로는 매우 불안상태로 지구의 환경오염이 심각한 상태이지만 그 위기 속에서도 시계가 조금이나마 뒤로 당겨질 수 있다는 것은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이야기였다. 위기와 희망은 이 수업의 감춰진 주제이기도 하다.
“어떤 과목의 수업을 하나요?”라는 선배 교사의 물음에 본 수업의 주제를 말씀 드렸더니 “환경오염은 이제 식상하지 않은가요?”라고 답해주셨다. 처음에는 ‘환경 보호가 정말 진부하고 식상한가?’라는 문제로 고민을 하였으나 반대로 생각하면 오히려 많은 사람들이 정말 중요한 문제를 그냥 지나치고 있을 수 있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 그래서 우리 아이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였고 이번 도덕과 수업을 우리 아이들에게 흥미로운 방법과 흐름으로 생존에 필수가 되는 내용을 함께 공부할 수 있는 기회로 삼고 싶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덕과 교수 학습 과정안 우리는 정다운 친구 학습지도안 우리는 정다운 친구 수업
  • 도덕과 교수-학습 과정안 교과회장실습부장교 감일 시교 생 명대 상제 4학년 7반 남17명 여16명 계33명지도교사단원(제재)5. 우리는 정다운 친구차 시2 / 4차시학습 주제◦ 친구가 소중한 까닭 알기쪽 수도덕 80~85쪽생길 78~85쪽학습 목표◦진정한 우정을 나눈 사례를 통해, 자신의 친구 관계를 반성한다. °참다운 친구가 되겠다는 실천 다짐을 한다. 학습모형가치분석모형학습 자료PPT자료, 멀티미디어, 실물 화상기단계학습과정교수․

  • 도덕과 교수-학습 지도안 - 대단원지도안 - 나의 삶과 국가 - 03 개인의 자유와 공동체 의식의 조화
  • 도덕과의 내용 체계 4. 중학교 1학년 도덕 단원별 내용 구성 Ⅱ단원의 개관 1. 교재 및 단원명 2. 단원의 지도계통 3. 단원의 성격 4. 단원의 학습목표 5. 대단원 구성표 6. 단원 지도 계획 7.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Ⅲ본시 연구 수업의 실제 1. 학급 실태 분석 2. 본시에 적용된 수업 모형 3.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4. 판서계획 5. PPT 자료 6. 플래시 자료Ⅰ. 중학교 교과 교육과정도덕과의 목표는 학교 도덕과 교육을 통해 어떤 사람을 길러내고자

  • 학습계획서 도덕과 교수학습 과정안 ★ 외모 중시 풍조에 대한 비판
  • 도덕과 교수학습 과정안단원(제재)Ⅳ.문화와 도덕주 제4-1 진정한 아름다움일 시20@@. 06.○○(○) ○교시(00:00~00:00)장 소○-○ 교실학 반○학년 ○반(남 20명, 여 16명, 계 36명)발 표 자○ ○ 중 학 교< 목 차 >Ⅰ. 시작하면서 1. 수업 연구의 필요성 2 2. 수업 연구의 목적 2Ⅱ. 교수-학습원리 탐색 1. 토론 수업 모형

  • 도덕 보고서 덕목에 관한 교과서 분석 및 대안사례를 활용한 교수 학습 과정안
  • 도덕 보고서‘효’덕목에 관한 교과서 분석 및 대안사례를 활용한 교수.학습 과정안- 목차 -▣ 제재 덕목에 관한 연구 ▣ 교과서 분석 및 대안사례 제시Ⅰ. 교과서 분석 및 문제점 지적 Ⅱ. 대안사례 제시 ▣ 단원의 학습계획 Ⅰ. 제재명 Ⅱ. 제재의 개관 Ⅲ. 제재의 구성 및 차시 계획 Ⅳ. 지도상의 유의점 Ⅴ. 평가 Ⅵ. 지도의 실제 ※ 모형선정의 이유 ※ 개선사항※ 지도안 후기Ⅶ. 참고문헌▣ 첨부자료 ▣ 제재덕목에 관한 연구1. 효 덕목

  • 초등종교 및 도덕 교수, 학습 과정안 -3학년 대상, 영화`나니아 연대기`를 바탕으로 한 종교 및 도덕 수업
  • 초등종교 및 도덕 교수 ․ 학습 과정안- 3학년 대상, 영화‘나니아 연대기’를 바탕으로 한 종교 및 도덕 수업 -목 차Ⅰ. 서 론 Ⅱ. 본 론 1. 대상 학생 2. 학습의 흐름 3. 실제 수업을 위한 지도안1) < 1차시 >도덕과 교수 ․ 학습 과정안2) < 1차시 >학습지3) < 2차시 >도덕과 교수 ․ 학습 과정안4) < 3차시 >도덕과 교수 ․ 학습 과정안5) < 3차시 >학습지6) < 4차시 >도덕과 교수 ․ 학습 과정안7) < 4차시 >학습지Ⅲ. 결 론 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