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연기관] Variable Valve Control의 개념과 종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2.1. Variable Valve Control(VVC)의 개념과 장점

2.2. VVC의 종류

2.3. VVC 기술의 앞으로의 전망

3. 결론

본문내용
2. 본론
2.1. Variable Valve Control(VVC)의 개념과 장점
2.1.1. 밸브 타이밍과 VVC의 개념
실제 엔진의 밸브는 캠에 의해 구동되고, 캠은 원운동을 부드럽게 직선운동으로 바꿔주기 위해서는 형상이 제한될 수밖에 없다. 따라서 밸브를 열고 닫는 데에도 시간이 걸린다. 특히 엔진이 고속으로 회전하고 있을 때는 한 사이클에 걸리는 시간이 짧으며, 흡입되는 공기의 양을 최대로 하기 위해서 흡기 행정이 시작될 때 흡기밸브를 충분히 열어주어야 한다. 그러므로 흡기 밸브는 상사점(흡기행정시작) 전에 열어주기 시작하며 공기의 관성 유동을 이용하기 위해서 하사점(흡기행정종료)을 지난 다음에 닫아준다.
마찬가지로 연소된 기체가 실린더를 빠져나오는 데에도 시간이 걸린다. 연소된 기체를 최대한 배출 해주어야 다시 새로운 혼합기를 많이 받아들여 체적 효율이 높아지는데, 이 역시 엔진이 고속 회전하고 있는 동안에는 공기를 배출하는 데 시간이 모자라며, 배기밸브는 blowdown이 충분하게 일어날 수 있도록 하사점(배기행정시작) 전에 열리고 상사점(배기행정종료)을 지난 다음에 닫힌다.

고속 회전 시 공기를 최대한 흡입하고 배출하여 체적 효율을 최대로 하기 위해서, 실제 엔진에서는 <그림 2.1>처럼 밸브 오버랩(흡기밸브와 배기밸브가 동시에 열리는 구간)을 둔다. 그러나 저속 회전 시에는 한 행정에 걸리는 시간이 길며 밸브 오버랩을 많이 줄 경우는 오히려 연소된 기체가 흡기관 내로 역류했다가 다시 실린더 내로 들어가게 되고, 흡기밸브가 닫히는 시기가 늦기 때문에 들어온 혼합기가 실린더 내로 역류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며, 이는 체적효율의 감소로 이어진다. 저속인 영역에서는 흡기밸브를 늦게 열고 일찍 닫고, 배기밸브를 늦게 열고 일찍 닫아주어야 최고의 효율을 얻을 수 있다.

참고문헌
① Willard W. Pulkrabek, Engineering Fundamentals of the Internal Combustion Engine, 2nd, PEARSON PRENTICE HALL
② 박창현, 가변 밸브 타이밍 장치의 특허 동향 보고서, 2004, 특허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공면접, 전공 PT 면접 대비 - 기계공학과 전공 면접 기출자료 & 솔루션
  • variable loss란 flow rate의 변화에 따라 압력 손실이 변화하는 경우로서 관내에서의 압력 손실, 열교환기/Fired heater에서의 압력 손실 등을 말한다. ⑤ 관내의 압력손실은 비압축성 유체의 경우 단위 거리당 압력 손실을 darcy equation 을 이용하여 계산한 후 별도 계산한 equivalent length 를 거기에 곱하여 구한다. Equivalent length의 경우 배관설계 전에는 Plot plan , 배관 설계 후에는 Isometirc drawing을 이용하여 계산한다. ⑥ Control valve의 압력 손실을 기입한다. ⑦ 시작

  • [내연기관] 가변압축비(Variable Compression Ratio, VCR)
  • variablecompressionratio.html이 방식은 Gomecsys가 제안한 것으로 편심 된 crankpin을 커다란 원형 기어를 이용해 움직임으로써 TDC에서의 위치를 변경시키는 원리이다. 기어를 40도 회전시킬 때 피스톤의 위치를 10mm가량 변화시킬 수 있다.- advantage & barrier커다란 ring-gear를 통해 crankpin을 이동시킴으로써 TDC의 위치를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다. 그러나 크랭크핀의 비틀림으로 인해 정밀성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다수의 기어를 통한 메커니즘이 요구된다.ⅲ. VCR

  • 전공면접, 전공 PT 면접 대비 - 화학공학과 전공 면접 기출자료 & 솔루션
  • Control은 주로 Flow Rate, Composition을 제어하는데 많이 쓰이며, 빠른 외란에 대한 제어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널리 응용된다.Fig.11은 Ratio Control을 나타낸다. Wild Flow의 Flow Rate를 측정하고, 이에 맞는 정해진 Ratio의 Controlled Flow의 대한 Flow Rate 정보를 보낸다. Controlled Flow를 측정하고, 앞서 받은 정해진 Ratio에 맞는 Controlled Flow의 Flow Rate를 맞추기 위해 Control Valve를 제어하게 된다.④ Override ControlOverride Control은 공정의 안정과 관련된 제어개념이다. 하나의

  • [자동차공학] HCCI 엔진
  • 기관 및 기업과 큰 기술적 차이가 없는 HCCI 연소 연구에 많은 연구가 필요할 것이다. 향후 연구 과제로는 가솔린 HCCI연소 제어에 가장 기본이 되는 연료의 자착화 특성 및 흡기온도, 압력, 연료 거동, 혼합기 조성 (EGR)이 자기착화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함으로써 가솔린 HCCI엔진의 연소 제어 기술을 확립하는 것이 시급한 문제이다. 또한, 연료 공급 시스템 변수인 분사시기, 다단분사 및 엔진 제어 변수인 EGR, 밸브 타이밍, 공연비 조건에 따른 HCCI운전영역

  • [생물] 발전소 건설 사업이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 및 대책
  • 개념-태양열발전태양광선의 파동성질을 이용하는 태양에너지 광열학적 이용분야로 태양이 복사하는 열에너지를 흡수하여 열기관과 발전기를 움직여서 발전하는 방식. 2. 발전소의 작동 방식-태양열 발전의 발전 방식태양열발전이란 태양광선의 파동성질을 이용하는 태양에너지 광열학적 이용분야로 태양열의 흡수저장열변환등을 통하여 건물의 냉난방 및 급탕 등에 활용하는 기술이다. 태양열 이용시스템은 집열부, 이용부, 축열부로 구성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