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계] 통계적 접근을 통한 LG Telecom(LG텔레콤)의 고객 유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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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연구 주제 및 목적

□ 가설 설정 3

□ 연구 모형

□ 자료수집 및 분석 툴

□ SPSS 통계패키지를 통한 분석

□ LGT의 향후 전략 제시

□ 결 론

□ 설 문 지

□ PPT 발표자료
본문내용
□ 연구 주제 및 목적
○ 연구 주제
- 이동통신 사업자(SKT, KTF, LGT) 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

○ 연구 목적
- 현재 이동통신 사업자(SKT, KTF, LGT)의 소비자 만족도를 파악하고자 한다.
- SPSS를 활용한 통계분석을 바탕으로 현재 가장 후발업체인 LGT의 향후
추진과제 및 이미지 개선 방향을 제시하고자 함.

□ 가설 설정
○ 변수설정

- 이동통신사별 만족도 관련
1. 종속변수 : 서비스 만족도, 사용기간, 월 평균사용액, 통신사 교체 여부
2. 독립변수 : 통화품질, 통화요금, 요금제, 제휴회사,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다양성,
고객 응대 서비스
3. 외생변수 : 연령대, 성별, 요금지불자(명의자)

- 이동통신사 교체 관련
1. 종속변수 : 이동통신사 교체 여부
2. 독립변수 : 통화품질, 제휴서비스, 특정 단말기 구입, 가입비, 보조금, 전환비용
3. 외생변수 : 주변인과의 관계

- LGT 인지도 관련
1. 종속변수 : LGT의 기업 이미지
2. 독립변수 : 서비스 요금, 가입자, 광고 효과(호소력), 국제적 경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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