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경동보일러 BS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KYUNG DONG Intro


Ⅱ. KYUNG DONG BSC


Ⅲ. Scenario


Ⅳ. BSC Performance Measures
본문내용
경동보일러 Scenario

국내시장에서는 기존고객을 유지하는 데에 주력한 대신 경동보일러가 꺼낸 카드는 바로 중국진출이다. 중국은 고도의 성장이 (특히 건설업 부분에서) 이뤄지고 있고 13억 +a 의 소비자를 가진 세계 최고의 시장을 가진 국가이다. 경동은 중국을 발판 삼아 기업 난을 해소하고 더 나아가 세계에 이름을 떨칠 수 있기를 기대 할 수 있었다. 물론, 세계 유수의 보일러 기업들이 먼저 중국에 발을 들여놓은 상태이기에 결코 쉬울 수가 없었다. 
 하지만 돈으로는 살 수 없는 어드밴티지가 경동보일러에게 있었다. 첫째로 중국은 삶의 질 향상의 바람과 엄청난 한류 열풍이 불고 있어 한국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둘째로, 중국의 소비자 들은 지금 기존의 라디에이터 난방 방식을 능가하는 한국의 온돌 방식의 난방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 두 가지 이점을 기회 삼아 경동은 다양한 현지 공략을 통하여 중국 시장을 개척하려는 전략을 세워갔다.
 먼저 고객을 일반 가정과 건설 업체로 크게 양분하고, 그들의 쾌적한 삶을 보장하는 동시에 고객 만족도를 높여 브랜드가치를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이를 위해서 경동은 시공사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한다. 하지만 문화의 차이에 대한 호소력이 부족하였고 지리적인 특성과 현지의 경제적 수준을 고려하여 국내에서의 생산방식을 고집하기엔 무리가 있었다. 그리하여 경동은 현지조사에 착수하고 한류 마케팅과 그에 기초한 전략을 통해 기반을 넓혀 나갈 준비를 한다. 한류를 이용한 적극적인 홍보는 중국 젊은이들에게 작지 않은 영향력을 미쳤고 한국문화 중 온돌난방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여 구매 의욕을 높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마케팅] 경동 나비엔 환경 마케팅 분석
  • 보일러는 최초로 국내에 콘덴싱 가스보일러기술을 들여옴으로써 국내최초 환경 친화적 가스보일러시장을 열게 해 준 장본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로인해 현재는 콘덴싱보일러시장점유율 1위를 지속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가격과 보급면에서 1위기업에게 인지도가 떨어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번 환경마케팅수업을 들으면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하고 있는 대표적 기업인 경동나비엔을 조사해보고, 우수한 환경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는 경동나비엔의

  • [국제경영] 경동보일러 사례를 통해 바라본 국제인적자원관리
  • 기업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경동 보일러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를 분석해 보고자 한다. 선정배경기업소개 - 연혁1979. 06 경동기계㈜ 설립 1991. 03  ㈜경동보일러로 상호 변경 1993. 09  중국 현지 법인(연변경동보일러유한공사) 설립  1995. 12  ISO 9001 품질 인증 획득 1997. 10  중국 안전품질인증(SQL) 획득 1998. 05  국산 신기술 인증 KT마크 획득(콘덴싱보일러 제조기술)  1999. 12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인증 획득          전국품질경영대회 소비

  • [글로벌기업환경과 경영] 경동 나비엔 해외진출 분석
  • 글로벌기업환경과 경영목 차 '      1234경동나비엔 소개경영실적경영 핵심 전략해외 진출 분석경동나비엔 소개기업소개기업인터뷰19781995199920061978경동기계㈜ 설립1992업계 최초 중국 수출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2011~1999한국형 콘덴싱 가스보일러 출시2002콘덴싱 가스보일러 미국 수출미국 ETL 인증 획득1995중국 법인 북경경동보일러유한공사 설립1996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2006미국 법인 나비엔 아메리카 설립KS 인증대상 –

  • [국제경영론] 경동나비엔
  • 경동나비엔에 대하여 국제경영론목차1) 기업소개2) 기업의 역사3) 조직 및 인적구성4) 국제화 전략43255) 기업의 실적16) 성공요인 7) 향후전망6701.기업소개1) 기업소개2) 기업의 추구방향3) 제품 소개(1) 기업소개(2) 나비엔이란?내비게이터(Navigator)에너지(Energy)인바이런먼트(Environment)의 합성어1978년 3월 16일 경동기계(주)로 설립 1991년 (주)경동보일러로 상호변경 2006년 9월 사업영역 확장을 위해 지금 상호로 변경고효율 에너지 기기의

  • [마케팅] 경동보일러의 중국마케팅 전략
  • 경동보일러, 경동세라텍, 경동네트웍, 경동정밀 등 건축재 관련 4개 계열사의 글로벌 역량을 키운다. 경동은 이들 4개사의 글로벌화를 위해 올해 ‘시스템의 국제화’ ‘제품의 국제화’ ‘글로벌인재 양성’ 등 3대 혁신과제를 설정하고 적극적인 해외 진출로 내수부진을 만회키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경동그룹 손연호 회장은 최근 “선진국들이 생산 및 경영시스템의 표준화와 세계화를 추구하고 있고 친환경기준에 맞지 않는 기업 제품은 수입 자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