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경동보일러 BS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KYUNG DONG Intro
Ⅱ. KYUNG DONG BSC
Ⅲ. Scenario
Ⅳ. BSC Performance Measures
- 본문내용
-
경동보일러 Scenario
국내시장에서는 기존고객을 유지하는 데에 주력한 대신 경동보일러가 꺼낸 카드는 바로 중국진출이다. 중국은 고도의 성장이 (특히 건설업 부분에서) 이뤄지고 있고 13억 +a 의 소비자를 가진 세계 최고의 시장을 가진 국가이다. 경동은 중국을 발판 삼아 기업 난을 해소하고 더 나아가 세계에 이름을 떨칠 수 있기를 기대 할 수 있었다. 물론, 세계 유수의 보일러 기업들이 먼저 중국에 발을 들여놓은 상태이기에 결코 쉬울 수가 없었다.
하지만 돈으로는 살 수 없는 어드밴티지가 경동보일러에게 있었다. 첫째로 중국은 삶의 질 향상의 바람과 엄청난 한류 열풍이 불고 있어 한국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둘째로, 중국의 소비자 들은 지금 기존의 라디에이터 난방 방식을 능가하는 한국의 온돌 방식의 난방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 두 가지 이점을 기회 삼아 경동은 다양한 현지 공략을 통하여 중국 시장을 개척하려는 전략을 세워갔다.
먼저 고객을 일반 가정과 건설 업체로 크게 양분하고, 그들의 쾌적한 삶을 보장하는 동시에 고객 만족도를 높여 브랜드가치를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이를 위해서 경동은 시공사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한다. 하지만 문화의 차이에 대한 호소력이 부족하였고 지리적인 특성과 현지의 경제적 수준을 고려하여 국내에서의 생산방식을 고집하기엔 무리가 있었다. 그리하여 경동은 현지조사에 착수하고 한류 마케팅과 그에 기초한 전략을 통해 기반을 넓혀 나갈 준비를 한다. 한류를 이용한 적극적인 홍보는 중국 젊은이들에게 작지 않은 영향력을 미쳤고 한국문화 중 온돌난방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여 구매 의욕을 높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