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시스템] 아모레퍼시픽의 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2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duction
Innovation 추진 배경
- 아모레퍼시픽 개요
- 시장 동향
- 기존의 물류 관리
*1자 물류 중심 구조
* DPS (Digital Picking System) / DAS (Digital Assorting System)
- 6 시그마 경영혁신
Innovation
-DPC (Digital Picking Cart System)
-RFID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통합배차시스템 (TMS)
Innovation 도입 이후
- 본문내용
-
Conclusion
Introduction
21세기 글로벌 시장 환경에서 경쟁 또는 협업하는 기업들에게 SCM(Supply Chain Management)의 도입과 정보화는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조건으로 부상하고 있다. 그리고 기업간 경쟁이 국경을 넘어 날로 격화되고 소비자들의 요구가 다양해지면서 다품종 소량생산, 다빈도 소량수송 등 물류환경의 변화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있다. 특히 전자상거래의 전세계적인 확산은 글로벌 소싱의 증가와 SCM의 필요성을 더욱 증대시킨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물류비 절감과 물류 서비스 향상이라는 기존의 물류관리 목표와 함께 공급사슬 파트너와의 전략적 관계 제고를 새로운 목표로 설정하고, 효율적인 물류관리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
우리나라는 현재 산업사회에서 정보통신기술이 주도하는 디지털사회로 전환되고 있다. 사회적인 급격한 변화들은 산업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트랜드와 밀접한 관계에 있는 화장품 산업이 경우는 더더욱 그러하다. 기업이 국내에서 그리고 국외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이러한 변화들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전략과 기술의 도입이 필요함은 당연하다.
아모레퍼시픽의 비전은 국내 일등기업을 뛰어넘어 전 세계인으로부터 사랑과 존경을 받는 세계 초우량 뷰티&헬스 기업으로 성장해 나간다는 것이다. 이러한 비전으로 아모레퍼시픽은 ‘혁신과 성장(Growth through Innovation)’을 달성하고 ‘2015년 글로벌 TOP 10’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현재 프랑스와 중국, 미국 등 3대 축을 중심으로 전개하고 있는 글로벌화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 시점에서 글로벌 시장으로 더 전진하기 위한 SCM 특히 물류 부분에서의 아모레퍼시픽의 투자와 혁신은 과연 어떻게 진행되고 성과를 거두고 있는지 알아봄으로써 혁신을 통한 변화와 발전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100점 재무관리 - 자기자본가치의 극대화개념을 정리하고 양극화시대와 언택트시대에 맞는 주주가치와 이해관계자가치에 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비지니스 아이템 계획서 : 부동산 중개업 PDA서비스(Realtor Helper)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