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카스 ‘CAS`의 저울시장 품질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동기

Ⅰ. 기업정보

Ⅱ. 제품정보

Ⅲ. 저울 시장의 동향

Ⅳ. ‘CAS'의 저울시장 공략사례

Ⅴ. 'CAS'의 성공요인

Ⅵ. 'CAS' SWOT분석

Ⅶ. 'CAS'의 품질 전략

Ⅷ. 개선점과 대책

<첨부> ‘CAS' 관련 주요 보도자료
본문내용
<선정 동기>

품질경영 발표를 위해서 조원들과 기업 선정에 있어서 오랫동안 고민을 하였다. 우리조의 발표가 수업의 제일 마지막 시간이라 앞에서 발표한 조들의 짜임새 있는 발표를 보면서 처음에는 ‘싸이월드’를 대상으로 조사해 보려고 하였다. 그러나 많은 조들이 서비스업체에 대해서 훌륭하게 발표를 했기 때문에 우리조는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한번 조사를 해보는 것이 어떨지에 의견을 모으게 되었다.
그런데 ‘어떤 제조 업체가 우리가 배우고 있는 품질경영의 수업내용을 잘 반영하고 있을까?’ ‘이번 조사를 통해서 우리가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평가해 보고자 하는데 이에 적절한 제조업체는 어떤 것일까?’ 하는 의문을 갖게 되었다. 조원들과 여러 차례 토의한 끝에 제품의 신뢰성과 정확성을 요구하는 정밀제품의 제조업체로 선정할 것이 결정되었고, 수많은 정밀 기계 중에서도 오차를 허용하지 않는 세밀하고 정확한 ‘전자저울’을 조사의 대상으로 할 것이 결정되었다.
그런데 ‘전자저울’이라는 제품은 선택하였는데, 딱히 떠오르는 국내의 유명 업체가 없는 것이었다. 실생활 속에서 전자식 체중계나 상업용 전자저울은 많이 보아왔지만 그 제품들이 국내기업의 제품인지, 외국업체의 제품인지 조차 알지를 못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전자저울’로 유명한 기업은 어디인지 조차도 모르고 있었으니, 우선 ‘전자저울 시장’ 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만이 조사가 진행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조원들과 모여 시장 조사를 먼저 하기 시작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제]한국기업의 대중국 경제특구 진출 확대방안
  • 의 시장경제로의 전환을 위한 성장 우선정책 및 해외부문 대외무역의 증가와 외자유치의 순조로운 진행 등 경제전반의 활성화에 기인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중국은 외국의 자본(하드웨어) 과 기술(소프트웨어)을 동시에 받아들여 경제발전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대리개발』을 통해 고용확대, 기술력 증진 및 자본 축적을 이루어 상호발전을 이룩하겠다는 것이 개방 전략의 목표이다. 이러한 중국의 경제성장에 따라 한국과 중국의 교역량도 점차

  • 현대카드의 조직문화
  • 의 문제점과 그 해결방안에 대해 고찰해 볼 것 이다.II. 기업소개현대카드는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의 신용카드 회사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의 계열사로 편입되어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되었다. 2003년만 하더라도 양사의 적자합계가 8천억을 넘어 커다란 경영 위기를 맞고 있었다. 그러나 정태영사장이 취임하여 경영전략과 조직문화의 대대적 혁신을 단행한 결과, 시장의 선도자로 부상하였다. 후발주자로서 뒤늦게 뛰어든 현대카드는 2003년(시장점유율

  • [벤처기업 마케팅] 벤처경영과 마케팅전략 및 첨단기술 마케팅
  • 벤처기업 마케팅 벤처경영과 마케팅전략 및 첨단기술 마케팅목차Ⅰ. 벤처경영과 마케팅1. 벤처창업가와 마케팅2. 마케팅 개념과 지향성Ⅱ. 마케팅 전략1. 마케팅 조사2. 혁신 제품의 마케팅 조사3. 마케팅 전략1) 제품선정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Ⅲ. 첨단기술 마케팅1. 첨단 제품 시장2. 기술수용주기이론과 단계별 고객 특성1) 초기 시장(1) 혁신수용자: 기술애호가(2) 선각수용자: 선각자2) 주류 시장(1) 전기 다수: 실용주의자(2)

  • [물류산업] B2B사례분석
  • 전략적 교훈 - 46참고문헌 - 47Ⅰ. CJ GLS1. 회사소개1)회사개요차량, 창고, 인력으로 이루어지던 한국물류시장에 네트워크시스템이라는 선진물류개념을 정착시킨 CJ GLS는 3자물류와 택배, 국제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물류기업이다. 1998년 3자물류전문 기업으로 탄생하면서 국내의 3자물류 산업을 이끌고 있으며, 99년 국제물류,택배사업등 연관사업으로 분야를 확대하며 높은

  • [물류관리]CJGLS의 물류성공사례에 관한 분석
  • 시장 현주소`21세기 기업 및 국가 경쟁력은 물류 경쟁력에 달려 있다.’ 경제의 글로벌화와 개방화가 가속화되면서 국내외 주요 기업들은 자국에 안주하지 않고 해외에 공장을 설립하거나 해외기업의 경영에도 참여하고 현지 판매를 하는 등 국제화에 나서고 있다. 실제로 국내 기업 중에도 본사는 서울에 두고 , 중국에서 생산해 유럽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들이 상당수에 이를 만큼 기업의 국제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따라서 이를 하나로 신속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