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문화와 하위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문화의 본질
2.문화변용과 문화연구
3.비교문화
4.하위문화
본문내용
4.하위문화- 마케팅 전략
청소년문화
-공통의 가치관이나 행동양식 지님
-소비지향적,즉각적 만족을 추구
-끊임없이 대중매체에 노출
-시장잠재력을 지닌 집단
-외모에 대한 관심 크다
-잡지,광고,신문 등 중요한 정보원천
-광고에 유명 연예인,모델 이용
-유머를 이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소비자 행동 이론 전장
  • 제1부 소비자행동 소개1장 소비자행동: 관리적 관점? 소비자행동의 전략적 응용 ? 소비자행동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정보(information) ? 소비자행동을 이해하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 ? 정보와 소비자에게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을 주는(empowering) 웹(Web)의 중요성소비자행동과 마케팅활동(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Action)마케팅에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철학? 고객의 욕구 정의(define consumer needs).? 고객 세분시장 확인(identify consumer segements)? 욕구 충족을 위해 새

  • [소비자행동분석]소비자행동분석
  • 소비자행동분석Ⅰ. 소비자행동 모델 11. 소비자행동의 이해 12. 소비자행동 모델 1Ⅱ. 소비자행동의 영향요인 11. 사회 문화적인 영향 1(1) 가족 1(2) 준거집단 2(3) 사회계층 2(4) 문화 2(5) 하위문화 22. 개인적․심리적 영향요인 3Ⅲ.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41. 문제의 인식 42. 정보탐색 53. 대안의 평가 54. 선택 65. 구매후 결과 6 6Ⅰ. 소비자행동 모델1. 소비자행동의 이해소비자의 행동을 이해하지 못하고 기업활동을

  • [현대광고] 현대광고론 요약정리(제4장 마케팅과 소비자행동: 광고의 기초)
  • 행동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 의해 존경을 받는 사람이나 조직3) 문화와 하위문화의 영향(1) 문화(culture): 어떤 동질적 사회집단에 의해 공유되고 세대에서 세대로 전해 내려오는 의미, 신념, 태도 및 행동방법들의 집합(2) 하위문화(subcultures): 인종, 출신국, 종교, 언어 또는 지리적 근접성에 기초해서 구분되는 한 문화내의 세그먼트6. 소비자행동의 비인적 영향1) 시간(time): 마케팅 활동들은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있는 시계에 맞춰 계획되어야 한

  • [소비자행동론] 문화를 소재로 한 관광 상품 마케팅 전략
  • 관광행동분석론1. 태권도 테마파크는 한국의 대표 문화 브랜드로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인지를 설명해 보세요.태권도 테마파크가 생길 경우, 태권도를 보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직접 체험하며 배울 수 있다. 따라서 태권도 종주국 한국의 대표 브랜드가 될 수 있음2. 문화의 종류와 소비자행동과의 관계를 설명해 보세요.비교문화 하위문화 각 문화들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특성을 가짐각 문화를 비교하고 분석하여 특정소비자에게 보다 효

  • 문화와 하위문화1
  • 17장 문화와 하위문화**문화의 의의와 특성문화의 의의특정 사회의 대부분 사람들이 공유하는 의미집합☞ 특정사회의 중요한 특징을 반영문화의 특성문화는 인간이 만든 것이다.문화는 사회생활을 통해서 창조되고 공유된다.문화는 학습, 전승된다.문화는 하나의 전체를 이루고 있다.문화는 보편적이면서도 다양하다.문화는 생활설계이다.문화는 항상 변한다.문화는 환경적응적이다.소비자행동연구*문화의 구성요소구성요인사 례가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